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전통 미덕 산문
전통 미덕 산문
충성은 원래 마음가짐을 단정하게 하고 잘못을 바로잡는 것을 가리킨다.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으로서, 그것은 정직, 성실, 진리 준수, 실사구시, 타인에 대한 충성, 군주와 국가에 대한 충성을 요구한다.
충성은 봉건 사회의 전통 도덕 모델로서 많은 역사적 비극을 초래했는데, 이러한 비극의 원인은 군주나 국가에 대한 충성의 주된 문제에 크게 달려 있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악비의 정충보국이다. 나는 악비의 명성이 국가에 대한 그의 충성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북송 야스쿠니 강 이후, 진 후이 의 치욕이 육근에 함락된 후, 사회 격동은 조정을 주재하는 사람이 절실히 필요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송고종, 조구조가 즉위했다. 즉 남송이었다. 악비생은 그때마다 세 번 군대에 입대하여 건강을 되찾아 육군이 남송으로 돌아가게 하고 군자는 이럴 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악비는 아낌없이 중원에 진격하여 이성을 준비했을 때, 유례없는 요격을 당해 송고종의 .. 12 금메달에 소환되어 악비 고심 경영의 10 년 공로가 무너졌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악비는 중원에 진출하여 황룡으로 곧장 달려가서 그다지 기쁘지 않은 이성을 만나러 가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대답은' 예' 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 사람이 바로 송고종 조구입니다. 전반적으로, 송왕조는 재통일할 수 있고, 인민은 더 이상 유랑하지 않고, 더 이상 금인의 왕따를 받지 않는 것이 악비의 정충보국의 이상이다. 그러나 송고종과 조구의 의식으로 볼 때, 이것은 확실히 무섭다. 쌍성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면서 세 명의 황제가 동시에 출현하는 것은 또 잔혹한 권력 투쟁이다.
따라서, 노래 gaozong 조 구조 는 진회 의 손을 빌려 악비 를 제거했다. 악비는 열두 금으로 부름을 받고 돌아왔고, 더 이상 큰 소리로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그는 10 년의 기예가 하루아침에 파괴된 것을 후회했다. 봉건 고대에는 군주가 신하를 죽게 하고, 신하는 어쩔 수 없이 죽고, 충군의 불충군은 비극이 될 운명이었다.
가족은 작은 나라의 축소판이며, 국가는 많은 가정과 부계 가문의 집합체이다. 충성은 나라의 근본이며, 효는 중화 전통 미덕으로 가정 부씨족에게도 똑같이 중요하다.
효도에 대한 전통의 해석은 세상 만물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종합하면 다음 세대가 이전 세대와 일치하지만 실제로는 이전 세대와 다음 세대의 관계다.
현대인들은 교통방식의 변화로 타향에 살고 있으며, 가정의식과 가족의식이 상대적으로 희박하다. 특히 농촌의 빈둥지 노인과 남겨진 아이들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될 수밖에 없다. 이런 사회 문제는 예로부터 있었다. 그와는 달리, 고대인들은 대부분 고향을 떠나 벼슬을 하며 장사를 했지만,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생계를 꾸려야 한다. 좋은 남자는 큰 뜻을 품고, 젊은이는 해외여행을 많이 가야 한다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만권의 책을 읽는 것은 만리로로 가는 것보다 못하지만, 집안이 있는 사람은 결국 돌보아야 한다. 가정은 사업 성공의 뒷받침이다.
이 문제는 매우 모순되는데, 충효난을 겸비한 것이다. 효도의 관점에서 볼 때, 부모는 병이 나고, 아이는 국을 맛보고, 앞에서 명령을 내려야 한다. 시경은 이렇게 말한다. "아버지는 나를 낳고, 어머니는 나를 아첨하며, 나를 총애하고, 나를 키우고, 나를 보호하고, 뱃속을 드나든다." 덕행을 갚으려면 극도로 혼란스러울 것이다. \ "따라서, 집에서 부모를 시중드는 것은 인지상정이며, 인지상정은 위반해서는 안 된다. 충성의 관점에서 볼 때, 집에 가서 효도하면 휴가를 내야 한다. 요직에 있으면서, 잠시 몸을 뺄 수 없다면, 자신을 억제하고 공적인 일을 하며, 전반 국면을 돌보아야 한다.
사회가 이 단계에 이르렀으니, 그래도 효도해야 한다. 효도는 가정 화목의 기초이다. 가정의 화목은 사업을 근심 걱정 없이 할 수 있다. 사업이 성공하면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이익을 도모하는 쪽이 사회를 화목하게 할 수 있다면, 나라를 위해 근심을 나누고, 나라를 위해 근심을 나누어 충성할 수 있다.
그래서 효도는 어느 정도 충으로 승화될 수 있는데, 이는 한무제가 효를 제창하는 기초이다. 정충이 나라에 보답하는 것은 이익을 도모하는 쪽이다. 나는 영리당의 의미가 집에 가서 효도하는 것보다 높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영리성의 한쪽은 어느 정도 효도를 해야 하기 때문에 국가에 대한 충성과 가정에 대한 효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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