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수족과 묘족은 어떤 풍속과 생활습관이 있습니까?

수족과 묘족은 어떤 풍속과 생활습관이 있습니까?

수족 풍속 습관

아쿠아리움의 남녀는 파란색과 파란색 옷을 즐겨 입는다. 남자는 긴 치마와 짧은 셔츠를 입고 몸에 녹색 천을 덮고 있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칼라가 없는 파란색 상의를 입고 가슴에는 가시 무늬가 있는 턱받이를 두르고 아래는 파란색 바지를 입는다. 여자의 옷과 바지에 레이스가 박혀 있다. 휴일에 치마를 입고 긴 머리를 비스듬히 빗었다. 중대한 명절이나 연회마다 나는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 각종 은장식을 즐겨 입는다. 벼는 수족의 주식으로 옥수수 보리 밀 고구마가 뒤를이었다. 나는 찹쌀, 생선, 소주, 단 술을 즐겨 먹고 명절에 제물로 바치고 친지들을 대접하는 필수 식품을 즐겨 먹는다. 건축은 대부분 목조구조로, 역사적으로' 천주' 건물이었는데, 지금은 단층집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해양관은 후대를 잘하기 때문에, 손님이 집에 도착하면 자발적으로 인사를 하고, 그들이 앉아서 물을 보내도록 해야 한다. 명절 기간 동안 손님이 알고 있든 안 알고 있든 집에 돌아오면 따뜻하게 대접해야 한다. 손님에게는 술이 가장 비싼 음식이고, 돼지를 죽이고 물고기를 죽이는 것은 귀빈의 주요 음식이다. 돼지머리와 닭머리는 존엄성을 상징하기 때문에 닭머리는 손님을 공경해야 하고, 돼지머리는 송별한 제물로 남겨야 한다.

수족의 가족 형식은 일부일처제의 아버지 소가족이다. 2,300 년 전, 수족 청년 남녀는 연애와 결혼 방면에서 비교적 자유로웠다. 그러나 봉건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결혼 관계는 뚜렷한 계급으로 낙인이 찍혀' 문당 대호',' 혼인 논재' 를 강조했다. 봉건 가부장제의 족쇄 아래 청년 남녀의 결혼은 대부분 부모가 도맡아 한 것이다. 결혼할 때 신랑은 신부에게 인사를 하지 않고 미혼 젊은이들에게 인사를 청했다. 신부는 우산을 들고 남자 집으로 걸어갔는데 의식이 없었다. 술자리가 끝난 뒤 신부는 이날 또는 다음날 친정으로 돌아가 보통 반년 동안 시댁과 함께 산다. 수족의 장례 풍습은 비교적 복잡하며, 그 절차는 장의사, 장의사, 선길, 매장, 비석, 철수의 여섯 단계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종교적 신념과 중요한 명절

수족은 과거에 다신교와 만물의 영론을 믿었다. "육일공" "육일공" 을 대신으로 삼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수서' 의 창작자라고 한다. 생사, 질병, 기근이 있으면 귀신에게 점술, 경경, 귀신을 모시고, 어제를 특색으로 삼아야 한다. 부법은 주로 계란 점술을 포함한다. 고대에는 수족에 석관 무덤이 하나 있었다. 그 관은' 간란' 처럼 생겼고, 주위에는 구리 드럼과 각종 도안이 새겨져 있어 민족적 특색이 있다. 청말, 천주교가 들어오다. 그러나 신자 수는 매우 적다.

수족은 자신의 족력을 가지고 있어, 하력과 거의 일치한다. 차이점은 수력은 8 월을 1 년의 끝으로, 9 월을 1 년의 시작으로 한다는 것이다. 8 월 말부터 10 월 초까지 이 네 가지 명절은 모두' 끝' 축제로 해양관에서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수화는' 차용단' 이라고 한다. 한족의 설날에 해당한다. 명절 기간에는 경마, 구리 격려, 루생춤이 열린다. 성대한 연회를 거행하다. 일부 수족관 사람들은 마오 축제를 축하합니다. 즉, 9 월은 축제입니다. 또' 이마절',' 샤저절',' 쑤닝 환락절' 이 있어 청명절과 단오절, 6 월 6 일, 7 월 30 일 등 명절도 축하한다. 묘족 풍속

가족 묘족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부계 중심의 작은 가족 제도를 실시한다. 가족 2 ~ 3 대가 함께 사는 것이 많고, 4 대 이상이 함께 사는 것이 적다. 그들 대부분은 아들이 결혼한 후 부모와 별거하고 또 다른 가정을 세웠다. 부모는 종종 막내 아들이나 가장 좋아하는 아들과 함께 산다.

