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생동감 있는 그녀의 춤 문화

생동감 있는 그녀의 춤 문화

소수민족의 춤은 주로 생활의 희로애락을 반영하며 시대감과 민족 응집력을 지니고 있다. 그녀의 춤 시대감은 강하고, 진한 민족 풍격을 지닌 새로운 춤으로, 그녀의 민족 예술계에서 그녀의 춤의 독특한 풍채를 보여준다. 그럼, 그녀의 문화에서 그녀의 민족의 생동감 있는 춤을 보자.

그녀의 전통 민간 무용은 주로 제사, 장례, 생산노동을 포함한다. 공덕,' 부상',' 사람을 때리다',' 조상 제사 등 행사에서 그녀의 춤을 자주 볼 수 있다. 주로 스승이 용각을 불고, 손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고, 징과 북소리에 맞춰 춤을 춘다. 1 인, 2 인, 4 인 또는 군무가 있는데, 춤 동작은 대부분 사냥 동작이다.

제사 춤

판유는 그녀의 전통의 시조이고, 판유를 숭배하는 것은 모든 그녀의 민족의 공통된 마음가짐이다. 당대부터 그녀의 족족은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다. 반호에게 제사를 지낼 때마다 일월춤, 용우산춤, 조상춤을 춘다. 일월의 춤' 은 반고가 천지를 개척하고, 일월이 대지를 비추는 신화. 남자 배우 네 명, 여배우 네 명, 각각 태양 (빨강) 과 달 (흰색) 의 소품 모형이 하나 있는데, 그들은 함께 "왼손은 태양을 받치고 오른손은 달을 받치고 대지를 비추고 있다" 고 노래한다. 하늘에는 해와 달이 돌고, 12 시 정각이다. " 징과 북의 박자와 함께 일월모형은 양손으로 회전하고 좌우로 왔다갔다하며 춤을 춘다.

용춤' 은 선조들이 외멸을 평정하기 위해 항복을 약속했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용대에는 조상상을 들고 있는 사람도 있고, 용 지팡이를 들고 있는 사람도 있고, 수도꼭지를 들고 있는 사람도 있다. 드래곤 지팡이는 사감에게 높이 들고, 네 개의 수도꼭지 (두 남자와 두 여자) 가 마주 서 있다. 그들은 두 손을 함께 잡고, 상하로 몇 차례 들어 경의를 표했다. 대형은 제자리에서 점프, 행군 자세, 좌우 산재 등을 포함한다.

용우산춤은 수도꼭지와 함께 이동하며 점프 동작이 있어 좌우 왕복이 비교적 자유롭다. 징과 북의 리듬에 따라, 그것은 춤을 추면서' 판후송' 을 부른다. "춤영조사" 는 반왕조상에 대한 추모를 표현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색깔의 옷감과 실크로 만든 금기, 칼, 뿔 등의 소품을 들고 있다. , 플루트, 플루트, suona 및 기타 악기와 함께, 그리고 더 자유롭게 춤 단계, 3 단계 회전 동작, 조상의 그리움과 무한한 감탄을 표현합니다.

장례식춤

그녀의 장례식에는 늘 춤이 동반된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녀의 족족은 "목나신을 죽이고, 유장들이 패하고, 주상권 4 춤을 춘다" 고 한다. 나팔을 불며 댄을 위해 춤을 춘다. 민동족들의 상춤은 죽은자를 영혼으로 바꾸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법사는 제단을 씻고 제단을 만들고 우물을 만드는 등 10 여종의 춤을 춘다.

\ "물세탁단 춤 \" 에서 법사는 파란색 가운을 입고 오른손은 종을 들고 왼손 손바닥은 위로, 손가락은 삼족 모양으로 가운데 맑은 물 한 잔을 들고 있다. 법사는 홀에서 왔다갔다하며 혼잣말을 중얼거리며 쪼그리고 앉아 비상 벨소리나 느리거나 빠르게 행진했다. 동시에 잔에 담긴 맑은 물 (흔히' 신수' 라고 불림) 을 대전의 모든 구석에 뿌리면 제단을 씻어서 악을 쫓는다는 뜻이다.

노동 무용을 생산하다

그녀의 가족은 생산 노동을 반영하는 많은 전통 무용을 창조했는데, 그중에는' 사냥 춤' 과' 식죽춤' 이 유명하다. 사냥 탭 댄스 (탭 댄스라고도 함). 이런 춤은 네 명의 남자가 공연하는데, 그들은 그녀의 전통 의상을 입고 있다. 전체 춤의 리듬은 처음부터 끝까지 징과 북소리가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그녀의 선조들이 사냥할 때 야생 동물 용감과 싸우는 장면을 보여 삶의 기운이 충만했다.

대나무 춤은 그녀의 족족이 대나무를 재배하고 대나무로 종이를 만드는 과정을 반영하는 춤이다. 연기자는 징, 드럼, 심벌즈의 타격 리듬에 따라 노래하고 춤을 춘다. 스텝은' 작은 점프' 와' 스쿼트' 를 위주로 손발이 좌우 진퇴의 리듬을 따라 끊임없이 움직인다. 동작이 가볍고 선명하다. 가사는 대나무 심기, 대나무 쪼개기, 대나무 담그기, 펄프, 종이를 만드는 전 과정을 묘사하며, 각 코너는 그녀의 민족의 고난과 즐거움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