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예극의 4 대 유파는 다음과 같다

예극의 4 대 유파는 다음과 같다

예극의 4 대 성부에는 부조, 예동조, 사하조, 예서조가 포함된다.

1, 상조조

상부 지역에서 유행하는 예극의 독특한 스타일과 특징을 일컫는 말이다. 일찍이 많은 희곡 예술가와 희곡 교육자들이 호부조의 창작에 큰 공헌을 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서노육은 걸출한 대표다. 그는 8 개 반을 운영하여 예극 인재를 많이 양성했다. 샹부조' 의 초기 여배우는 왕소환, 왕옥지 등이 있었다. 1930 이후, 샹부조는 말 쌍가지, 스,

2. 예동조

상구 지역에서 유행하는 일정한 스타일과 특징을 지닌 예극 억양을 일컫는 말이다. 이 학파의 대표 인물은 강 찌꺼기다. 장원종은 길조로 주선진에서 근무를 한 적이 있다. 강은 이제서야 상구로 이사갔는데, 사회적 원인도 있고, 생활이유도 있다. 현지 언어의 발음이 인민의 감상 습관과 다르기 때문에, 예를 들면 입술음이 많고, 발음이 비교적 가볍고, 실강에 겹겹이 있어 창곡이 더 가볍고 부드러워져서 소위 예동조를 형성하였다.

3. 사하조

즉, 사하 유역에서 유행하는 예극 어조를 가리킨다. 이런 어조는 호남부와 남양방자의 결합의 산물이다. 부조가 예남에 들어오기 전에 남양 방자는 예남 북북지역 사하 서안에서 유행했다. 그 후, 샹부는 뤄하와 저우구에 뿌리를 내리고 남양방자의 정수를 흡수하여 예극의 새로운 유파를 형성하였다. 이 유파는 비교적 늦게 형성되었는데, 영향력이 크지 않고 스타일도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몇몇 유명한 배우들도 나왔다.

4. 예서 곡조

이런 조정은 무대에 오르기 전에' 거리극' 이라고 불리며' 개원' 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민가를 기초로 한 지방 곡조로,' 하남 방자' 라고 불린다. 나중에 초기 진강 통주 방자의 창곡을 흡수하여' 화현',' 고강' 을 더해 이른바 하남 방자를 형성했다.

예극 개론

예극은 중국 5 대 극종 중 하나이며 중국 최대 지방극종으로 주로 하남 허베이 산둥 일대에서 유행하는 전통극으로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이다. 예극은 경극 월극과 함께 중국 3 대 극종으로 이미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청나라 건륭년 동안, 그것은 이미 하남에서 꽤 영향력 있는 극종이 되었다.

예극은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곤곡, 북극, 피천극 등 방자극의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면서 하남의 대중음악, 곡예 랩, 가요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소박하고 순박하며 풍부하고 섬세한 지방풍의 극종을 형성했다. 예극은 서양인들에게' 동방아리아',' 중국 오페라' 로 칭송받았다.

위의 내용 참조: Baidu 백과 사전-허난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