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장족 민가는 어떤 문화적 특색이 있습니까? 100 단어
장족 민가는 어떤 문화적 특색이 있습니까? 100 단어
장족 사람들은 대부분 물에 의지하여 거주하며, 마을은 산기슭에 햇빛이 충분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건설되었다. 나무 종은 산 뒤와 마을 변두리에 마을 규정과 민약이 있어 마을의 좋은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남벌을 함부로 베어서는 안 된다. 도시 근처에 사는 장족들의 집은 대부분 벽돌구조의 단층집이다 (지금은 장족인의 주요 주택 형식이 되었다). 보통 방갈로는 모두 세 칸으로, 외벽은 페인트칠을 하고 처마에는 장식 도안이 그려져 있다. 외진 산간 지방에 사는 장족들은 대부분 토목구조의 간란 건물과 기와집이다.
"간단" 은 고단, 정단, 마단이라고도 불리는데,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전체 열, 반열이다.
전체 건담집은 건물 전체에 속하며, 위쪽 층은 사람이 살고, 아래쪽 층은 가축과 농기구를 보관한다. 반건막집은 건물, 위층 거주자, 아래층에서 소와 양을 기르고 농기구를 놓고, 다른 방은 단층집이다. 감란 스타일의 건물은 모두 목조 구조이다. 일반적으로 밑바닥부터 시작하여 지붕 선반 (강가는 두 기둥이라고 함) 이 있고, 양끝에는 경사진 지붕이 있다. 지붕은 사람 모양으로 도바, 삼나무 껍질, 초가지붕을 깔고 있으며, 3 실 5 실이 있다. 위층에 사람이 살고, 밑바닥에 가축을 기르고, 농기구를 놓고, 호미와 맷돌도 한다. 계단은 집 한쪽에 있고, 앞 층은 넓은 복도이고, 사방은 난간이나 판자 벽의 절반이며, 빛이 충분하여 방문객을 접대하고, 바람을 쐬고, 회전할 수 있다. 정문은 로비, 한쪽은 벽난로, 뒷방과 옆집은 침실이다. 곡창은 대부분 집 옆에 위치해 있으며, 집 앞에는 10 미터 높이의 선반을 세워서, 일반적으로 곡식 복도라고 불리며, 추수 후 짚을 말리고 말린 후 곡창에 쌓는다. 건축할 때는 일반적으로 나무, 대나무를 말뚝, 바닥, 상층벽, 하층은 막히지 않고, 벽도 벽돌, 흙으로 지면에서 쌓인다.
청당장족 향의 소수의 장족은 산지 거주를 선택하는데, 대부분 청당, 북갑, 이가 등의 구릉 밸리 지역에 거주한다. 주민은 일반적으로 마을을 짓고, 마을은 동성이며, 장어는' 반' 이라고 부른다. 현재 어떤 마을은' 낚시반',' 늙은 거북반' 이라고도 불린다. 인구가 발전함에 따라 마을에' 땅아치' 가 나타났다. 마을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까? 땅아치' 는 중국어로 문루라고 부른다. 장족들이' 지하 방앗간' 을 건립하는 주된 목적은 동성분기를 반영하는 것으로, 민중이 출입할 수 있는 장소이다. 만약 이 성의 분기에 유명인 (또는 위인) 이 있다면, 그들의 명망있는 금편액을 문루 앞에 놓아라. "아치 길" 의 문에는 반드시 한 쌍의 "눈" 이 있어야 한다. 노인의 장수목은 초막 안에 놓여 있고, 아래층 양쪽에는 벤치나 큰 나무가 놓여 있어 한가한 사람들이 앉아서 쉬고, 아이들이 노는 것은 북자 마을 채촌의 문루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장토스트는 관아 백벽 청와, 아치형 아치, 문 꼭대기는 고대 문인의 모자 모양으로 만들어졌으며 어깨 등 양쪽은 대칭으로 청와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아치, 원아치, 원아치, 원아치) 예를 들어 청탕의 장향인민정부의 대문은 바로 이런 스타일로 지은 것이다. 일부 문루의 벽에는 그들의 조상의 기원이나 그들의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곳의 비문을 기록한 석조가 있다. 예를 들어 청당관음산촌의' 노지궁' 은 관련 부처가 수년 동안 자신의 후용산 () 에 대한 판단, 즉 각 마을 후용산 () 의 판단비석을 가지고 있다. 사당은 모든 성을 위해 지은 것으로, 조상 패와 신사가 후세 사람들에게 제사를 지낸다. 사당 안에는 앞 홀, 중청, 뒷홀이 있어 아트리움으로 구분됩니다. 홀은 모두 공개적이어서, 혼상 시집을 만나면 모두 이곳에서 행사를 거행한다.
장족 민가는 인근 비장족 지역의 건축 양식과 현지 민족 경제 발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고장족 촌채 민가는 일반적으로 사합원 형식으로 존재하며 전후당 사랑채 안뜰로 나뉜다. 안뜰은 노천 구덩이이다. 아트리움은 석판과 석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위에는 도마뱀, 잉어 등 석조가 조각되어 있다. 안뜰은 홀을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아트리움 앞에는 대문 뒤의 로비, 아트리움 뒤에는 뒷홀이 있습니다. 앞 홀의 왼쪽과 오른쪽은 일반적으로 무인으로 주방, 가축, 연료 보관에 사용되고 뒷홀 양쪽의 홀은 업주 주거 지역이다. 고등어와 잉어로 조각하여 처마에 장식하면 물고기의 비늘이 상당히 정교하다. 장족 사람들은 건축을 인생 대사로 여기며 건축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한 마을의 장족 사람들은 모두 서로 돕고 집을 짓고 번갈아 가며 집을 짓는 습관이 있다. 진흙 인쇄 벽돌 연습, 벽 쌓기, 문과 창문 만들기, 타일 덮기 등 건축 공사는 모두 친척과 이웃들이 도왔다. 주로 앵커 소방 벽돌만 사는데 돈을 쓴다. 집 문을 여는 디자인에 장족 민가는 뒷문을 거의 열지 않는다. 최근 몇 년 동안, 현지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장족 민가의 거주 구도가 크게 달라졌다. 청당장향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벽돌 콘크리트 구조의 새집에 입주하여 대부분 건물을 위해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