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전통 웨딩드레스 샤피
중국 전통 웨딩드레스 샤피
저는 잘 알려진 여자입니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저는 왕실 복장, 배지, 예복을 입고 결혼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땅을 베지 않는다, 나는 배상하지 않는다, 나는 키스하지 않는다!
심운영
관대하고 격앙된 글이 천 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읽을 때마다 내 눈에는 눈물이 가득했다. 중화아들로서 우리 모두는 칵테일 도끼에 익숙하다. 대명부터' 진홍색 더블 소매 셔츠+칵테일 도끼' 의 웨딩드레스 스타일은 줄곧 국민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아쉽게도 지금의 소녀들은' 서양식 백사 드레스' 만 알고 있다. 결혼' 신성함' 의 상징이라고 생각하지만 봉관옥의 무상영광을 잊어버린다. 오늘 고양이 삼촌이 너를 데리고 나의 예쁜 중국식 웨딩드레스를 다시 한 번 알아보겠다.
첫째, 하철
전하는 바에 의하면 북송 말년에 김병이 대거 남침했다고 한다. 당시 강왕밖에 없었던 송고종과 조구만이 강남으로 도피했다.
어느 날 송고종은 저장 여수시 부근의 전진마을이라는 곳으로 쫓겨 도망갈 곳이 없었다. 막다른 골목에 다다랐을 때, 갑자기 한 젊은 소녀가 구조되었다. 소녀는 송고종을 곡광주리에 숨겨 김병을 오도하여 줄곧 남쪽으로 추격했다.
송고종은 고민을 벗고, 그 여자 기민하고 귀여운 것을 보고 마음을 움직였다. (즉, 고양이 아저씨는 송고종의 계집애의 마음에 감탄했다.) 나는 몸에서 빨간 손수건 (사실 옥패가 아님) 을 꺼내 "내년 오늘 내가 너와 결혼하면 깃발을 흔들어 번호를 매긴다" 고 약속했다.
강왕은 항주에서 등극하여 남송의 고종이 되었다. 나는 약속대로 이 아가씨를 맞이하러 갔는데,' 왕상이 무심코 버드나무 그늘을 꽂았다' 고, 여자는 아예 궁궐에 들어가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황제의 목숨이 위반될까 봐 황제 앞에서 반박했다. 그는 마을의 모든 자매가 논두렁으로 달려가 빨간 손수건을 떨게 하는 빨간 손수건을 많이 준비했다. 황제는 순식간에 어리석어 정말 놀림을 당했다.
하지만 네가 살려준 은혜는 네가 갚아야지, 얼굴을 잃어버리면 너도 가져가야 해. 그래서 크게 휘두르자, "절강녀가 왕이다!" 라는 칙령이 내려졌다. " 그들이 결혼할 때 모두 예복을 입게 해라! ""
울긋불긋한 옷을 입고, 나는 시집가는 것을 싫어한다. 빨간 손수건은 네가 오기를 기대한다. 그 후로 신부들은 모두 빨간 옷을 입고 긴 셔츠를 입고 시집갔고, 강왕이 선물한 빨간 스카프로 머리를 가리는 것을 잊지 않았다. 이런 풍습은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지금까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다 알고 있다.
둘째, 봉관
고대인들은' 옷' 이라는 글자에 특히 신경을 썼는데, 이것은 특정 상황에서 역사가 축적된 문명의 상징이다. 중국은 예악의 나라이고 현대인의' 의식' 에 대한 이해는 소외되었다. 사실 의식은 불필요한 것이 아니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의식을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누다:, 맹례, 무례, 그리고. 합쳐서' 오례' 라고 부른다. 옛사람들은 평소에' 사복' 을 입고, 큰일을 만나' 예복' 을 입었다.
봉관은 황가의' 예복' 이다. 소개에 따르면 궁중빈비는 봉비녀를 꽂았는데, 진시황에서 유래한 것이다. 시황제는 "금은을 봉두로, 매를 발로 하여 봉비라고 불렀다." 한대에 이르러 태황태후와 태황태후는 이미 중대한 제사의 복식에서 봉황을 머리 장식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동진 남북조 시대에는 걷기와 비녀가 입에 구슬을 물고 있는 봉황새의 이미지를 자주 사용했다. 착용자의 부드러운 걷기에 따라 봉새는 구름 롤빵에 흔들리고 있다.
당대에 이르러' 봉황' 의 이미지가 점차 고귀한 여성 신분의 상징이 되었다. 수당 () 은 한 (), 동진 (), 남북조 () 이래 각 조대 제도를 기초로 화수 (), 노빌 (), 통 () 의 조합 모델을 확립하고 화수 () 와 노을 () 의 수에 따라 등급을 구분했다. 예를 들어 황후는 황제의 12 관에 해당하는 12 화수였다. 태자비는 구화나무로, 다음 순서가 줄어든다. 우리는 자주 웃으면서 떨리는 여자를 묘사한다. 이곳의' 꽃가지' 는 남북조 시대의' 꽃나무' 의 머리 장식을 가리킨다.
송대는 당오대의 화관 제도를 이어갔다. 북송 중기, 유명한 유태후 섭정으로' 구룡화채관' 이 나타났다. 고급스러운 태후, 황후, 공주 등 드레스 액세서리에는 용봉에 가입하여 커스터마이징하고 태후 선녀팀과 각종 새 장식을 추가했다. 때로는 직접' 용봉화비관',' 구룡사풍관',' 구룡 12 화비관관' 이라고 불린다. 수당 () 의 기초 위에서 북송 () 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났는데, 바로 왕관에 용봉이 더해진 것이다.
우리가 영화극에서 본 봉관점프암 펭귄은 대부분 명나라 스타일이다. 명신종 만력정릉에서 출토된 점프암에는 각각' 12 룡구점프',' 구룡구점프',' 용삼육점프',' 삼룡이점프' 의 네 가지가 있다. 봉관의 주요 장식은 용과 봉황이다. 용은 금 와이어 적층 공정 용접, 중공; 봉황은 물총새의 깃털로 채색한 것이다. 관에는 진주, 보석, 청운, 푸른 잎, 보석꽃, 스풀도 장식되어 있다. 이 부분들은 먼저 별도로 만든 다음, 왕관의 부시를 삽입하여 완전한 봉관을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