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아케이드 머신의 개발 역사
아케이드 머신의 개발 역사
1971년 미국의 한 컴퓨터 연구실에서 세계 최초의 아케이드 기계가 탄생했다. 아케이드(Arcade)는 미국의 바(Bar)에서 유래된 공공 오락 장소에 설치된 상업용 특수 게임기입니다. 아케이드 기계에서 실행되는 게임을 아케이드 게임이라고 합니다.
1980년대 아케이드는 모두 스탠드업 게임이었다. 1990년대에는 컨트롤 패널이 약간 낮은 아케이드 기계가 등장하고 게임용 좌석(의자)을 장착했다.
1997년 이후 다양한 아케이드 시뮬레이터의 비약적인 발전은 이러한 소중한 대중문화를 살리고 보존하려는 희망이 되었고,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대규모 기계 시뮬레이터 M.A.M.E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이미 이러한 오래된 게임을 개인용 컴퓨터에서 재생할 수 있지만 실제 문제는 아케이드 게임이 이미 쇠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케이드 거대 기업인 CAPCOM이 2003년에 아케이드 시장에서 철수를 발표하면서 아케이드 개발의 기회는 더욱 암울해졌습니다. .
아케이드 머신의 또 다른 발전 추세는 역할의 변화입니다. 전통적인 아케이드 머신은 일반적으로 두 사람이 함께 싸우거나 플레이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아케이드 게임은 소프트웨어 기반이며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의 도움으로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전투 시대를 열었습니다. Street Game Home은 처음으로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전투 플랫폼을 출시하여 많은 플레이어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아케이드 게임은 중국 본토에서 2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중국 최초의 플레이어를 탄생시켰습니다. 이 플레이어 그룹은 오늘날 사회의 중추로 성장했으며 10년 동안 독립형 게임의 흥망성쇠와 온라인 게임의 급속한 발전을 목격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일과 삶의 이중 압박으로 인해 게임을 포기했을지 모르지만 한때 그들을 마법의 게임 세계로 이끌었던 고대 기계를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아케이드 시대는 우리와는 거리가 멀다. 차세대 콘솔 전쟁과 가장 인기 있는 독립형 게임, 온라인 게임에 대해 사람들이 열광하는 지금, 아케이드 게임은 완전히 잊혀진. 아직도 기억의 흔적이 남아 있으니, 그 순진한 시절을 되살려보자.
아케이드 게임은 1980년대에 시작됐다. 첫째, 우리나라인 홍콩에서 인기를 얻었고 점차 해안 도시에서 본토로 옮겨갔습니다. 특히 1990년대 초반에는 아케이드 플레이어의 수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업 기회를 보았고, 갑자기 거리와 골목이 게임센터로 가득 차고, 학교 주변은 많은 투기꾼들이 경쟁을 벌여 어떤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컴퓨터도, 인터넷도, VCD도, 심지어 케이블 TV도 없었습니다. 가정용 게임기 역시 인기가 없으며, 특히 게임의 품질은 아케이드 기기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케이드 게임은 젊은 플레이어들의 선호가 될 수밖에 없었고, 이는 그 시대 아케이드의 영광에도 기여했다. SNK의 주요 KOF 시리즈,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 배고픈 늑대 시리즈는 학교 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IGS가 출시한 서유기, 삼국지 시리즈, 차이니즈 드래곤, 트라우마타이저 등은 거의 모든 게임 아케이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게임입니다.
그러나 결국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자제력이 부족하고 게임에 대한 열정을 주체하지 못하는 아이들이다. 정부도 오락실이 청소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인지하고 있으며, 휴일을 포함해 미성년자의 오락실 출입을 엄격히 금지하는 정책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특히, 게임 산업에 대한 국가 정책은 아케이드 산업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영업면적과 게임기 대수가 일정 규모에 도달해야 개업할 수 있으며, 신규 등록된 오락실은 더 이상 운영할 수 없습니다. 이 규정으로 인해 대부분의 중소규모 게임센터가 폐쇄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아케이드 게임 관련 상품의 거래를 제한하고 있으며, 더 이상 외국 게임의 수입을 허용하지 않으며, 게임 관련 상품도 거래할 수 없습니다.
한편, 컴퓨터 게임과 가정용 게임의 발전으로 아케이드 게임 산업 전체가 1990년대 후반에 출시된 신규 게임이 거의 없었고, SNK와 같은 유명 회사들도 몰락했습니다. NEO·GEO는 인수 후 몇 년이 지나면 추억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아케이드 게임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는 아케이드 시뮬레이터가 있으며, 많은 모바일 및 휴대용 게임도 아케이드 게임의 고전적인 이식물입니다. 하지만 이들 중 어느 것도 아케이드의 혼잡한 분위기를 재현할 수는 없습니다. 아케이드에서 친구들과 얼굴을 맞대고 행복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은 다른 게임 형태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특히 사람들의 취미가 변화함에 따라 아케이드에서는 댄싱 머신, 음악 공연, 사격 대회 등 새로운 프로젝트가 많이 등장하여 많은 신규 플레이어를 유치했습니다. 따라서 베이징의 일부 대형 비디오 게임 쇼핑몰에서는 여전히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아케이드 제조사 : I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