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신장가요의 특징

신장가요의 특징

1. 신장 노래와 춤

신강은 천산산맥 남북의 광대한 땅에 발을 디딘 한 '노래와 춤의 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맑은 음악의 리듬과 우아한 댄스에 도취되어 언제나 감동을 받을 것입니다. 우연히 동족들의 축제를 따라잡게 된다면 경쾌한 리드미컬한 탬버린과 맑고 선율적인 수나의 소리가 여러분을 신나는 노래와 춤의 행사로 이끌어줄 것입니다. 리듬에 맞춰 춤을 추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지금은 진심 어린 감탄을 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노래와 춤의 고향은 당연합니다! 신장의 각 소수민족은 고유의 무용예술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위구르족은 고대부터 모두가 노래와 춤을 잘하는 민족이었습니다. 많은 전통 민속춤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사이나임'이다. 이 춤은 때로는 혼자 추기도 하고, 때로는 두 명이 추기도 하며, 때로는 3~5명이 추기도 한다. 워크밴드와 함께 관중들은 박수를 치며 노래를 불렀고, 리듬이 빨라지고 댄스 스텝이 절박해지면서 댄서들과 관객들의 감정은 더욱 격렬해졌고, "어서", "원더풀"이라는 함성이 끝없이 들렸다. . 다양한 장소의 "Sainaim" 스타일은 다르며 일반적으로 "Kashgar Sainaim", "Ili Sainaim", "Kucha Sainaim", "Hami Sainaim" 등과 같이 장소 이름을 따서 명명됩니다. 다양한 인간 동작, 형태, 동물 동작, 독수리, 기술 및 기타 동작을 모방한 춤도 신장 각지의 위구르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으며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위구르족의 오랜 문화적 전통 속에 사람들의 삶에 깊숙이 침투한 예술 형태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노래와 춤, 다양한 민속 예능과 풍습이 결합된 독특한 마이시레푸이다. 신장의 경치가 아름다운 카자흐 초원에서는 고음과 선율이 좋은 노래를 자주 들을 수 있으며, 이 노래들은 감정이 단순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시대의 풍미가 강하고 색채가 풍부합니다. 만리장성 너머의 초원. 이 노래를 연주하고 부르는 사람은 카자흐스탄 민속 시인 아켄(Aken)입니다. 위구르 가무음악 중에는 국내외에 잘 알려진 위구르 고전음악 '12무캄'이 있는데, 이는 위구르 민족음악과 무용을 완벽하게 결합한 예술적 보물이다.

2. 위구르 민요

위구르 전통 민요는 주제에 따라 사랑 노래, 노동 노래, 역사 노래, 생활 풍습에 관한 노래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사랑 노래가 가장 많다. 위구르 민요는 중국, 유럽, 페르시아-아랍어의 세 가지 음악 체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신장 동부와 신장 북부의 민요는 대부분 중국 음악 체계를 채택한 반면, 신장 남부의 민요는 주로 페르시아-아랍 음악 체계를 기반으로 합니다.

위구르 민요의 특징:

(l) 음계 - 전체 음의 약 1/4을 포함하는 5개, 6개, 7개 및 다양한 음계 형식이 있습니다. 신장 남부에서는 헵타톤 음계와 그 변형이 우세하고, 신장 동부에서는 5음 음계와 그 변형이 우세하며, 신장 북부에서는 5음 음계, 헵타톤 음계 및 그 변형이 더 일반적입니다.

(2) 모드 - 중국 음악 시스템을 채택한 위구르 민요는 주로 궁전 모드를 사용하고, 유럽 음악 시스템을 채택한 위구르 민요는 주로 자연 단조를 사용합니다. 페르시아-아랍 음악 위구르 민요 체계는 더욱 복잡합니다.

(3) 리듬과 박자 - 위구르어의 강세는 항상 마지막 음절에 있기 때문에 위구르 민요는 종종 당김음이 있고 약한 박자에서 노래를 시작합니다. 일부 민요에는 고정된 리듬 패턴이 있습니다.

(4) 멜로디 - 멜로디의 선은 대부분 지그재그로 되어 있으며, 멜로디의 진행은 구불구불하고 섬세하며 장식이 가득하다.

3. 카자흐 독창과 민요 연주

카자흐 민요는 내용적으로 노동가요, 찬양가, 사랑노래, 민요 등 다섯 가지로 분류된다. 노래 형식에 있어서 카자흐 민요는 독창, 연주 및 노래, 이중창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솔로곡은 아름다운 선율과 폭넓은 분위기, 대담하고 열정적이며 비교적 깔끔한 구조를 갖고 있다. 솔로곡은 대부분 후렴과 가사가 고정된 2부 형식의 곡으로, 주로 2/4나 3/4박자를 주박자로 사용한다. 연주와 노래는 "Tumbula 연주 및 노래"라고도 합니다. 리듬은 비교적 복잡하며 종종 3/8의 혼합 비트를 사용합니다. 후렴형 파트곡이지만, 일반 독창곡보다 길이가 긴 경우가 많고, 곡조도 언어의 음색에 가깝다. 이중창은 카자흐인들의 문화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중창 활동은 거의 모든 민속 축제와 결혼 축하 행사에서 이루어진다.

카자흐 민요의 특징:

(l) 음계 - 헵타토닉 음계가 널리 사용되지만, 5음 음계 또는 5음 음계를 기반으로 한 헵타토닉 음계도 있습니다.

(2) 형식 - 카자흐 민요는 중국 성조의 5성 형식과 유럽 성조의 7성 형식의 두 가지 형식을 채택하고 있다. 펜타토닉 모드에는 주로 Gong 모드와 Yu 모드가 있습니다. 일곱 가지 음색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자연 장음과 단음입니다. 두 가지 사운드 시스템을 융합한 결과인 일부 모드도 있습니다.

(3) 노래 방식 - 수천년 동안 카자흐족은 물과 풀을 쫓아 유목 생활을 해왔으며 이는 카자흐 민요에 강한 목가적 성격을 부여합니다. 카자흐 민요는 일반적으로 부르는 음을 갖고 있는데, 대부분 주음과 4~5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래의 시작 부분에 자주 등장합니다. 노래의 시작 부분이 전체 노래의 핵심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다양한 변화를 통해 전체 민요의 선율이 전개됩니다.

(4) 리듬과 박자 - 혼합박자를 자주 사용하며, 각 섹션의 리듬 구분이 앞쪽은 짧고 뒤쪽은 길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리듬적 특징과 노래의 핵심 음색이 함께 카자흐 민요의 영웅적이고 폭넓은 성격을 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