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운남 여행 일기" 의 원문과 번역문은 무엇입니까?

"운남 여행 일기" 의 원문과 번역문은 무엇입니까?

원문: 구이저우로 돌아가 운남에 들어가 하룻밤 높이 베개를 베었다. 불이 타 오르자 주인은 말했다. "여기는 황토강에서 20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물을 올릴 때는 강을 건널 수 없고, 덜 기다려야 한다. " 거지 갱단은 강 동해안에 거처가 없어서 먼저 가는 사람도 기다리고 있다. 나는 비가 아직 내리지 않은 것을 보고, 앞뒤로 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단지 땅을 쓸고 널빤지를 몇 번 닦았다. 나는 노천에 앉아 추위에 이족 부녀자를 적셨다. 초가지붕으로 덮여 있고, 동반은 가축과 말, 서반은 주인의 기부이다. 다다전 젖은 월급은 즉석에서 끓여서, 윈난의 화당이라고 생각했는데, 북방은 몇 군데에 지나지 않아, 그 침상에서 불과 한 번 떨어져 있었다. 밤에는 누워 있을 수 있고 밤에는 불더미 옆에 숨어 있을 수 있다. 비가 멎었지만 처마가 낮고 밖이 질퍽거려 단번에 산을 분간할 수가 없었다.

섣달 그믐날, 비는 여전히 많이 내린다. 사회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은 올라갈수록 배를 건너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내일은 거리, 구이저우의 한 시장, 윈난의 한 거리, 광시의 한 시장이다. 나룻배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서 배가 잘 왔다. 즉, 나도 너와 함께 여행한다. 클릭합니다 나는 또 그것을 따라가려고 한다. 만약 네가 어제처럼 앉아 있다면, 불에 죽을 끓이고, 하루에 세 모금을 마시면 창자가 촉촉해진다. 정오가 되었는데, 비가 좀 그쳤다. 갑자기 서릉의 함성이 들리자 마을 노소 모두 호응했다. 한 번 묻자 승냥이가 와서 양을 짊어졌으나, 다행히 사람을 구해준 사람은 부상을 당해도 죽지 않았다. 대낮에 흉악한 짐승이 길을 걷고, 남은 밤, 나는 행운과 두려움이 없어, 천지의 영을 잊을 수 있다!

갑자기 절벽에 동쪽을 향한 구멍이 있는 것을 보고 나는 올라갔다. 매우 거칠고, 반 리 길을 걸었고, 흙이 모자라면 풀뿌리를 기어가야 한다. 풀뿌리는 비난 할 수 없지만 다행스럽게도 석두; 그러나, 석두 강한 되지 않습니다, 연습이 떨어질 것 이다, 크롤 링 떨어질 것 이다. 좀 끈적해지면 한 발짝도 움직일 수 없고, 올라가고 싶다면 자신을 도울 수 없고, 평생 더 많은 위험을 경험한 적이 없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오랜 시간 동안, 먼저 두 발로 난공불락의 석두 한 조각을 가져가고, 한 손은 공중에서 움직이고, 한 발은 공중에서 움직이고, 다른 한 손은 공중에서 움직이려고 노력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다행히도, 석두 은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손발이 힘없이 넘어져서 오랫동안 나는 운이 좋게도 일어섰다.

번역:

재인년 (숭천 11 년 1638), 9 월 초 1 일 밤새 비가 내렸다. 일어나서 운귀 두 성의 경계에 있는 산을 보고 산협에서 나오다. 벽동은 협곡 남서쪽의 산기슭에 있고, 북쪽의 산은 붉은 판교로 구이저우성의 경계에 속한다. 나는 구이저우성을 떠나 윈난성으로 들어갔는데, 그곳에서 나는 편안히 하룻밤을 잤다. 그가 벽난로에서 요리를 하고 있을 때, 주인이 말했다. "그것은 황토강에서 20 마일 떨어져 있다. 강물이 오르자마자 배는 지나갈 수 없다. 너는 반드시 좀 기다려야 한다. " 황토강 동해안에 사람이 살지 않기 때문에, 먼저 강변에 가는 사람은 이곳으로 돌아와 기다려야 한다.

비가 멈추지 않는 것을 보고, 나는 왔다갔다하는 것이 두려웠고, 허름한 오두막에서 작은 곳을 청소하고, 널빤지를 닦고, 작은 탁자가 앉았습니다. 날씨가 추울 때, 나는 이족 여성과 불 구덩이에 가까이 다가와 젖은 장작을 태웠다. 이 초당은 동쪽은 말을 기르고, 서쪽은 주인의 침대이다. 침대 앞에는 젖은 장작을 굽는 데 쓰이는 불구덩이가 묻혀 있다. 불구덩이 북쪽은 내가 작은 책상을 놓은 곳이고 주인의 침대와 단 하나의 불구덩이만 떨어져 있다. 밤에는 초가집에서 자고 낮에는 벽난로 옆에 있는 작은 탁자 위에 앉아 있다. 때때로 비가 멎었지만 처마가 낮고 입구가 질퍽거려 고개를 들어 산을 잘 볼 수가 없었다.

