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6가지 고대 결혼 의식을 500자로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6가지 고대 결혼 의식을 500자로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6가지 의례, 한족의 혼례. 청혼부터 결혼이 성사될 때까지의 6가지 예절, 즉 수락하기, 이름 묻기, 부탁 받기, 초대 받기, 데이트 신청하기, 직접 환영하기 등의 예절을 말한다. 남자의 가족은 선물을 받기 위해 중매인을 초대하여 여자의 가족에게 결혼을 청혼합니다. 여자의 가족이 결혼에 동의한 후 남자의 가족은 청혼하기 전에 여섯 가지 의식을 준비합니다. 이름을 묻는다는 것은 남자의 가족이 중매인에게 여자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물어보라는 뜻이다. 나지, 즉 남자는 여자의 이름과 별자리를 되찾은 뒤 종묘에서 점을 친다. Nabi라고도 알려진 Nazheng은 남자 가족이 여자 가족에게 준 약혼 선물입니다. 요청 기간 동안 신랑 가족은 결혼 날짜를 선택하고 선물을 준비한 후 신부 가족에게 알리고 승인을 요청합니다. 개인결혼식은 신랑이 신부 집에 직접 와서 직접 결혼하는 것을 말한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이 여섯 가지 의식은 새로운 결혼 풍습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예서·훈의', '당코드', '명코드'에서는 '결혼' 절차를 나차이, 이름을 묻는 것, 나지, 나젱, 날짜를 알리는 것, 개인적으로 알리는 것 등으로 규정하고 있다. 환대, 일명 6대 예절은 결혼 협상에서 완성까지의 과정에서 지켜야 할 6가지 예절을 말합니다. 이러한 혼인절차는 주나라 때 확립되었으며, 『예서·훈의』에서 처음으로 나타난다. 후세에서는 주로 주례를 따랐으나 명칭과 내용이 바뀌었다. 원나라 3년(서기 3년), 한나라 평제가 유신에게 혼인 예식을 거행하도록 명령했다. 한대부터 남북조까지, 왕세자는 친척 없이 결혼했다. 동한에서 동금까지 사회의 혼란으로 인해 6례는 고려되지 않고 시부모를 모시는 의례만 거행되고 합동의례는 요구되지 않았다. 수나라와 당나라 때부터 왕세자가 혼례를 재개했고, 황실에서도 혼인 시 6례를 지켰다. 송나라의 관료와 귀족들은 여전히 6례를 행했지만, 한족은 6례가 번거롭다고 생각하여 이름과 날짜를 묻지 않고 4가지 의례만 거행하여 각각 나차와 나정으로 분류하였다. 『주희가의례』에서는 나지까지 생략하고 3가지 의례만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세 가지 의례 역시 명나라 때 맞춤화되었다. 청나라에서는 수락의례와 개인적 환영의 두 가지만을 강조하고, 그 사이에 소녀가족을 위해 집을 사는 의례를 추가하였다. 청나라의 『통리』에 따르면, 한족 7품 이상의 관리들만이 결혼 의례, 선물 받기, 동전 받기, 데이트 신청하기, 직접 손님을 맞이하는 5가지 의식을 시행했습니다. 청나라 말기 이후 육례는 다양하게 발전하여 점차 쇠퇴하였다.
육례는 노예사회에서 시작됐다. 봉건 사회의 결혼 절차는 여러 가지 변화를 겪었지만 기본적으로 당나라와 명나라의 법률에도 유사한 조항이 있습니다. 이러한 결혼절차는 한민족의 독특한 풍습이자 전통문화이다.
량사성(梁思成)의 회음혼혼을 위한 삼서육례
보통 [삼서]와 합쳐서 [삼서육의례]라 부른다.
20세기 초에는 새로운 결혼풍습, 즉 문명화된 결혼이 점차 형성됐다. "중매 없는 결혼식은 문명의 시작이고, 기러기를 위한 제사를 지내고 양을 이끄는 의식이 일찍부터 시작됐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수천 명의 사람들이 서로를 바라보며 농이 손을 잡고 있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입니다. 그." 신혼부부는 '부모님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이라는 족쇄를 깨고, 결혼식은 간소하게 치러지도록 노력한다. (증인은 강당에 준비된 증명서를 낭독하고, 각 대표는 추도를 하고, 주례자는 계율을 낭독하고 하객들은 문명화된 혼인 노래를 부르거나 음악을 연주합니다.) 천지에 제사를 지내고 신방에서 노는 등의 봉건적 미신 풍습도 하나씩 사라졌습니다.
결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결혼 관계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일련의 관습적인 에티켓이 점차 등장하고 있는데, 이는 우리가 흔히 '6예절'이라고 부르는 나카이, 이름, 나지 신청, 신청, 개인 환영의 6단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