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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음성학의 음성학 연구

서기 3 세기에 중국에는 반절주음법이 있었다. 손염은 처음으로 반절음을 사용한 사람이라고 하는데,' 엘야 이윤' 이라는 책이 현재 실전되었다고 한다. 반절된 발명은 당시 사람들이 이미 중국어의 음성 특징에 따라 한 글자 (즉 음절) 를 성모와 운모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남북조에 이르자 심요 등은' 평, 상, 가, 입' 4 성의 차이를 알아차리고, 중국어 음절을 소리, 운, 음조로 나누는 기초를 다져 중국어 음성의 기본 특징을 드러냈다. "절운" 으로 대표되는 운서는 이를 바탕으로 점차 발전하여 형성된 것이다. 운서는 성모 운모 성조에 근거하여 중국어 음성을 분석하여 비교적 완전한 음성 시스템을 요약하는데, 이것은 중국어 음성 연구의 중요한 발전이다. 중국 역대에는 운율 책이 있다. 고음과 방언이 자주 섞여 있지만, 많은 운율 서적들이 당시 음성 시스템의 기본 면모를 묘사할 수 있었던 것은 고대에는 매우 가치가 있었다. 압운서의 목적은 독자들이 시를 더 쉽게 압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당말 송초가 되자 36 자모의 출현은 당시 성모시스템을 요약하기 위한 것이었고, 이미 의식적으로 음성연구 분야에 들어갔다. 송원 이후 운도가 성행하였다. 운표는 운서에서 요약한 모음과 36 자 글자를 결합하여 발음 특징에 따라 여러 범주로 나누어 표로 정리하여 사람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되는 용어는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렵지만 음성 시스템을 차트로 간소화하기 때문에 중국어 발음의 체계성이 더욱 두드러진다.

고대 학자들은 오래전부터 고금의 차이를 발견하였다. 기원 3 세기에 한말 유시의' 명석' 에서는 "옛날 사람들은 차 소리가 집처럼 들렸다고 말했는데, 오늘날 자동차는 집처럼 들린다" 고 말했다. 그러나이 이해는 개별 발음으로 제한됩니다. 음성학의 역사 발전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는 16 세기에 시작되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명대의 창디는' 고금, 남북, 이자, 이음은 필연적' 이라는 명제를 제시하여 음성 발전 변화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이론적 선구자이다. 찬디의 영향으로 고음학에 대한 선구적인 연구를 진행하였다. 그는 고운을 10 부분으로 나누어 고음학 연구 방법의 기초를 다졌다. 청대 고증의 풍조가 성행하여, 일부 저명한 학자들 (예: 다이진, 단옥재, 왕염손, 돈대신 등) 이 고음에 대한 연구에 크게 기여하였다. 학문이 정밀할수록 운치가 가늘어진다. 청대 학자들은 고음성모를 거의 연구하지 않는다. 오직 돈대만이' 고무경립음'' 고무설음' 이라는 명제를 제시했는데, 오늘날에도 여전히 완전히 옳은 것 같다. 강우는 각 집의 성과를 모아 10 편의 음운학 저작을 편찬하고 고음을 265,438+0 부로 나누며 동음 이의어 표를 나란히 나열하여 청대 고음 연구의 총결산으로 볼 수 있다. 20 세기 초, 장과 황담은 장강의 결론을 수정하였으며, 청대 고음을 연구하는 방법과 성과는 종말을 선언했다.

청대 학자들은 음성학을 연구하여 고증을 목적으로 하는데, 주로 선진시대의 고서를 준설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그들은 고음 이후 음성학의 발전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절운이 대표하는 고음이' 현대음' 이라고 말하는데,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청말진립은 이런 편향을 반전시켰고, 그의' 절운연구' (내외편) 는' 광운' 중의 반절위자를 축 어적으로 연상 분석하고, 중고음의 성모 운모에 대해 고증하였다. 그가 창조한 연락법은 다소 부족했지만 방법은 엄격하고 결론은 기본적으로 믿을 만하여 지금까지 인용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