섣달 그믐날은 역시 밤새 비가 내렸다. 사회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날 강물이 더 많이 불어나고 배는 강을 더 슬프게 한다. 내일은 거리, 구이저우성은' 창', 윈난성은' 거리', 광시성은' 시장' 이라고 부른다. 나룻배가 강을 건널 사람이 너무 많아서 나룻배는 어쩔 수 없이 강을 건너야 했다. 그때 내가 너와 함께 갈게. "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다시 한 번 들을 수밖에 없다. 어제처럼 방 안에 앉아 불에 죽을 끓여 하루 세 끼, 쭈글한 위가 촉촉해질 수 있다. 그날 정오에 비가 점점 그쳤다.

갑자기 서쪽 산에서 고함소리가 들려왔다. 주자이거리의 남녀노소 모두 먼 곳의 함성에 호응하며 달려왔다. 물어서야 승냥이가 와서 양을 끌고 왔다는 것을 알았다. 다행히 제때에 구해서 양이 다쳤지만 죽지 않았다. 대낮의 정오에 길에는 야수가 출몰했다. 나는 잡초가 무성한 곳에서 밤새도록 걸었지만, 다행히 나는 놀라지 않았다. 내가 어찌 신들과 대지의 축복을 잊을 수 있겠는가?

갑자기, 나는 층층의 절벽 위에서 동굴이 동쪽을 향한 동굴을 발견하고, 나는 고개를 들어 올라갔다. 절벽의 꼭대기는 매우 가파르다. 반 리를 기어다녔는데, 흙절벽이 너무 가파르여 쉴 수가 없어서, 나는 손으로 풀뿌리를 잡고 위로 올라갔다. 잠시 후, 풀뿌리는 나를 도울 수 없었지만, 다행히 나는 낭떠러지 지역에 왔다. 하지만 석두 강하지 않다, 밟으면 떨어지고, 그어도 떨어진다. 간혹 약간 단단한 석두 한 조각을 찾을 수 있는데, 두 발이 꽉 조이고 손가락이 끼어 마치 벼랑에 붙어 있는 것처럼 한 걸음도 움직일 수 없다. 나는 보조 없이 올라가고 싶고 내려갈 곳도 없다. 이것은 내 인생에서 경험한 가장 위험한 상황이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나는 먼저 손발 주변에서 튼튼한 석두 한 조각을 찾으려고 노력했고, 그 후에 나는 공중에서 한 손을 움직였고, 또 공중에서 한 발을 움직였다. 한 손과 한 발을 꽉 잡은 후, 나는 공중에서 다른 손과 다른 발을 움직였다. 다행히 석두 떨어지지 않았다. 손발을 힘없이 한참 떨어뜨렸는데, 그래도 일어섰다.

확장 데이터:

감사:

운남, 지금의 윈난성, 호수, 연못이 있어서' 운남' 이라고 합니다. "운남 여행기" 는 지금까지 가장 많이 쓴 여행기로, 내용이 광범위하여 윈난 경내의 풍경 인물과 민속풍에 관한 상세한 고증이 있다. 오늘 운남 관광자원과 민속문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윈난여행기' 는 서하객 작품 중 가장 풍부한 부분으로 운남의 풍경 산천 특산품 민속을 가장 상세하게 묘사한다. 여행기는 몇 개의 판으로 나눌 수 있다: 지안, 필가산, 연동, 판강은 동부와 동남부의 중점이며, 또 한 편의 전문 판강시험이 있다. 중국 중부에서, Dianchi Lake 는 여전히 수계 산맥을 반복적으로 조사하는 축이다. 서부와 서북부는 발해, 점창산 (일명 창산), 계족산을 중심으로 서북서쪽으로 리강까지 뻗어 숲을 해방시킨다.

여행 후 \ "치킨 마운틴 노트 \" 와 \ "치킨 마운틴 노트 하나, 둘 \" 이 있습니다, \ "치킨 마운틴 풍경 하나 하나 하나 하나 설명 \" 모두 잘 썼다. 나중에 두 편의' 리장 소개' 와' 법왕의 유래' 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특히 언급할 만한 것은' 소강제원' 이다. 서하객은 세심한 고찰과 과감한 추측을 거쳐 중국 최대 두 강인 장강과 황하의 기원과 유역 상황을 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수계도 상세한 조사와 해석을 거쳐 이전의 각종 오해와 소문을 해명해 상당한 과학적 가치를 지녔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운남 여행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