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전통적인 조각 기술은 중시되지 않는다.
전통적인 조각 기술은 중시되지 않는다.
도화우드판 신년 그림:
도화우드 설화는 쑤저우 도화우드 일대에서 생산한 것으로 명명되었다. 주선진, 천진양류청, 산둥 웨이팡 양가, 쓰촨 주근의 목판 신년화와 함께 중국 5 대 민간목판 신년화라고 불린다. 그것은 송대에 나타났고, 명말까지는 이미 완전하고 독특한 풍격이 있었다. 당시' 고모수판' 연화라고 불렸다. 청초부터 건륭 시대까지는 도화우드 연화 발전의 전성기였다.
솜을 튕기다.
솜을 연주하는 것은 일명' 솜 연주',' 솜 연주',' 꽃 연주' 라고도 불리는데, 우리나라 전통 수공예 중의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다. 원대에서 시작하여, 지금까지도 여전히 시행되고 있다. 구사회에서 농촌의 많은 빈궁한 농민과 수공업자들이 생활에 핍박했고, 일년 내내 외지에서 솜을 쳤는데, 속칭' 면랑' 이라고 불렸다.
요즘 도시에서는 솜을 연주하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40 대 이상 사람들은 목화를 연주하는 것에 대해 또렷한 기억을 가지고 있다. 현이 울려서 솜 한 무더기를 가지런한 이불로 눌렀는데, 마치 일종의 마법처럼 아이를 놀라게 했다. 우리 후손들이 이 신기한' 마법' 을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야오 자수:
요수는 중국 전통 수공 자수로 중국 자수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높은 과학, 실용성,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광서요자수는 역사가 유구하여 자수 공예가 정교하다. 자수의 도안과 색채는 모두 일정한 규정이 있고, 옷감의 사용도 매우 신경을 쓴다.
요수 역수는 매우 소중하고 독특한 요문화로, 상징적인 민족 문화 브랜드이다. 2008 년에는 광동성의 두 번째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칠조각:
칠조각은 중국의 전통 민족 예술로, 적어도 1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 송 원 명 청 5 대를 가로지르는 것은 명청 시대의 왕실 궁정 공예로, 줄곧 높은 사회적 지위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조각 페인트는 역사적으로 조각, 빨강, 노랑, 녹색, 코뿔소, 블랙, 컬러, 빨강, 페인트라고도 불린다. 다만 명나라 중후기에 이르러서야 통칭하여 조각 페인트라고 한다.
칠조각은 타이어에 일정한 두께의 천연 페인트를 칠한 다음 칼로 쌓은 평평한 페인트 타이어에 무늬를 조각하는 기법이다. 칠조각은 중국 칠예의 중요한 범주이자 베이징 전통공예미술의 정수 중 하나이다. 그것은 중국 공예미술가의 뛰어난 기예와 총명함, 중국 전통공예의 진귀한 보물이다. 칠조각은 경태람, 치아조각, 옥조각과 함께 베이징의' 4 대 명공예' 중 하나로 꼽힌다.
최고의 기술:
傩은 원시 종교의 무문화 현상이다. 중국에서 바촉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구이저우, 운남 등지에서는 오래되고 신비로운 엑소시즘 의식이 있다. 참가자들은 화려한 의상을 입고 무섭게 보이는 가면을 쓰고 춤을 추었다. 이런 의식의 이름은 똑같이 오래되고 독특하여' 신부' 라고 불린다.
기예, 희극, 희극 기예를 포함한다. 날카로운 칼사다리를 밟고 올라가서 붉게 타오르는 철쟁기를 넘어갔는데, 한 쌍의 맨발은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칼산에 올라가 불바다에 내려가다' 라는 절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