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티베트 오페라' 원문

'티베트 오페라' 원문

오페라는 티베트 드라마의 총칭이다. 티베트 오페라는 칭하이-티베트 고원의 자연 조건, 생활 관습, 문화적 전통 및 방언의 차이로 인해 매우 큰 규모의 오페라 시스템입니다. 다음으로 여러분께 참고용으로 『티베트 오페라』 원문을 모아봤습니다.

"티베트 오페라" 원문

가면을 쓰고 공연되는 오페라는 전 세계에 몇 개나 될까요?

무대 없이 공연되는 오페라는 전 세계에 몇 가지나 될까요?

연극이 3~5일 동안 지속되고 끝나지 않을 수 있는 극장 유형은 세상에 몇 개나 될까요?

티베트 승려 당동 제부의 전설적인 이야기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당시 브라마푸트라 강에는 다리가 없었고, 수많은 소가죽 보트가 야생마처럼 급류에 전복되어 강을 건너려던 많은 사람들이 굉음에 삼켜졌습니다. (shì). 그래서 당동해부(唐津赤寶) 스님은 큰 소원을 빌며 다리를 건설하여 백성을 이롭게 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탕동제부의 모습은 폭소만 자아냈다.

그런 전설이 있군요. Tang Dongjiebu는 Shannan Qiong (qióng)에서 결혼하여 노래와 춤에 능숙한 일곱 명의 소녀를 만나 티베트 최초의 티베트 오페라단을 결성했습니다. 사람들에게 선한 일을 하도록 설득하고 덕을 쌓도록 돈과 노력을 기부하여 동료 수련자들이 다리를 놓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장엄한 노래가 눈 덮인 산과 황야에 울려 퍼지자 어떤 사람은 돈을 기부하고 어떤 사람은 철을 기부하고 어떤 사람은 식량을 보냈고 수많은 농부와 공예가들이 그들을 따라 교량 건설 현장을 거쳐 저 곳으로 갔습니다. 티베트 오페라 그런 다음 씨앗은 눈 덮인 고원 전체에 흩어졌습니다. 가는 곳마다 소녀들의 잘생긴 외모와 우아한 춤, 아름답고 상큼한 노래에 사람들은 감탄했다. “아즈람이 춤을 추러 지상에 내려온 게 아닐까?” 그때부터 사람들은 티베트 오페라 공연을 '아즐람(Ajlam)'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리하여 무일푼의 당동제부는 브라마푸트라 강에 58개의 케이블 다리를 남기고 티베트 오페라의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티베트 오페라에서 동일한 정체성을 지닌 인물들이 착용하는 가면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색상과 형태를 갖는다.

선의 가면은 흰색, 흰색은 순수함을 나타냅니다.

왕의 가면은 빨간색, 빨간색은 위엄을 나타냅니다.

살아있는 부처의 가면은 노란색이고, 노란색은 상서로움을 상징합니다.

마녀(wū) 소녀의 가면은 절반은 검은색이고 절반은 흰색입니다. , 그녀의 이중적인 성격을 상징합니다.

악마의 가면은 녹색 얼굴과 송곳니를 가지고 있어 우울함과 공포감을 나타냅니다.

마을 장로들의 가면은 흰색 또는 노란색 천으로 꿰매어져 있습니다. 눈과 입술을 위해 파낸 구멍. 단순함과 정직함을 보여줍니다.

극 속 인물을 돋보이게 하고 뚜렷한 개성을 갖도록 하기 위해 상징적이고 과장된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티베트 오페라 가면이 오랜 개발 과정에서 보존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눈 덮인 산과 강이 배경이고, 초원지대가 배경이다. 티베트 오페라 예술가들은 커튼이나 조명, 소품 없이 바닥에 앉아 노래를 부릅니다. 그들은 북과 심벌즈(bó)만 있으면 됩니다. 그들은 청중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습니다.

관객들은 둘러앉아 'Xiongsheba'에 대한 설명과 아티스트들의 랩으로 모든 줄거리를 설명했다. 예술가들은 가면을 쓴 채 노래하고, 말하고, 춤추고, 다양한 이야기를 공연했습니다.

수백 년의 발전 과정에서 티베트 오페라는 자신만의 고정된 공식을 형성했습니다. 서문에서는 티베트 오페라의 역사를 설명하여 청중을 매료시키고, 메인 오페라는 이야기의 주요 부분을 공연하며, 결말은 공연의 성공을 축하하는 것입니다.

티베트 오페라 가수들의 노래 스타일과 동작은 풍부하고 다채롭다. 다양한 캐릭터가 다양한 목소리로 노래하고, 다양한 감정을 다양한 댄스 동작으로 표현하며, 다양한 장르와 극단이 다양한 스타일의 공연을 선보입니다. 관객들은 먹고 마시고 놀면서 연극을 관람했는데, 3~5일 동안 모두가 지치지 않고 즐겁게 지냈다.

티베트 오페라는 대가에 의해 대대로 전수되는 것이 바로 이런 것이다.

저자 소개

Ma Chenming, 1977년생, 여성, 산둥성 허쩌 출신, 석사과정. 인민일보 기자, 티베트를 지지합니다. 현 선생님.

대표작 : '파이낸셜 타임즈', '티베트 인터뷰 노트', '티베트 오페라'.

초등학교 인민교육출판사 6학년 중국어 교과서 2권 4과에 수록된 작품 '티베트 오페라'는 글쓰기 형식이 참신하다. 세 문단의 수사학적 질문이 있는데, 정말 흥미롭습니다.

단어설명

①Ajilam : 티베트어로 선녀자매를 뜻함.

②시옹 셰바(Xiong Sheba): 티베트 오페라에서 막간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특별한 줄거리 소개자.

③원하는대로 : 완전히 자신의 뜻대로 행동한다는 뜻이다. 너가 원하는 것을해라.

④요자이요자이: 여유롭다는 뜻. 여유롭고 편안한 생활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