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외국인들은' 중국 문화' 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외국인들은' 중국 문화' 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외국인들은 중국 문화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문 /ak25 영국 역사학자 당은' 역사연구' 라는 책에서 중국 사회를 이집트 사회, 수메르 사회, 사회, 마야사회, 안데스 사회와 나란히 놓고 이 6 개 사회가 모두 원시 사회에서 직접 탈태한 저급 사회라고 생각한다. 이성적인 비수로 유교 사상을 벗겼다? 착해요? 화피' 에서 볼 수 있듯이 봉건종법윤리제도의 통제하에 있는 향토 중국은 사실 야만적이고 우매한 정글 사회이다. 헤겔은 "중국은 인간 정신의 빛에 비춰지지 않은 땅이다" 고 말했다. 그곳에서 이성과 자유의 태양은 아직 떠오르지 않았고, 사람들은 아직 원시와 자연의 어리석음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모든 정신적인 것은 중국인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응? 어떤 문화의 최종 결과는 민족적 성격, 인격, 유가를 대표하는 봉건종법 제도를 형성하는 사람이다. 헤겔이 익숙하지 않을까요? 충효인의요? 유교 윤리이지만, 중국 전통 사회에 대한 그의 논술은 극히 드물다. 헤겔은 역사 철학에서 중국에 관한 부분을 기본적으로 유교 사상의 모든 내부 구조와 본질적 특징을 추출했다. 예를 들어, 그는 유교를 중심으로 한 전통 중국 사회가 본질적으로 교회와 국가의 통일된 노예 사회이고 군주가 국가 원수이자 종교 지도자라고 날카롭게 지적했다. 군주가 물화되었나? 가장 높은 존재? 그의 통치는 신성을 부여받았다. 봉건 학부모주의의 독재 정권 하에서? 가장 높은 존재? 물화한 봉건 군주란 무엇인가? 운명? 그래서, 하나님의 인격? 하나님? 세계에 대한 통치는 유교의 노예화 교육, 예교로서의 법률, 군주의 행정 명령에 포함되어 있다. 중국인은 유교 사상에 현혹되어 모든 가치 판단을 도덕적 판단으로 바꾸었다. 매우 피상적이고 무지하다. 헤겔은 혈연에 기초한 봉건종법 윤리를 보편적이고 영원한 것으로 끌어올렸다고 지적했다. 신의 가호? 동시에, 내면의 자아로서? 자연? , 그래? 법률? 공식적이고 보편적인 사회 원칙. 이게 다이동원이 말한 거야? 이성적인 살인? 루쉰 (Lu Xun) 이 말한 것입니까? 인의도덕? 사람을 먹는다는 이름으로? 。 이건? 사람을 죽이면 사람을 먹습니까? 위선도덕의 근본적 숙주? 효도? 무슨 일이야? 가족 정신? 。 -응? 효도? 그것은 유교의 노예 도덕 체계의 이론적 초석이며, 유교의 모든 윤리 교조가 생겨났다. 이것이 바로 왜? 효도? 그것을 폭로하고, 비판하고, 파괴하기 위해 1 위에 놓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유가사상이 왜 노예도덕인가? 본질적으로, 그것은 인간의 자연 혈연을 동물 속성으로 사용하여 각종 인신의존과 종속을 변호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인간의 진정한 사랑을 모독하고 모욕했을 뿐만 아니라, 이기심과 어둠의 공리적 목적으로 노예의 본질을 감추고, 매우 위선적이고 기만적이며, 중국인의 이기심과 위선의 사상의 근원이다. 유교? 효도? 인간성과 이성의 독약, 현대문명사회의 적, 도태해야 할 역사 쓰레기다. 현대 문명사회의 핵심 가치관은 자유주의와 개인주의이며, 이는 이성문명사회의 사상의 기초이기도 하다. 우리는 서구 문명을 두려워하지만 서구 문명은 중국 문화를 극도로 경멸한다. 중국 문화의 지위는 거의 원시 문화와 직결된다. 더욱 슬프게도, 이것은 차별이 아니라 현실이다! 이런 비참한 현실에 직면하여 대다수 사람들의 심리적 최종선을 직접적으로 능가하는 것도 노신이 결국 중국인에게 버림받은 이유이기도 하다! 우리는 19 세기에 서양에서는 중국인이 사람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서구 문명은 결국 중국인을 인간으로 인정했지만, 이런 인정은 태평양 섬의 원시 인류에 대한 인정보다 빠르지 않다. 현대심리학 창업자 융그는 심리학 전문 저서 서문에서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인간 심리는 보편적인 운행 메커니즘과 발병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며, 이 법칙들은 본토인과 중국인에게도 적용된다" 고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