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사무실 칸막이의 화면 의미

사무실 칸막이의 화면 의미

병풍은 고대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도구로 고대 가구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소위 "스크린" 은 "장벽" 이라고도 하고, "스크린" 은 스크린 문이나 장벽이라고도 하며, 문과 창문 사이에 있는 병풍을 가리킨다. 고대의 집들은 대부분 토목 건축물의 마당 형태였지만, 현대 철근 콘크리트 구조가 없는 집은 견고하고 촘촘했을 것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바람을 막기 위해 병풍을 가구로 만들어 침대 뒤나 침대 양쪽에 병풍을 놓아 바람막이 효과를 내기 시작했다. 한류계' 침대명장부 해석' 구름: "화면, 글자는 바람막이를 할 수 있다." 즉, 스크린은 방풍, 차폐, 칸막이 기능을 갖추고 있다.

병풍은 중국 고대 거실의 중요한 가구와 장식이다. 그것의 조형, 도안, 글에는 모두 대량의 문화 정보가 담겨 있어 문인 아사의 고상한 품격과 행운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깊은 내포가 담겨 있다. 각종 화면에도 장인의 창작 지혜와 교묘한 기술이 응집되어 있다.

병풍은 실용적인 가구로서 서주에 처음 나타났지만 당시 병풍이라 불리지 않고' 부' 나' 읍' 이라고 불렸다. 그것의 광범위하고 보편적으로 사용됨에 따라, 그것의 종류도 증가하고 있다. 명청 시대에는 병풍이 실용에서 장식으로 바뀌었다. 병풍은 더 이상 단순한 차폐물이 아니라 장식 기능이 있는 예술품으로 변해 더욱 관상성이 있다. 조형은 작지만 내포는 매우 풍부하다. 현대에 이르러 병풍은 실용성에서 벗어나 일종의 예술 형식으로 존재하며 환경을 장식하고 거실을 미화하는 역할을 했다.

병풍은 일반적으로 실내의 눈에 띄는 위치에 진열되어 분리, 미화, 바람막이, 조화의 역할을 한다. 고전 가구와 어우러져 서로 잘 어우러져 가정 장식의 불가분의 전체가 되어 조화되고 조용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크린" 이라는 단어는 매우 시적인 느낌을 주며,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는 조용한 공간을 만들어 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최근 몇 년 동안 주택권에는 회구풍이 불었고, 중국 스크린은 전 세계 패션가권의 관심과 사랑을 끌었다. 그 문화적 내면과 한가하고 조용한 분위기는 바로 가정생활에서 편안하고 쾌적한 상태를 느낄 수 있는 상태이다. 이런 맥락에서, 한 화면은 무시할 수 없다.

외관 스타일로 보면 스크린은 스크린 플러그와 스크린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삽입 화면은 대부분 외짝, 받침대가 있어 접을 수 없다. 울타리는 많은 팬, 최소 2 개 팬, 최대 10 개 이상의 팬으로 구성되며 자유롭게 접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 화면과 교수형 화면이 있습니다.

옛사람들은 실내에서 칸막이, 바람막이에 쓰이는 기물을 병풍이라고 하는데, 줄여서 병풍이라고 한다. 화면에는 단일 장벽과 다중 장벽 조합의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대부분 페인트칠한 나무나 페인트나 조각한 나무입니다. 한대의 정교한 병풍,' 염철론' 에서 당시 부자를 언급했다.' 병풍 하나면 만 명이 일해야 한다' 며 만 명의 일을 하는 것은 확실히 인력과 재력이다. 울타리에는 소색 병풍이나 백지가 붙어 있어, 글을 쓰고 시를 지어 그림을 그린다.

1983 년 광저우 샹강 한남월왕묘에서 칠목 양면 페인트 병풍이 출토되어 약 1.8m, 폭 3m 가 출토되었다. 그것은 다섯 개의 장벽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중간에 크고, 또 특별히 작은 문을 설계하여 좌우 두 개의 문을 전환할 수 있게 하였다. 주인이 드나들 때 양쪽을 돌 필요가 없다. 정교한 디자인과 비범한 장인 정신. 실물을 보지 못한다면 한대의 병풍이 이렇게 정교하고 화려하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화면이 넓고 크다. 화면 뒤에서 사람을 찾을 수 없다. 야독 (95) 쓰레기의 아내는 교실에 남아 있을 수 없다' 는 글에서 동한광무제는 홍송이라고 부르며 광무제의 여동생 호양공주가 병풍 뒤에서 듣게 했다고 언급했다. 당시 병풍은 남월왕 조윤이 생전에 사용했던 컬러 스크린만큼 컸을 것으로 추정된다. 누군가가 화면 뒤에 있어서 완전히 차단되어 매우 안전하다.

명대 남당 화가가 돌보는 명작' 한희재 야잔치도' 에는 위치가 다르고 기능이 다른 실내 병풍이 많다. 당시 부잣집 안의 실생활 장면으로, 그 병풍 구조는 한대 남월궁의 채색 병풍보다 훨씬 간단하고 가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