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사용자 경험 디자인의 유래와 개발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사용자 경험 디자인의 유래와 개발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1. 사람 중심의 전통적인 산업 디자인부터 시작해보자:

20세기 산업 디자인의 급속한 발전 속에서 '사람'이라는 조화로운 발상은 중심' 디자인을 내세워 오늘날 모든 것이 사람 중심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산업디자인의 관점에서 볼 때, 산업디자인의 목적은 제품과 사람 사이의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매칭은 사람들의 사용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리적, 심리적 및 기타 요구 사항과 완벽하게 일치해야 하며 이는 사람 중심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사람 중심'이란 인간의 관심과 요구를 디자인의 모든 문제를 고려하는 가장 기본적인 출발점으로 삼고 이를 활동 결과의 척도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날의 디자인 세계에서 '사람 중심' 디자인은 거의 '황금률'이 되었습니다.

'사람 중심'은 서구 철학 사상에서 유래했는데, 특히 자연을 인간에 대립시키고 자연의 모든 것이 존재한다고 믿는 데카르트의 주체-객체 이분법을 제안한 이후

우리는 우주와 자연의 모든 것의 중심인 인간의 이익을 위해 봉사해야 합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프로타고라스는 "인간은 만물의 존재의 척도이다. 인간은 존재하지 않는 모든 것의 비존재의 척도이다"라고 믿었다. 사람이 세상의 중심에 있어야 세상의 모든 것이 조화롭게 움직여 사람에게 봉사한다."

현재 인간 중심의 이해는 거의 모두 조화, 지속 가능한 발전 등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인간 중심의 방종 소비 개념에 대한 논쟁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산업디자인에 있어서 사람중심의 디자인은 디자인의 본질이며, 핵심은 제품디자인이 아닌 인간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제품에서 사용자(사람)로의 전환과 니즈의 중요성을 확인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전통적인 산업 디자인 역시 인적 요소 매개변수와 같은 초기 생리학적 하드 인간-기계 시리즈부터 소프트 심리적 측면에 이르기까지 인체공학을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인간-기계.

물론 산업 디자인은 여전히 ​​발전하고 있고, 사람 중심의 사고는 끊임없이 구체화되고 있으며, 인간공학은 인터랙티브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기 시작하는 등이 모두 전체적인 추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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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용자 중심(UCD) 중심의 상속과 개발?

간단히 말해서 UCD는 여전히 제품을 디자인하고 개발하고 유지 관리할 때 사용자의 요구와 느낌에서 출발하는 아이디어입니다.

사용자에 초점을 맞춘 제품 디자인을 수행합니다. , 사용자가 제품에 적응하도록 하는 대신 개발 및 유지 관리를 수행합니다.

UCD는 넓은 의미에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의 핵심 아이디어입니다. 물론 UCD의 확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UCD의 출발점은 사용자 특성, 제품 사용방법, 사용습관 등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사용자 조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주기의 관점에서 볼 때: 제품 수명주기의 초기 단계에서 제품 전략은 기본 동기이자 궁극적인 목표로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해야 합니다.

이후의 제품 디자인 및 개발 과정에서는 사용자 조사와 이해가 다양한 결정의 기초로 활용되어야 합니다. 동시에 각 단계의 제품 평가 정보도 사용자 피드백에서 나와야 합니다.

3. 사용자 경험(UE\UX) 아이디어를 정리하기 위해 몇 가지 진부한 표현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경험에 대하여

A? 감각이나 정신을 통한 사물, 생각 또는 감정.

B 이벤트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식이나 기술을 축적합니다.

C? 그렇게 파생된 지식이나 기술.

D? 참여했거나 겪은 일련의 사건.

E?

현재 사용자 경험의 기본 개념: UE\UX는 넓은 의미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사용자가 생성하는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시간 제한을 추가한다면 전, 중, 후가 될 것 같아요. 그렇다면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은 감각자극, 상호작용자극, 가치자극이다.

UED는 표면적인 이해에서 UCD의 아이디어를 사용자의 주관적인 감정으로 구현합니다. 감정, 즉 경험의 형성에는 주관성과 대상이라는 두 가지 기본 요소가 필요합니다. 하나 핵심은 상호작용입니다.

사물에 관심이 없다면 아마 경험하지 못할 것입니다.

4. 결론

실제로 사용자 경험의 개념에 대한 정의는 발전해 왔으며 전문가들은 서로 다른 의견을 갖고 있으며 거의 ​​모두 자신의 분야에서 확장됩니다.

개방성, 인지, 감정, 사용성 등 모두 사용자 경험의 무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가 나이가 많든 적든 중요한 것이 아니라 둘 다 홍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ued의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