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재를 주제로 한 고등학생을 위한 작문

중재를 주제로 한 고등학생을 위한 작문

중도(moderate)'는 올림픽의 아버지 쿠베르탱이 내세운 비판이다. 나는 '중도'가 올림픽뿐만 아니라 우리 삶에도 반영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용어는 현재의 초고속 사회와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현실은 더 많은 꽃과 박수를 대가로 우리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도록 강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꽃과 박수를 전제로 한 것은 길고 외로운 밤이었고, 우리는 햇빛과 젊음을 포기했습니다. Xin Qiji도 이렇게 한탄했습니다. 적당히 포기하면 인생이 더 좋아질 것입니다. Li Bai는 이것을 잘했습니다. 그는 한린서원 학사로 태어났으나 관직의 어둠을 알지 못하여 우울하고 답답함에도 불구하고 고력사에게 잉크를 갈고 신발을 벗게 하여 결연히 세상을 떠났다. 푸르른 바람을 친구로 삼고, 밝은 달을 친구로 삼아 관직에 오른다. 이렇게 해서 불멸의 시인은 진정한 불멸의 시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리바이뿐만 아니라 21세기 중국인도 이해하고 있었는데, 유향도 그 대표자 중 한 명이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의 가장 눈부신 스타였던 그는 13억 중국인의 기대를 짊어지고 예선전에서 발 부상으로 참을 수 없는 고통을 겪었지만 건강을 비웃지 않고 환생했다. . 그의 포기는 '푸른 언덕을 지키면 땔감이 떨어질 염려가 없다'는 말처럼 '중용'의 표현이다. 장력 스프링과 마찬가지로 장력이 스프링의 내구성 한계를 초과하면 스프링은 탄력성을 잃게 됩니다. 물론 내가 말하는 '중도'는 결코 방종하고 하고 싶은 대로 마음껏 행하는 것이 아니며, 그렇게 하면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하고 심지어 사회에서 버림받게 될 뿐입니다. 내가 말하는 '절도'는 복잡한 학습 과정을 거쳐야 '절도'가 무엇인지, 무엇이 자신에게 엄격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 당신을 지치게 만들거나, 그 노력이 너무 커서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 때, 당신은 "적당히" 긴장을 풀고 그 문제를 잠시 미뤄둘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직면하고 있는 일이 나라와 민족의 리익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는 중대한 옳고 그름의 문제라면 조금도 안주하지 말고 그 문제 해결에 전념해서는 안 됩니다. '온화함'을 이해한 후에는 파도가 '별은 넓은 평원을 따라가고 달은 강에 떠오른다'라는 위엄을 가질 수 있고, '온화함'을 이해한 후에야 가뭄은 만리장성 밖의 멋진 풍경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막에 연기가 곧게 피어오르고 긴 강물에 해가 진다.” 요컨대, '절제함'은 내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합니다. 그것을 갖는 것은 녹색 잎을 박으로 삼은 붉은 꽃과 같습니다. 인생은 끈과 같아서 느슨하면 버려야 하고, 빡빡하면 절대 놓지 말아야 한다. 이런 크로스오버에서만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래야만 세상은 풍요롭고 다채로워질 것이며, 그것으로 인해 당신의 삶은 반짝거리게 될 것입니다.

음, 이 질문은 정말 정형화된 질문인데... 그냥 쓰세요. 그런 정형화된 질문에 직면하면 800 단어를 쓰는 것은 정말 과하고 적절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