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돈황춤은 어떤 예술적 특색이 있습니까?
돈황춤은 어떤 예술적 특색이 있습니까?
수백 년 동안 잠든 다채롭고 심오하고 심오한 돈황예술은 금세기에 인식과 연구를 시작했고 제국주의자들의 파괴와 약탈을 당했다. 무용예술의 관점에서 보면, 그것을 배우고, 발전시키고, 무대에 올리는 것은 희곡 예술가 메란방 ('신녀 산화') 부터 시작되었고, 이어 나이든 무용가 데이가 하늘을 나는 것, 그리고 간쑤의 무용가 ('실크로드 비') 가 뒤를 이었다. 70 년대 말, 색다른 돈황춤이 마침내 몸에 묻은 먼지를 털어내고 가지각색의 깃털을 펴서 천불동에서 날아갔다.
고대 예술의 매력과 특징은 무엇입니까? 무용수들은 돈황무용의 형성과 예술적 매력을 연구했다. 학자들은 돈황춤이 중국 각 민족 (특히 한족과 서방민족) 과 외국 (특히 중국, 인도, 중앙아시아 각국) 의 무용문화 융합의 산물이라고 보편적으로 보고 있다.
돈황무용연구원, 돈황무용기초훈련 창시자는 돈황벽화의 무용동작이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집중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1 북량에서 북주까지 가창기는 행복하다. 2. 당대의 개화. 3. 모든 세대가 날고 있다. 4. 연꽃소년. 5. 킹콩렉스와 천왕, 이것은 남성적인 춤 스타일이다. 세속무용은 현실 생활의 직접적인 반영이다. 이 밖에 천연색 플라스틱 보살도 있다. 그녀는 돈황채화와 돈황벽화가 모두 막고굴 조형예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고 생각한다. 고대 장인들은 숙련된 기예, 고도의 개괄 능력, 풍부한 상상력으로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여성의 이미지를 많이 만들어 냈고, 자태가 풍부하고 날씬하고 우아하며, 주로 멋진 춤 동작을 했다. 벽화춤은 매우 풍부하고 흥미진진하여, 춤 과정의 한 순간, 갑작스럽게 나타났다. 어떤 동작은 서정적이고 부드럽고, 표정이 부드럽고, 허리와 팔이 우아하며, 그녀가 돈황춤의 외적 특징을 1 으로 요약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양손은 다채롭고, 가늘고 아름답고, 중국 고전미가 풍부하다. 2. 팔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손목팔꿈치는 각이 있다. 맨발, 발의 기본 모양은 갈고리 모양, 기울기, 구부리기; 4. 자세는 기본적으로 가라앉고, 가랑이에서 나와, 세 굽이로 돌진한다. 엉덩이 운동에는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엉덩이를 밀는 것입니다. 하나는 엉덩이에 앉아 있는 것이다. 엉덩이를 밀는 것은 엉덩이를 들어 올리는 기초 위에서 내놓은 것으로, 선이 단단하고 동작이 힘이 있다. 엉덩이에 앉으면 앞뒤가 다른 방향으로 동작이 부드러워요. 전반적으로, 그것은 강유합제와 선명한 곡선을 형성하며, 부드러움, 강성, 무게, 곡의 결합이다. 5. 긴 실크, 허리 드럼, 비파 등의 소품으로 춤을 추는 이미지도 그 뚜렷한 특징 중 하나이다. 고 () 도 초기 돈황 벽화 속 춤 자세가 인도 춤의 영향이 뚜렷이 드러났는데, 그중 상당수는 인도에서 온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다른 소수민족무용연구원 이채수는 내지와 서역의 접촉과 문화교류가 돈황석굴이 건설되기 전부터 시작되었다고 지적했다. 일찍이 한초에는 월월 () 이 한궁 () 에 도입되었다. 기원전 139 년 장건 서역 출사 후 서역 음악과 로마 곡예사를 데려왔다. 돈황 벽화 속' 하늘을 나는' 물구나무서기, 힘줄을 뒤집는 이미지, 기네스 공연 곡예의 이미지는 모두 두터운 거칠고 활발한 서역 정취를 띠고 있다. 두 진 남북조 시대의 잦은 전쟁으로 각 민족의 이주가 발생했지만, 각 민족 간의 문화 교류를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대량의 서역 소수민족의 악무가 내지로 전해졌는데, 이는 돈황 벽화에도 반영된 것이다. 북위 북주 시대의 벽화에는 코가 깊고 피부색이 각기 다른 인물들이 많이 나타났다. 어떤 악기는 서역에서 왔고, 어떤 악기들은 돌궐민족의 복장을 입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두 손으로 머리를 껴안습니다. 어떤 두 손은 합심하여 머리와 허리를 둥글게 꼬았다. 이 춤들은 모두 짙은 서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수나라는 3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중원과 서역의 음악과 춤 교류와 융합에서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기로 결심했다. 이 시기에 중원에 전해진 서양 음악춤 이미지도 돈황 벽화의 색채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당대는 중원과 서역 음악무용 예술 대교류가 크게 융합된 번영기이다. 돈황 벽화 중에서도 당대의 악무 이미지도 가장 풍부하다. 당대에 이르러 이세민을 대표하는 통치자들은 자신의 문화예술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각 민족의 문화와 악무를 흡수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는데, 예를 들면 수대가 계승한 7 곡을 9 곡으로 증설하는 것과 같다. 정관 14 년 (기원 640 년), 가장락을 십락으로 하다. 이 10 곡의 악곡은 서역 출신이 많을 뿐만 아니라 후텐무, 후안무, 접지춤과 같은 유명한 민간 무용도 내지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당시 돈황 화가는 바로 이런 악무 이미지를 바탕으로 개화에서 가공하여 다채로운 단어 음악 이미지를 창조했다.
돈황춤은 국내외 각 민족의 무용문화 융합의 산물이지만, 겸용적인 풍격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이런 스타일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추세이며, 이런 변화의 추세는 민족화와 현지화이다. 그래서 당대부터 중원의 무용 스타일이 끊임없이 강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