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황매극은 후베이 황매에서 발원하여 안칭에서 발전하는데, 왜 이름을 바꾸지 않습니까?
황매극은 후베이 황매에서 발원하여 안칭에서 발전하는데, 왜 이름을 바꾸지 않습니까?
이런 견해는 가장 믿을 만하다. 황매조의 가창곡은 회녕토어의 어조로 후베이 황매현과 관계가 크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데 왜 지금 호북 황매에 보편적으로 동의합니까? 이는 1958 년 모 주석이 후베이 황매현에서 황매극단 공연의' 경계령' 을 관람했기 때문이다. 당시 주석은 아무렇게나 물었다. 너희 호북의 황매극은 어떻게 안후이에 갔니? 단행설자는 무심코 청자가 관심이 없었고, 후베이 황매론은 주류 관점에 보편적으로 채택되었다.
안후이황매극발전재단 부회장인 백용국화는 "연극은 현명을 따서, 현은 산을 따서 명명한다" 고 말했다. 후베이 황매현에는 황매산이 하나 있는데, "황매극은 황매현에서 기원한다" 고 하면 안후이회령에도 황매산이 하나 있고, 두 개는 황매산이다 "고 말했다. 어느' 황매산' 이 황매극과 관련이 있습니까? 백룡주 선생은 황매극의 언어와 화성이 안칭 (), 회녕 방언 () 을 바탕으로 회녕 황매산의 산가와 완전히 일치하며 호북 황매현 () 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더 고증했다. 그래서 그는 황매극이 안후이 화이닝 황매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이유와 논거가 더욱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황매극은 정말 일종의 극종이 되었다. 통성현 나령진 엄봉영의 한 극' 신선 부양 커플' 이 대강 남북과 만리장성 안팎을 뒤덮은 후였다. 엄봉영은 황매극의 원조, 동성성 (안칭 교외) 나령의 산수, 풍토인정이 걸출한 황매극 연기자를 낳았다. 엄봉영이 없으면 당대의 황매극이 없다. 현지인들은 황매극의 구체적인 출처는 고증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엄봉영은 그 단조와 산가를 일종의 희곡으로 형성했기 때문에 엄봉영은 황매극의 선봉자이기 때문에 황매극의 발원지는 안후이 동성에 속해야 한다.
수리남 선생은' 중국 희곡지',' 황매현',' 숙송현' 등의 문헌 자료를 열람하여 숙송이 황매극 발전사에서 10 여 개 1 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황 메이 차 따기를 전문으로하는 첫 번째 사람. 명대 중기 이후 숙송인은 매년 3 월 3 일 송미령거리에서 황매채차극을 공연한다.
그는 처음으로 황매극을 요하 연극대 대련에 쓴 사람이다. 청나라 도광년 동안 현지인들은' 향차 보내기',' 서루제' 등 10 여 편의 황매극 극본을 대중이 기쁘게 보는 요하 연극대 대련으로 썼다. "공식 공연" 을 하는 첫 번째 사람입니다. 숙송은 1853 년 조야에서 황매극을 공식 현현현현현현으로 초청해' 황매현지' 에 기재된' 황매극 1934 년 황매현공연' 보다 8 1 앞선다.
이 기록에 따르면, 리아 씨는 황매극의 발원지가 숙송현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주장은 현지 정부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았고, 현지에서 열풍을 일으켰다. 그러나 필자는 이러한 전통문화의 기원을 다투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으로, 좋은 전통문화를 많이 중국에 두는 것이 낫다. 그것들이 점차 사라지는 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