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몸의 피부는 부모의 영향을 받는다" 고 강조한 고대에는 고대인들이 어떻게 이발을 했습니까?

"몸의 피부는 부모의 영향을 받는다" 고 강조한 고대에는 고대인들이 어떻게 이발을 했습니까?

공자는 종종' 예악의 붕괴' 를 언급하는데, 그의 말은 대부분' 이주' 를 실천하는 것이다. 이 책은 한나라가 쓴 것이 아니라 전서의 원천이다.

주나라 왕조가 건립된 후 제후들은 분봉하였다. 주문공은 주조의 종법 통치를 지키기 위해 무력만으로는 인심을 얻을 수 없다고 인정했다. 이른바' 덕복' 이라고 하는데, 만약 완전한' 정통 관념' 이 있다면, 어찌 천하가 어지럽지 않을까?

주문공은 상고부터 상대까지의 예악에 따라 대대적인 정리와 개정을 거쳐 예악 제도를 만들어 사람들의 행동과 생활의 규칙이 되어 인민을 제약하고 구속하고 있다. 이' 이주' 는' 머리카락과 피부' 를 언급하는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으며, 이는' 머리카락과 피부가 있는 부모' 의 가장 오래된 출처이기도 하다.

좌전' 에는' 문신이 잘려 나체가 장식으로 되어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이발' 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발을' 불효' 의 대표로 여겼다는 기록이다. 이를 위해 또 하나의' 처벌' 이 있다. 형벌이란 죄인의 털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거하여 굴욕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말한다.

머리카락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곱슬머리가 가장 흔한 일이 되었다. 하지만 머리를 손질하거나 손질하지 않으면 어수선해 보일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이 이발을 할 줄 아세요?

대답은' 예' 이지만 이발 횟수가 많지 않고 이발 규칙도 많다. 주조에서는 이발이 거의 금지되어 있고 샴푸와 빗기만 있습니다.

하지만 남북조 시대에는 유가사상이 다시 삼국전 () 의 타격을 받았기 때문에 이른바' 부모 체허와 고통' 에 대해서는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

남북조 귀족의 자제들은 모두 화장을 좋아하기 때문에' 눈썹 깎기' 는 반드시 해야 할 두 가지 일이다. 이때, 미용도구인' 빗' 이 등장했고, 주가 주는 시가 주석을 달았다.

"빗, 이발도 마찬가지다."

이때' 빗꾼' 이 나타났다. 발전을 거쳐 조정에는 전문적인 빗꾼이 있을 뿐만 아니라 민간의' 빗꾼' 도 나타났다. 빗질이 생겨도 이발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빗질하는 일반적인 일은 머리를 손질하고 불필요한 머리를 자르는 것뿐이지만, 머리카락의 길이는 지금처럼 마음대로 할 수 없을 것이다. 전문적인 규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도 자유롭지 않아요. 이발을 하려면 조디악 길일을 선택해야 달력에서도' 이발이 쉽지 않다' 라는 글자를 볼 수 있다.

송대에 이르러 이발업이 더욱 성행하여 이발사뿐만 아니라 이발소, 심지어 길드까지 있었다. 송나라 홍마이 (hongmai) 는 "Jane yizhi yi" 를 썼다.

정화의 초창기에는 청두에 족집게공이 하나 있었는데, 먼지실을 돌아다니며 아내가 혼자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도사가 제모를 요구하러 와서 먼저 200 원을 냈다. "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머리카락의 스타일은 크게 변하지 않았고 이발 방식도 크게 변하지 않았다. 청군이 관문에 들어서야 헤어스타일이 달라졌다.

자신의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한인의 자존심을 파괴하고' 삭도령' 을 공포했다. 처음 시작할 때 헤어스타일은 단지 땋은 머리띠일 뿐이다. 소위 "머리는 깨질 수 있고, 피는 흐를 수 있고, 헤어스타일은 흐트러질 수 없다!" 청나라 최초의 법령이 강한 반등을 불러일으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자비하게 진압되어 양주 10 대' 와' 가정 3 대 참사' 의 비극을 초래했다. 이발은 필수이며, 이 때문에 미용업계가 번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