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광시 주앙 민속 무용의 멜대 춤 문화
광시 주앙 민속 무용의 멜대 춤 문화
장족 문화는 장족 인민의 생산노동에서 생겨났기 때문에 장족 문화는 자신의 지방적 특색과 민족적 정취를 가지고 있다. 장족에서 가장 유행하는 춤은 장족의 멜대 춤이다. 멜대 춤은 노동 도구로 공연하지만, 강한 노동 분위기를 담고 있으며, 장족들의 생활에 대한 사랑과 표현이다.
강관춤은 장족 전통 민간 무용으로, 박자춤에서 진화해 왔으며, 일반적으로 여성이 공연한다. 광서장족 자치구 두현에서 전해 내려오는 임강, 수디, 안양향, 마산현의 백산, 고지채, 방가향. 이런 춤은 설 기간 동안 가장 인기가 많았는데, 그것은 대중이 내년 풍작을 갈망하는 희망을 걸었다.
장족의 멜대 춤은' 타루열',' 드럼',' 파도' (모두 장어 음역) 라고도 불리며 대중이 스스로 즐기는 일종의 민간 무용 형식이다. 특히 중장년 여성은 장대높이뛰기를 하면 더 좋다. 강관춤을 할 때, 적어도 네 명씩, 최대 10 명, 8 명까지 강관춤에서 긴 벤치에서 서로 두드릴 수 있다.
처음에는 강관춤은 널빤지로 쌀독에 덮고 막대기로 때렸다. 돌통이 너무 무거워 옮길 수 없어 천천히 벤치로 바뀌었다.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16 일까지 촌통은 장대를 메고, 16 이 지나면 놀지 않는다. 어떤 곳에서는 대나무 막대기와 멜대 대신 대나무 장대를 사용하고, 대나무 장대 양끝에 고동돈 몇 개를 묶고, 바람과 비가 잘 내리고, 오곡이 풍성하고, 가축이 번창하고, 길조가 뜻대로 되기를 기도한다. 목소리가 맑고 듣기 좋다.
강관춤은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공연하며 장소는 마을 앞에 있다. 연기자는 네 개, 여섯 개, 열 개, 스무 개, 대부분 짝수의 여성이다. 공연 도중 각 무용수들은 장대 하나를 손에 들고 마주 서 있었는데, 주위에는 1 피트 길이 1 피트 너비의 나무통이나 벤치가 있었다. 무용수들은 입으로 소리를 지르며 상하좌우로 서로 때리며 농사 중 써레밭, 모내기, 물 퍼내기, 수확, 탈곡, 타작, 타작, 타작, 타작, 타작, 타작, 타작, 타작, 타작, 타작, 타작,
무용수는 때때로 두 사람이 한 조로 싸우고, 때로는 네 명이 서로 교차하고, 때로는 여러 사람이 함께 때린다. 역, 스쿼트, 펄럭임, 뒤집기, 싸움 등이 있습니다. , 가볍고 무겁고, 강하고, 약하고, 빠르며, 동작이 강건하고 아름답고, 전체 춤이 자연스럽고 신선하다. 막대기는 평범한 노동 도구일 뿐만 아니라 춤의 리듬악기이기도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곳에서는 멜대나 나무공이를 쓰지 않고 대나무 장대로 대나무 장대 양끝에 동전 몇 개를 묶어 맑고 듣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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