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어떻게 정보 기술을 실습 교육에 적용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정보 기술을 실습 교육에 적용할 수 있습니까?

정보 기술을 교육 실습에 적용하는 방법

오늘날의 학생들은 2 1 세기의 주인이 될 것이며, 컴퓨터 지식과 인터넷 기술은 그들의 기본적인 자질이 되어야 한다. 교사로서, 어떻게 심도 있고 생동감 있게 학생들에게 정보기술 지식을 전수할 수 있는지, 학생들이 어떻게 정보기술을 배워야 하는지는 우리가 연구할 만한 문제이다. 이 3 년간의 교학에서, 나도 몇 가지 경험을 총결하여, 약간의 실천 탐구를 하였다. 이제 제 개인적인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교수법 최적화 및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배양에 중점

흥미는 최고의 멘토이고, 학습 흥미는 학생이 자신의 학습 요구에 기초한 인지적 성향으로, 학생의 학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단조롭고 무미건조한 연습과 이해하기 어려운 이론 지식에 대해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유지하고 높이기 위해 교수법 선택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 교수법

우리는 구체적인 사고 위주의 중학생을 마주하고 있으며, 우리는 직관적 교육의 운용을 더욱 중시해야 하며, 그들이 편안하고 유쾌한 교육 분위기 속에서 컴퓨터 지식을 적극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인터넷 지식에 대해 이야기할 때, 신문, 잡지, 뉴스에 언급된 사건들로 학생들의 주의를 끌고, 학생들의 호기심을 사로잡고, 추상적인 지식을 구체화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은유 적 교수법

중학생들에게는 컴퓨터 교육에서 일부 개념의 용어가 가장 받아들이기 어렵다. 생생한 비유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은 학생들이 컴퓨터 지식을 배우는 데 특히 중요하다. 이는 수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이해와 기억에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컴퓨터의 구성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어떻게 학생들에게 그 무미건조한 전문 용어를 이해하게 할 수 있습니까? 나는 작업장 워크플로우를 사용하여 누가 통제하고 있는지, 누가 운송하고 있는지, 누가 제조하고 있는지 비교한다.

3. 게임 학습법

노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아이의 천성이고, 게임을 즐기는 것은 아이의 * * * 이다. 컴퓨터 게임은 아이들에게 거부할 수 없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고도의 상호 작용, 재미, 도전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대담하게 게임을 교육에 도입했지만, 단지 놀기 위해서가 아니라,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다른 지식과 기술을 배우도록 지도하는 수단으로 삼았다. 나는 인터넷 정보 검색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하기 위해 경기 게임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