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바동 민족 노래
바동 민족 노래
중국 전통 장례식의 민요. 관우',' 야가',' 상가',' 만가',' 상고' 등으로 불린다. 중국의 대다수 민족은 모두 노래나 가무를 애도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역사 문헌에 따르면, "elegy 는 사별의 즐거움이다. 사형 집행 인, 하모니 소리도. 만사의 단어는 두 장, 즉' 길' 과' 호리' 가 있다. 사람이 노출되면 쉽게 싱거워진다. 즉, 사람의 죽은 영혼은 쑥속에 속한다. "(감보, 김저' 수색' 권 16) 장자의 아내가 죽자 혜자가 목매달렸다. 장자는 네모난 광주리에 앉아 냄비 노래 ('장자 지악') 를 불며 장례가의 기원은 진나라와 한 ()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장례가는 보통 노인과 중년인의 사망 후 장례식과 풍습에서만 노래한다. 모든 고인의 어른은 참가하지 않을 것이다. 노래 형식은 독창, 듀엣, 합창, 보컬과 편종이다. 창법은 앉기, 걷기, 춤의 세 가지 형태가 있어' 깨우기',' 상',' 매장' 의 의식 절차에 적응한다. 상가의 내용: ①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과 고인에 대한 깊은 추모를 울며 하소연한다. (2) 죽은 자의 투혼정신과 창업정신을 찬양하여 후배들을 교육한다. ③ 역사 이야기와 세속 생활 지식을 다룬다. (4) 사람들을 소집하여 조를 나누어 노래하여 그 조화와 통일의 뜻을 기억하다. 상가의 곡조는 대체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① 상곡. 이런 노래는 대부분 우는 어조를 위주로 하는데, 일부는 사실 이런 어조의 음악화이다. 리듬의 자유, 일정한 구조 패턴 없이, 끊임없이 완곡하게 하향 울며 하소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유명언) 예를 들어 다호르족의 상조, 운남 추웅족의 모아, 각 지방, 각 민족은' 애조',' 울음 소리',' 우는 가족' 이라는 다이 상가를 부른다. (2) 민가, 단조, 댄스곡. 예를 들어 호북의' 상고' 창법은 대부분 민가이다. 그 중 가어의 순환에는' 평강',' 고강',' 비강' 의 세 가지 판이 포함되어 있어 민가 합창에 속한다. 호남도현의 상가는 음양의' 노강',' 산화' 와 같이 모두 단조로운 스타일이다. 또 어떤 상가는 제사 춤에 배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서남의 토족 묘족, 구이저우의 이족, 운남의 경포족, 하니족의 모초, 나시족의 워열, 창족의 지건수 등이 있다. (3) 시를 짓다. 대부분 신부가 부른 것이다. 후베이 대야금호의' 효가', 호남 음유가의' 상가' 등. 이런 부류에 속한다. 또 다른 부분은 역사 이야기를 부르는 부시로, 그들의 음악적 특징은 이미 랩 스타일과 비슷하다. 상고를 치는 것은 신농대의 백대 민속이다. 그것의 기원은 너무 길어서 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Zhuangzi 의 아내 의 죽음, 드럼 분지 Qichao 에서 유래했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진시황이 만리장성을 보수했다고 하는데, 죽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결국 슬기롭게 슬픔을 카니발로 만들었다. 탕자련에서 유래한' 승상' 과' 북을 치며 애도를 표하다' 는 말이 있다. 또 다른 평실하고 믿을 수 있는 설법은 상고가 초속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이다. 야수가 죽은 사람의 뼈를 망칠까 봐 모닥불을 피우고 문을 두드려 노래를 부르게 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장고를 치는 것은 신농대가 고인을 애도하는 특별한 의식이다. 신농대에서 상고를 치는 것은' 상가',' 상가',' 음징고',' 점프북',' 상패' 라고도 불린다. 그 주된 역할은 고인의 친지들을 대신하여 고인의 생전의 공덕을 추모하고, 죽은 사람이 승천하기를 기원하며, 후세를 위해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보편적인 장례 풍습으로, 강한 고대 민족 문화 전통과 미신적 색채를 지니고 있다. 신농대의 상고곡은 다른 곳과 일맥상통하며' 전상고' 에 속한다. 신농대의 장고곡은 음조가 더욱 원시적이고,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천국과 지옥, 산천과 강, 새와 꽃과 꽃, 신과 귀신, 인생 대사, 고대 영웅, 모든 것을 포괄하고, 아무런 관련도 없다. 그것은 신령에게 기도하고, 망혼을 초월하고, 신령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사회를 반영하는 백과사전이다. "개도의 노래" 는 "천지수부, 일월별빛, 삼개천고불, 사개인간사, 오개오방, 육개번개여신, 칠개무당 시사, 8 개대금강, 9 개토지공, 10 개토성신" 이라고 말했다. 마을 사람들은 늙어서 죽는 것이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의 생명은 수면의 부평초와 같고, 천 년은 공중의 번개와 같고, 봄꽃과 가을달이 있다. 빨리 인기를 유지하기는 어렵다. 예로부터 성쇠가 있으면 반드시 죽음이 있다. 살아 있고 죽지 않는 곳은 이미 세상의 종말에 이르렀고, 죽은 자에게 고향으로 돌아가지 말라고 권하고, 자녀들에게 슬퍼하지 말라고 권했다. 아마도 바로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노인의 죽음은 일종의 자연현상이며 거부할 수 없는 자연법칙이다. 따라서 죽음은 사람을 슬프게 하는 것이 아니라 경사라고 본다. 로병사를 보면 차를 몰고 요지로 가서 백 년 동안 산으로 돌아간다. 신농가산향에서는 친지들의 장례가 있을 때마다 가수를 불러 북을 치고, 친지들이 제사를 지내며, 밤새워 북을 치며' 영',' 장례' 를 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인에 대한 애도라기 보다는 고인에 대한 환영이다. 죽음은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지만, 사람은 결국 죽음보다 못하다. 고인도 친지들과 자녀들을 그리워하고, 생자도 어른의 이별에 대한 그리움과 슬픔을 피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청화루의 생존, 산과 들판은 황무하고, 10 리 흰 눈은 천 년 동안 텅 비어 있다. 그래서 나는 나중에 컵, 젓가락, 그릇, 산, 물만 볼 수 있도록 음식을 주문했다. 청산녹수는 천대에도 여전히 죽는다. 효자가 관을 안고 있는 슬픔을 어떻게 발견할 수 있을까? "귀신" 을 달래고, 산 사람을 위로하고, 이런 처량한 분위기를 희석하기 위해, 사람들은 죽은 자를 찬양하는 것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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