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야트홀
야트홀
스튜어트 홀 (배우)
문화 연구 학파의 2 세대 대표. 당대 문화 연구의 창시자. 이 문서에서는 텍스트 생산자의 인코딩과 청중의 디코딩을 살펴보고 TV 담론의 인코딩과 디코딩을 포함한 세 가지 디코딩 모드 ("홀 모드") 를 제시했습니다.
홀은 문화주의와 구조주의의 연결 (결합) 을 완성하여 전파에서 이데올로기의 재발견을 실현했다. 대중문화의 이데올로기 분석은 홀이 창설하고 이끄는 전체 문화연구 분야에서 사회 비판의 주요 시각이다. 패러다임 전환의 관건은 이데올로기의 재발견에 있다. 홀의 진정한 목적은 이데올로기가 어떻게 정보 기호의 인코딩과 디코딩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대중문화에서 드러날지 탐구하는 것이다.
홀은 계급과 이데올로기의 간단한 결박을 반대한다. 그는 해당 계급 이데올로기가 특정 계급과 이데올로기가 결합된 후에 형성되었다고 생각한다. 이데올로기와 다른 사회계층의 관계는 동적이고 복잡하다. 이런 관계는 말을 분석하여 드러날 수 있다.
이론과 사상: 홀은 알두세 이데올로기국가기계이론을 바탕으로 대중매체가 주요 이데올로기국가기계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홀은 알두세의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 즉 대중매체가 관중의 이데올로기를 완전히 통제한다는 것이다. 그는 관객이 기계적이고 수동적인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식 (홀 모드) 으로 의미를 해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마르크스의' 경제기초-상층건물' 의 이중틀 밖에 있다.
TV 말의 생산과 유통은 세 단계로 나뉜다: 코딩 단계: TV 말의 의미의 생산. 프로그램 원자재의 가공 단계인 이데올로기가 제품에 주입되는 것이다. 의미는 언어와 규칙의 형태로 객관적으로 존재하며 해석되지 않았다. 디코딩 단계: 관객은 의미를 얻기 위해 디코딩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청중은' 소비' 하지 않고, 의미는 유통 분야에 들어가지 않는다.
디코딩 단계에서는 세 가지 디코딩 모드가 제안되었습니다. 우선 읽기: 인코딩 의도와 디코딩 의미가 정확히 일치합니다. 타협 읽기: 디코딩 의미와 인코딩 의도에는 항상 모순이 있지만, 우리는 코딩자의 뜻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것이다. 반독: 청중은 인코더의 의미를 알고 있지만 일부러 다른 의미로 해석한다.
영향:' 홀 모델' 은 관객 연구의 전통을 창조했다. 그것은 의미가 발신자가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수취인이' 생성'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텍스트를 읽는 것은 일종의 사회활동이며, 일종의 사회협상과 개념 게임의 과정이다. 이것은 통치와 반항 사이의 끊임없는 조정과 균형의 과정이다.
그것은 전향 디코더의 민족지 연구에 방향과 방법을 제공한다. (나중에 몰리의 민족지 연구는 이 관점을 바탕으로 했다. ) 벤야민과 그람시 패권 이론의 영향을 받는다.
대중전파의 인코딩과 디코딩은 실제로 의미공간의 계급투쟁으로, 말 속의 권력 반항을 포함하고 있다. 텍스트의 해석과 반항: 이데올로기의 영향은 타협과 대립의 복잡한 과정이다. 대중문화는' 사람' 의 정치 구성과 권력그룹과의 관계를 변론하고 결정하는 곳이다. 경험파의' 선별적 인식' 관점: 청중의 선택의 자유를 과장하고, 어떤 문화든 어느 정도 폐쇄성을 가지며, 주도적인 문화질서는 청중의 디코딩의 자유를 제한한다.
대항성의 해독이라도 주도적 의미를 먼저 해석하여 반항한다. 그러나, 반대의 해석이 주도적인 상징적 코드에 대한 부정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간단한 대항 방식으로 문제를 보는 것은 원래 말 질서를 근본적으로 부정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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