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서문화교류는 명청을 앞두고 중국 인물화 스타일의 변화에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예를 들어 분석해 주세요.

중서문화교류는 명청을 앞두고 중국 인물화 스타일의 변화에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예를 들어 분석해 주세요.

여러분, 저도 인터넷에서 찾았습니다. 명말 청초, 서양화가 중국에서 널리 퍼지고, 중국의 초상화는 서양화 방법을 과감하게 차용하고, 점차 중국 전통 초상 스타일과 서양 초상 스타일 두 가지를 비교적 독립된 초상 스타일을 형성하여 중국의 초상을 더욱 포용적이고 세계적입니다. 명말부터 청건륭년 사이에 리마동, 랑스닌 등 서방 선교사들이 점차 서양 그림을 중국에 들여왔다. 서양화는 중국화의 발전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친다. 산수화에서는 서구 투시법을 사용하는 형식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화조화도 서화색을 사용하려고 시도했다. 초상화, 특히 초상화는 서양화에서 배우는 가장 대담하고 포괄적인 방법이다. 원근감, 색깔, 빛, 체적, 명암 등 서양화 방법은 초상 창작 활동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심지어 새로운 회화 스타일과 유파가 등장해 중국 초상 회화의 발전에 뚜렷한 서양화 흔적을 남겼다. 전통 초상 회화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중국 초상 회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명청 시대에는 중국 인물화가 전문화 추세를 보였다. 초상화 화가는 전신 초상화를 만드는 데 능하고, 가슴둘레가 독특하며, 초상화 코디에 능하다. 초상화, 머리, 몸, 배경은 모두 다른 화가나 화가가 완성한 것이다. 인물 종류가 점점 많아지면서 다양한 유형과 호환된다. 초상화는 인물의 수에 따라 군상, 2 인상, 1 인상으로 나눌 수 있다. 한 폭의 인물상은 머리인물, 가슴인물, 전신인물로 나눌 수 있다. 기능별로 행복한 인물, 가족사진, 초상화로 나눌 수 있고, 화법에 따라 구용법과 인물법으로 나눌 수 있다. 중국 명청시대의 초상 창작은 서화가 중국에 퍼지면서 중국 초상 발전에 영향을 미쳐 서화의 영향을 받지 않는 전통 초상과 서화의 영향을 받는 새로운 초상을 형성했다. 명대 중후반, 상품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민간 직업화가들 중에는 초상화 방면의 전문가들이 많이 나타났다. 이 화가들은 종종 뛰어난 회화 기교, 사진 촬영 능력, 높은 문학 수양과 심미 정취를 갖추고 있다. 화가는 대상에 충성하는 동시에 인물의 자태 처리, 그림의 의경, 분위기 등에서 개성을 표현하고 추구할 수 있다. 세속적인 정취가 짙고 아속적인 그림 스타일을 형성하는데, 그중에서도 명대의 증고래와 청대의 서장과 영향이 크다. 초상화가의 무명 화가와 민간 화가는 초상화 제작에서 중요한 힘이다. 대부분 무명, 지위가 낮거나 역사에 잊혀지거나 위법으로 서화,' 진보 초상 스타일' 을 보완한다. 청초 랑사녕 왕지성 등 서방 교직자들이 중국에 와서 궁중 초상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명청시대의 초상 표현 기법에 새로운 기상을 가져왔고, 서화 위주, 중국 전통 초상화법을 보완하는 새로운 초상 스타일인 서양 초상 스타일은 중국 초상 표현의 방식과 수단을 풍부하게 했다. 명말 청초 중서 문화와 회화의 광범위한 교류로 중국 인물화의 발전은 서양화의 영향을 받아 점차 두 가지 상대적으로 독립된 인물화 스타일인 중국 전통 인물화 스타일과 서양화의 영향을 받는 새로운 인물화 스타일을 형성하여 중국 인물화의 표현이 더욱 풍부하고 포괄적이며 세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