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러셀의 주요 사상은 무엇입니까?

러셀의 주요 사상은 무엇입니까?

첫째, 더 나은 삶에 대해

아름다운 생활에서는 사랑과 지식이 필요하다. 사랑은 어느 정도 더 중요하다. 사랑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혜택을 줄 수 있는지 더 잘 알 수 있도록 지식을 찾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지식이 없다면, 우리는 귀담아듣고 좋은 마음으로 나쁜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을 수 있다.

가장 완벽한 사랑은 기쁨과 아름다운 축원의 불가분의 통일이다. 좋은 소망이 없는 기쁨은 잔인하고 이기적일 수 있다. 기쁨이 없는 아름다운 소망은 아마도 냉막, 오만함일 것이다.

사랑은 갈등이 아니라 욕망을 조화시킬 수 있다. 사랑하는 두 사람은 성공하거나 실패할 수 있지만, 싫어하는 두 사람, 한 쪽의 실패는 다른 쪽의 성공이다.

둘째, 배금주의에 대해

배금주의는 모든 가치를 돈으로 측정해야 한다고 믿는 신앙이다. 돈은 사람의 성공을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이런 잘못된 성공관은 사람들이 천성을 파괴하고, 삶의 행복감을 낮추고, 긴장감을 높이고, 사회 전체를 소극적이고 지루하고, 환상이 부족하게 만든다.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모든 위대한 소망을 침묵시켰다.

돈을 잃을까 봐 걱정과 고민이 많아지고 즐거움을 얻는 능력도 바닥났다.

셋째, 욕망에 대해서

아나콘다는 배불리 먹으면 잠을 자기 시작하는데, 한 끼 더 먹어야 하는 경우가 아니면 결코 깨어나지 않는다. 사람은 다르다. 먹고 나면, 사람은 영원히 만족하지 않고, 오히려 더욱 갈망하고 활력이 넘친다.

인간의 욕망에는 탐욕, 경쟁, 허영심, 권력의 네 가지가 있다.

탐욕은 가능한 한 많은 재산이나 부에 대한 통제권을 가지고자 하는 거대한 동기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네가 얼마나 가지고 있든 간에, 너는 항상 더 많은 것을 원하고, 영원히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탐욕이 원욕보다 훨씬 많으면 경쟁은 남보다 훨씬 많다. 탐욕보다 경쟁이 더 치열하고 효과적인 통제와 관리를 받을 수 없다면 세상은 가장 불행한 곳이 될 것이다.

허영심은 매우 잠재력이 있는 동기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중요한 욕망이며, 표현 형식은 다양하다. 허영심이 가져온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바로 자아의 부단한 팽창이다.

권력에 대한 갈망은 허영심과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명예가 허영심을 만족시켰다. 명예는 있지만 권력은 영예가 없는 것보다 권력이 있는 것이 쉽다. 권력을 가진 사람은 명예만 있는 사람을 통제할 수 있고, 명예만 있는 사람은 권력을 가진 사람을 통제할 수 없다. 그래서 야심 있는 사람에게는 권력욕이 더 강하다. 권력욕의 부추김에 사람들은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보다 고통을 만드는 것에 더 열중하고 있다. 권력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아니오' 라고 말하는 과정에서 동의보다 더 만족할 것이다. 이 때문에 권력에 대한 갈망은 위험한 동기가 되었다.

넷째, 자유에 대해

자유로 가는 길에는 두 가지 장애물이 있다: 물질적, 사회적.

어떤 수요는 기본적이고, 자유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것이다. 예를 들면 먹기, 마시기, 입기, 건강, 성, 배려 등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요구 사항 중 하나가 충족되지 않으면 자유는 진정으로 실현될 수 없다.

자유를 위해서,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는 어떤 행복도 소중히 여길 만하다.

우리는 두 가지 방법으로 자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자유의 목표를 추구하는 우리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우리의 기대를 낮추는 것이다.

공업사회는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자유를 추구하는 능력을 향상시켰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열망을 가지게 했다. 사람들은 자신의 실력에 대해 점점 더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이 전능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현대인들이 자신에 대해 점점 더 불만을 갖게 하고, 자유에서 점점 멀어지게 한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차를 살 수 없다고 불평했습니다. 하지만 일단 차를 사면 개인 비행기를 살 여유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자유의 필수품에 대해 걱정하고 있을 때, 다른 사람들이 사치품을 즐기고 있다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필수품을 만족시키기 위해 일부 사람들의 사치품을 박탈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 물론, 우리는 간섭을 찬성하지 않는 것은 다른 사람을 희생하는 대가로 얻은 재산이 아니다.

자유는 평등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절대적인 평등은 존재하지 않는다. 단지' 최소한의 질투를 불러일으키는 안배' 일 뿐이다. "

사상, 과학 지식, 문화, 예술 방면에서 진정한 자유는 더욱 쉽게 실현될 수 있다. 이런 방면의 점유는 다른 사람을 희생하는 대가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경제학 분야에서는 다른 사람을 희생하는 것이 항상 불가피하다.

그래서 경제 분야에서의 우리의 자유는 잘못된 장소를 불렀다. 그 경제 분야의 성공자들은 모두 자신의 경제력을 정신과 도덕 분야에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

사상자유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의견의 표현으로 법률의 처벌을 받지 않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