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화에는 여러 가지 기법이 있습니다

중국화에는 여러 가지 기법이 있습니다

중국화의 붓질에는 중앙 앞으로, 옆으로 앞으로, 뒷면으로 앞, 끌기 앞, 접힌 헤어라인과 지붕 새는 자국, 날아가는 흰색 앞 등 6가지 종류가 있다.

1. 중심: 브러시 작동 시 중심, 즉 브러시 끝이 가늘어지는 부분이 항상 펜의 중심에 위치합니다. 붓을 중심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국화법의 주요한 특징이다. 그 특징은 완전한 쓰기 능력과 풍부한 의미입니다. 겉은 부드럽고 속은 강하며 표현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2. 측면 샤프너: 측면 샤프너는 펜을 수평으로 유지하거나 기울어지게 유지합니다. 종이에 다양한 각도에서 펜촉이 잉크선 중앙이 아닌 잉크선 한쪽에 위치하여 화이트아웃 현상이 발생합니다.

3. 백핸드 : 백핸드는 포핸드 위치의 앞쪽 방향을 기준으로 반대 방향으로 브러시를 움직이는 방법입니다. 앞면에 대한 쓰기 저항이 증가하고 획이 모이고 흩어지며 촘촘함의 변화는 부드러운 획의 의미와 다릅니다. 필기감이 딱딱하여 종이 뒷면까지 스며들지만 부드러움이 부족한 것이 특징입니다. 자주 사용하지 말고 적당히만 사용하세요.

4. 끌기(Dragging) : 종이 위에 붓을 올려서 끄는 것을 견인(Towing)이라고 합니다. 변환이 자연스럽고 속도가 일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림 그리기에서 정확한 형태 찾기가 요구되는 경우 앞쪽을 드래그하는 것이 다른 방법보다 달성하기 쉽고 방법이 실용적이고 간단합니다. 단점은 펜이 상대적으로 떠서 종이 뒷면을 관통하는 느낌이 없다는 점입니다.

5. 부러진 머리핀 가닥과 지붕 누수 자국: 자연의 현상과 흔적을 바탕으로 추구하는 브러싱 방식은 중펑 붓놀림의 변주로 중펑 붓놀림의 성능을 풍부하게 한다.

6. 비백봉: 이 붓놀림은 서예에 사용되는 비백봉에서 파생되었습니다. 특징은 붓이 느슨하고 털이 많아 물에 닿는 잠자리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강인하고 남성적이며 내면의 힘이 있고 느슨하고 영적인 느낌이 들고 광활한 느낌을 줍니다.

확대 정보

인물화

(1) 인물화의 역사적 과정:

우리나라 인물화는 오랜 역사를 지닌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미 상(商)나라와 주(周)나라 시대에 벽화가 있었다고 한다. 동진 시대 고개지는 인물화를 전문으로 했으며, 중국 회화 역사상 최초로 '형식으로 정신을 쓴다'는 이념을 명확하게 제시한 화가였습니다. 당나라의 안입번(延立文)도 인물화에 능했다. Wu Daozi, Han Wei 등도 있습니다. 모두 인물화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인물을 그리는 화가가 많아졌으며, 그들은 모든 왕조에 존재했다.

(2) 인물화의 작화 및 표현 방법:

좋은 인물화를 그리려면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기본적인 형태, 비율, 형태 등을 이해하고 공부해야 한다. 인체의 구조와 인체 움직임의 변화하는 규칙은 캐릭터의 형태와 정신을 정확하게 형성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인물을 그리는 표현 방법에는 선화, 훅 앤 필, 스플래시 잉크, 훅 염색 등 각각의 장점이 있는 여러 가지 표현 방법이 있습니다.

풍경화

산수화(흔히 풍경화, 풍경화라고도 함)는 오랜 역사를 지닌 전문 미술 분야입니다. 당나라 이후 각 시대마다 산수화를 전문적으로 그리는 유명한 화가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배경, 업적, 사고 방식, 방법 등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펜, 잉크, 색 및 기술을 사용하여 종이에 즐겁게 표현되는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을 유연하게 관리하고 세심하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동일하고 장엄하며 우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