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 문헌에 기록된 중국 민요의 역사적 발전은 무엇입니까?

고대 문헌에 기록된 중국 민요의 역사적 발전은 무엇입니까?

우리나라의 민요는 원시사회에서부터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조상들은 사냥, 운반, 제사, 신을 접대, 의례, 구애 등의 활동에서 노래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문헌에 기록된 "단게(Dan Ge)"에는 "부러진 대나무, 새로 태어난 대나무, 날아다니는 땅, 고기를 쫓다"라는 노래가 있는데, 이 노래는 원시 시대의 노동 노동의 전체 과정을 매우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전체 민요는 비록 8마디에 불과하지만 생생한 원시 사냥 그림과도 같으며, 원시 시대 사람들의 생산과 삶을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이자 즐거운 예술 보물이다.

시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이다. 그 중 '민족풍'은 당시 북방 15개 지방의 민요였다. 이는 서주(周周)시대부터 춘추중기(기원전 11세기~기원전 6세기)까지 500년 이상 지속된 노동자들의 복잡한 사회생활과 계급투쟁, 다각적인 생활조건을 반영하고 있다. "단절", "석서", "쇠퇴", "장중자" 등과 같은 많은 뛰어난 작품은 이념적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발한 회화 기법으로 생생하고 감동적인 이미지를 많이 만들어냅니다. 이들 민요는 고대 우리나라 근로자들의 정신관과 그들의 창조적 재능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그들의 높은 대중적성과 현실적 정신은 중국민요의 훌륭한 전통으로 되였습니다.

시서에 이어 기원전 4세기에 초나라의 노래가 등장한다. 초자에는 두 가지 유형의 작품이 있습니다. 하나는 위대한 시인 굴원(Qu Yuan)과 다른 초 시인들이 추 민요의 가락을 바탕으로 쓴 시이고, 다른 하나는 그들이 편집한 추 민요의 가사입니다. 추자의 가장 큰 특징은 환상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는 점이며, 이는 중국 민요의 낭만적 전통의 초석을 마련했다.

한, 위, 육조의 월복 민요와 향하 노래는 위 두 노래의 훌륭한 전통을 더욱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성남전투', '15차 원정' 등은 모두 당시 사회 현실을 깊이 반영한 훌륭한 민요들이다. 내용의 필요에 따라 형식적으로 『시경』의 4자 시풍을 탈피하고, 다양한 길이의 문장형식과 5~7자 서체를 발전시켜 민요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였다. 이 새로운 형식은 '월부풍'이라 불리며, 후대의 민요와 시인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상하송'의 등장은 '도송'의 형식을 깨고 반주를 더했다. 당나라의 노래부터 오늘날의 랩과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모두 그것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노래 창작의 주요 발견을 충분히 보여주는 장문 노래 "남동공작"을 포함합니다.

전혀 남아 있는 당나라 민요는 많지 않지만, 둔황에서 출토된 '곡' 자료와 안월(延越), 변문(結文)의 기록을 통해 당대 민요의 창제와 전파 과정을 엿볼 수 있다. 당나라는 상당히 번영했습니다. 당대 민요는 삶의 내용을 반영할 필요성에 따라 많은 사람들에 의해 지속적으로 가공되어 곡 스타일과 창법 측면에서 더 높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qu"의 창작은 아카펠라 독주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랩, 노래, 댄스에도 널리 사용되며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민요와 보다 복잡한 예술 형식을 연결하는 가교가 되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멜로디"는 노래 가사와 위안 음악의 향후 발전에 유익한 영향을 미칩니다.

명청근대에는 새로운 자본주의 경제요소가 싹트기 시작하면서 계급모순과 민족모순 사이의 극도로 첨예한 투쟁 속에서 강한 인민적 품격을 지닌 뛰어난 인물들이 상당수 등장했다. 민요. 이 시기의 민요는 내용의 폭이 넓고 신선하고 밝고 단순한 언어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형식적으로도 이전보다 자유롭고 생동감이 넘쳤다. "위악악보"에 수록된 "수용음", "용송성" 등의 노래와 명청시대 전통 브랜드송 "산문육희"를 보면, 가사, 음악 구조, 멜로디의 연주 능력 등이 크게 풍부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