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 여성복의 색깔

고대 여성복의 색깔

고대 여성복에서 황후와 귀부인의 예복은 대부분 두꺼운 옷이었다. 예를 들어' 예기' 의 밑창, 궐택, 집합의, 덕익, 소사 등 선진복은 모두 두꺼운 옷이다. 집지와 새채는 의례복으로, 위에는 오색채 () 도 () 가 그려져 있다. 활옷은 노랑색으로 상복을 고발하기 위해 (선왕이 뽕나무 양잠식을 순조롭게 해 주시기를 기도함); 전시회는 하얀색이고, 객복입니다. 원사는 안에 입은 안감 세트입니다.

한나라 이후 한나라 황후와 귀부인의 가운은 모두 선진 제도를 물려받았다. 그러나 반팔 (반소매 긴셔츠), 실크 (긴 페인트 실크가 어깨 사이에 걸림), 여름 보라색

명나라의 벼슬녀들은 대부분 큰 빨간 소매의 가운을 입고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분홍색, 보라색, 녹색, 옅은 빛만 입을 수 있다. 매일 셔츠와 긴 치마를 입고 허리에 리본을 매고 있다. 치마가 넓고 스타일도 많아요. 플리츠스커트, 펑웨이스커트, 월화치마.

당나라의 복식에는 모란 도안이 자주 사용된다. 우아하고 대범한 풍태로' 꽃 속의 왕',' 부귀화' 라는 명예가 있다.

시인 이백에는 시가 있다. "명화는 국상상을 경배하고, 미소를 머금고 왕을 바라본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 북쪽은 난간에 기대어 있다. \ "세계 절색 로얄 중국 옷, 미국 옷을 입고 볼 수 있습니다.

한복은 그 이름을 한족 전통 의상이라고 부른다. 어느 왕조, 어느 시대, 한족이 입는 민족 복장은 모두 한복이라고 한다. 그녀는 공식적인 이름, 한하복을 가지고 있고, 고대에는 더 화려한 이름, 화복, 화복, 화복이라는 이름이 있었다.

은은한 연지, 수많은 봄빛, 봄빛이 아름답고, 일종의 아리아함이 있다.

4 천년을 넘나들며, 나는 여기에 와서 한복 긴팔, 짱 옷을 입고 왔다. 시간은 그녀의 매력을 감출 수 없지만, 시간의 침전 속에서도 여전히 우아하고 민첩하다. 한복에 접근하고, 함축적이고 소탈하며,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문화 예절에 접근하고, 영원한 청춘에 다가간다.

도장의 아름다움은 화라고 하고, 예의의 예절은 여름이라고 한다.

주대 한복, 위진 남북조 한복, 당한복, 송명한복 4 개 발전 단계를 거쳤다. 그 스타일은 고풍스럽고 단정한 것부터 우아한 것, 그리고 옹용화귀까지 다양하다. 마지막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호화롭고 밝고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러나 그 정수는 항상 가로로 단추를 맞추고 허리띠를 채우고 넓은 가운을 입고 큰 소매를 입고 밧줄을 묶고, 민첩하게 나부끼는 것이다.

그것이 포함하는 문화는 중국의 수천 년 문화이다. 사서오경에서 천천히 가라앉아' 오른손을 빼앗다' 에서' 풍채가 나풀하다' 에 이르기까지, 중국 전통의 천지문화와 편파적인 인간 원칙을 묵묵히 하소연하며 예의와 인을 완벽하게 통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