가정에서는 남성 부모의 권력이 크고, 여성 부모가 뒤이어 성인 자녀는' 참여' 할 권리가 있다. 남자만이 가족 재산을 물려받을 수 있다. 헤어질 때, 부모님께' 양로전' 으로 주는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아들이 물려받는다. 형제가 똑같이 나누다. 장남 (또는 막내) 상속 시스템은 없습니다. 일부 지방에서는 전처의 큰아들이 점수를 많이 받을 수 있지만 제도가 없다. 여자는 상속권이 없다. 일부 지역에서는, 예를 들면, 예를 들면, 동남부의 일부 묘족, 미혼 소녀들은 소량의 토지를 생활비로 나누어,' 소녀전' 이라고 부르며, 함께 사는 부모나 형제가 책임지지만, 소녀는 결혼 후 즐길 권리가 없다. 그 중 일부는 소녀가 사망한 후에야 회수된다. 남편은 재산을 물려받을 권리가 있다. 과부가 재혼하지 않았다면 고인 남편의 재산을 물려받을 수도 있다. 만약 그녀가 집을 바꾼다면, 그녀는 전남편의 아들에게 물려받을 것이다.

묘족의 직계 친족과 방계 친족 사이의 관계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밀접하며, 경미한 친소 정도밖에 없다. 그들은 한 가정을 이루고, 빈곤 속에서 서로 보살피고, 서로 지원한다. 같은 세대의 가족 중 직계 방계를 불문하고 친지와 가까운 곳에 상관없이 모두 형제자매이다. 부모와 혈연관계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모두 삼촌, 부모라고 부른다. 조부모와 동갑인 사람을 할아버지나 할머니라고 부른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일반적으로 할아버지 이상의 세대라고 불린다. 다음 세대를 위해, 우리는 보통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른다.

묘족 사람들은 과외와 규칙을 매우 중시한다. 부모님께 효도하고, 친형제자매를 공경하고, 어른을 존경하며, 후배를 아끼는 것은 일종의 전통 미덕이다. 삼촌과 형수는 국경을 넘을 수 없다. 어른들은 며느리와 손자를 가지고 농담을 해서는 안 된다. 후배는 어른 앞에서 경박하면 안 된다.

묘가 내부는 강한 응집력을 가지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서로 관심을 갖는다. 한 가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 가족을 도와주십시오. 가난하고 옷이 없는 옷은 모두 온 가족이 억지로 버티고 있다. 분쟁은 대동소이하고, 사소한 일로 비판하고 설득하는데, 큰일은 부계 가문에서 위망이 있는 사람이 결정한다. 가정에서도 외부와 단결한다는 관념도 강하다.

묘족 가정은 과거에 모두 자신의 성, 즉 묘성을 가지고 있었다. 고대 씨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모 () 또는 모 () 지라고 불린다. 어떤 분기는 그 지도자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고, 어떤 분기는 지명과 동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다. 족보를 거슬러 올라가기 위해 사람들은 이름을 지을 때 흔히 부자연성제를 사용하며, 연성의 순서에 따라 가문의 기원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부자는 아이의 이름으로 아버지의 성과 연결되어 있고, 일부는 할아버지의 이름으로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면 아버지 성보, 아들 성안, 이름 안보 등이 있다. 우리 할아버지의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은 연보리로 연결되어 있다. 이는 일반 직계 후손 성인의 정식 명명 방법으로, 아이가 별명을 붙이는 것을 제외하고는. 안순지역의 명칭은 매우 성대하고, 북이 있는 가족회는 의식을 거행하며, 만찬에서 리셉션 명명을 거행한다. 자운구는 성대한 연회를 거행하는 것으로 명명되었으며, 많은 방높이의 탁자로 연결되어 정방에서 집 밖의 마당까지, 가족은 한쪽에 앉아 있고 시아버지 일가는 다른쪽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먹으면서 토론하다. 이름은 길상이지만 양부모 어른의 이름과 같을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