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전통 가정 세대

전통 가정 세대

물론 아이들에 대한 모든 사람의 기대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방양하거나 사육하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의 전통문화가 아니다.

제조' 는 약간 소외되었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중국의 전통문화는 유석도로, 오륜에 세워진 것이기 때문이다. 다섯 가지 관계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다섯 가지 자연관계이다: 부자관계, 부부 차이, 노소 질서, 친구들은 군신이 서로 의롭다고 믿는다. 충신 충성 때문에, 가족 (사랑하는 사람 에 충성) 에 대한 충성 을 모르는 가정에서, 상사 에 충성 할 수 없기 때문에, 두 가지 는 가족 관계 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광종 요조도 가문에 영광을 가져다주고 효도의 표현이기 때문에 조금 변두리로 여겨진다. 그러나,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익숙한 가정은 과거의 가족 체계와는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이전에 중국인은 5 대 동당, 적게는 200, 300 명, 많으면 7800 명이었다. 각 가정은 모두 작은 사회로, 자신의 가업, 계보, 가풍이 있다. 가정의 기초는 사회의 지지이다. 그들이 젊었을 때, 어른들은 사립학교를 운영하고, 다음 세대를 교육하고, 그들을 자라게 했다. 네가 늙었을 때, 너는 돌아와서 한 가족이 너를 지지할 수 있다. 자신의 경험으로 다음 세대를 교육할 수도 있고, 자녀와 손자들과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수도 있다. 네가 죽은 후에 후세 사람들은 너의 패를 사당에 둘 수 있다. 가정과 사회에 대한 모든 사람의 공헌은 사당에 기록되어 있고 사당에는 족보가 있다. 이것들은 모두 신중하고, 미래를 추구하며, 민덕을 존중하는 표현이다. 따라서 고대 사회에서 가족의 역할은 과소평가할 수 없고, 한 사람의 중요한 보장과 은혜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지, 어느 누구도 강요한 것이 아니다.

물론 중국은 100 ~ 200 년의 전란과 도피, 이른바 봉건혁명과 건국 후의 외동자녀 정책까지 거쳐 과거의 이런 가족 형식은 이미 사라졌고, 지금의 가정은 과거와 크게 다르다. 지금 중국인들은 이러한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형식만 이해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래서 가족문화를 널리 발양하되 표면적인 야망이나 광종 요조는 아니다. 이것들은 모두 과거 가족 문화의 꽃과 열매이다. 지금 계승하고 발양해야 할 것은 가족문화의 기초, 즉 유가의 오륜관계다. 예전에 각 가정에서 흔히 쓰던 문화 고전은' 제수규'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