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일본 악마 (또는 악마와 마스크) 의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일본 악마 (또는 악마와 마스크) 의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1, 소년 마셔.

취동은 핑안 시대에 활동하는 몇 명의 유명한 요괴 중의 하나이다. 구미호와 명인이 죽은 후 큰 개는 일본의 3 대 요괴로 여겨져 한때 만귀의 왕이었다.

강력한 괴물로서 구툰 소년은 매우 강한 몸, 길이가 6 미터, 등이 굽었다. 그는 피를 마시고, 붉고 펄럭이는 얼굴을 좋아하고, 벌거숭이 머리 위에는 지저분한 털이 몇 개 있고, 머리 위에는 뿔이 다섯 개 있고, 그리고 15 의 눈은 허리에 야수 가죽을 묶고 있다. 물론, 이것은 악귀로서의 형태이며, 그것이 인간에게 해를 끼칠 때, 흔히 외모가 멋진 소년이 된다.

2, 큰 개

큰 개는 키가 큰 붉은 코와 얼굴을 가지고 있고, 손에 부채나 보채를 들고, 키가 크고, 스님복이나 전무장의 갑옷을 입고, 뒤에는 날개가 있다.

평소 깊은 산속에 사는 그는 상상할 수 없는 괴력과 신기한 힘을 가지고 허리에 산성을 달고 일본 전통의 고족 나막신을 입고 대마섬유를 등에 업고 수시로 자신을 숨기는 오만한 태도가 있다.

3, 눈 소녀

설녀의 기원은 상당히 오래되었고, 실정 시대 후기' 만국 전설' 에 묘사되어 있다. 설녀는 설야에 미녀로 나타날 것이다.

좋아하는 남자를 만난다면, 그녀는 그를 아이스하키로 바꿔 산으로 데려갈 것이다. (그녀가 애인에게 설산에 버려졌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녀의 피부는 매우 창백하여 주변 눈과 하나가 될 정도로 투명하다. 설녀가 위협을 받으면 구름이나 눈이 된다.

설처녀의 아이는 설통이라고 한다. 일본에서는 설통이 겨울 첫 눈을 가져온 괴물로 여겨진다.

4. 호 통

하동은 중일 양국에서 매우 유명한 귀신이다. 연못이 있는 곳에는 강동의 전설이 있다. 하동은 새부리, 개구리 사지, 원숭이 몸, 거북이 껍데기, 단단한 비늘이 가득한 아이처럼 생겼다.

하동 머리 위에 접시 모양의 물건이 있다. 안의 물이 마르지 않는 한, 강동은 강할 것이고, 인간은 적수가 아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강동을 상대할 때 먼저 그를 속여 허리를 굽혀 그의 머리 위에 있는 그릇의 물이 다 떨어지기를 기다리며 좌지우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옥 조류 앞

일본의 3 대 요괴 중 하나인 옥조류 앞에는 구미호 한 마리, 왕을 미혹시키기 위해 절세의 미녀로 변한 요괴라고 한다.

이 옥조류 앞은 으리으리하고 아홉 꼬리가 있다. 나중에 천제의 명령에 따라 아베소혜에 의해 체포되어 나시야의 성석으로 봉쇄되었다. 실정 시대에 현옹 스님에게 파괴돼 조각이 전국에 흩어져 있다.

확장 데이터:

일본 가면 문화:

일본 가면의 역사는 기원전 3000 년경 조개가면에서 기원한 뒤 흙가면이 나타났다. 고대에 가면은 인류가 가장 원시적인 욕망, 즉 장수, 재해 해소, 엑소시즘 모집으로 만든 물건이다.

사진 속 흙면은 끈 문시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간주되며 그 모양을' 비강토면' 이라고 부른다.

얼굴 양쪽에 구멍이 있어 밧줄을 입을 수 있고, 일부 얼굴은 주사의 흔적을 볼 수 있다. 기념이나 신앙 활동에 붉은 얼굴의 특수 가면을 사용했다고 추측할 수 있다.

끈문 시대 이후 수백 년 동안 가면 제작은 계속되고 있을지 모르지만 출토된 문화재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이후 그들은 버드, 나라, 핑안 시대에 불교 의식과 예술 공연에 사용된 많은 가면이 중국 대륙과 한반도에서 나왔다. 이들은 게이샤 얼굴, 댄서 얼굴, 거리 얼굴입니다. 월길은 3 세기에 중국 남부에서 기원한 가무이다. 백제 귀화한 사람이 내일 향시대에 일본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이런 가무는 일종의 부처님 경배 공연이다. 연기자는 머리 뒤에 큰 가면을 쓰고 소품을 공연하면서 음악에 따라 행진했다. 목적지 절에 도착하면 그들은 그곳에서 예술 공연을 할 것이다. 다양한 역할의 사람들이 모두 이 대열에 나타날 것이다. 맨 앞에는 콧대가 높은 가면을 쓰고 뒤에는 사자, 사자, 무공, 무녀 등이 있다.

어악은 세계 각지의 절 의식에서 성대하게 상연되었고, 핑안 이후 점차 쇠락했다. 8 세기에는 중국의 영향을 받아 아시아 각지의 가무가 잇달아 일본에 도입되기 시작했고, 이 가무들을 일본 풍속에 맞는 아악으로 융합하여 궁정의 중심으로 확립하고, 9 세기부터 10 세기까지 예기를 대신하여 일본 악무의 주체가 되었다.

이 시기 춤의 반주 음악은 무곡이라고 하고, 춤에 사용된 가면은 무용면이라고 한다. 영왕이라고 불리는 가면은 댄스곡의 걸작이다. 특히 더욱 화려한 영왕의 머리에 용을 타는 가면은 용과의 연결도 후세 일반인의 기우 신앙과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