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 역사상 댜오위다오 최초의 기록

중국 역사상 댜오위다오 최초의 기록

명대부터 댜오위다오 명칭이 확정됨에 따라 이 섬은 대륙과 류큐 교류의 필경의 길이 되어 명대 고서의 중점 기록 대상이 되었다. 명사에 따르면 주원장은 사절을 파견하여 바다에 내려가 류큐 왕국의 왕을 책봉한 적이 있다. 앞으로 수백 년 동안 류큐 사신과 중국 조정의 사신이 대륙을 오가는 필경의 길은 바로 이' 댜오위다오' 이다. 명대 65438 년부터 0403 년까지 출간된' 바람과 함께 이별하다' 라는 책은 원래 영국 옥스퍼드 대학 도서관에 숨겨져 있어 원명 시절 중국 항해 가이드였다. 이 책은' 낚싯도' 가 대륙이 류큐에 도착하는 데 꼭 필요한 길이며 상징적인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명나라 jiajing 13 년, 명나라 세종 명나라 리 는 류큐 임무 와 동행, 류큐 주재 보행자 가오 쳉 부사 를 만들기 위해 명령했다. 귀국 후 1 년 동안 진담은' 류큐록' (1534) 이라는 책을 한 권 써서 그의 황제 여행을 설명했다. 여기에는 댜오위다오 경과의 상황이 기록되어 있다. "5 월 초일, 나는 한 배의 육석을 기다린다. 그리고 처음부터 다음날까지 바다를 희생해 배에 올랐다. 9 일, 작은 산을 어렴풋이 보았는데, 작은 류큐였다. 10 일 남풍이 빨리 불고, 작은 배가 파리처럼 날아다니며 ... 평가산 (펑가유), 댜오위다오, 황모위, 적도서를 가로질러 볼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아 밤낮으로 3 일간의 일정이다. 1 1 호 저녁에 구미산을 보았는데 류큐에 속한다. 이순신은 배에서 춤을 추며 집에서 즐겁게 지낸다. " 이 구절은 두 가지 의미를 설명합니다. 첫째, 댜오위다오 () 는 류큐 () 의 유일한 길이다. 류큐 () 는 이미 중국 해도에 표기되어 있다. 둘째, 댜오위다오 () 는 중국 영토에 속한다.' 야만인' 이 댜오위다오' 3 박 3 일' 을 지나' 구미산' 을 보고 곧 집에 도착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댜오위다오, 황모위 (황미도), 적미위 (적미위) 는 예로부터 류큐의 관할하에 있지 않았다.

제나라 jiguang 전략적 방어선으로 댜오위다오.

명나라 jiajing 34 년, 해적 때문에 자주 내 해안 방어 를 괴롭 히며, 명나라 세종 Baiyang bingbushangshu 는 일본 왕 을 보고, 일본인을 통제하고, 약탈 된 중국 교민 을 석방하도록 명령했다. 백양이 파견한 특사 이름은 정순공입니다. 중국이 일본에 정식으로 파견한' 책임특사' 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정순공은 귀국한 뒤' 일본 일경' (1555)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총 9 권으로' 만리장가',' 바다의 거울',' 천사여행' 등을 포함했다. 그중 대만성, 류큐, 댜오위다오 등에 관한 중요한 기록은 명대 가정에 대한 후세 사람들의 연구가 되었다. "장가 만리" 라는 책에서는 댜오위다오 () 가 대만성 부속섬에 속한다고 분명히 기술한다. "작은 섬 계롱산, 약 10 시쯤 댜오위다오. 매화가 펑호, 작은 것, 류큐, 일본을 가로지르기 때문에 이 등식도 진출사 류큐에서 나온 것이다. 펑후 섬은 봄바다에 있고, 160 리이다. " 소위' 작은 것' 이란 당시 대만성 섬의 명칭을 가리키며, 대만성, 펑호, 댜오위다오 등이 중국이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이 책은 특히 댜오위다오 () 가 대만성 섬 () 에 속한다고 강조했다.' 낚시 섬, 섬, 섬', 즉 댜오위다오 () 는 대만성의 부속 섬이다. 여기서 댜오위다오 강조는 당시 항일 배경과 불가분의 관계였다. 당시 척계광 항전은 댜오위다오 () 를 전략적 방어선으로 삼아 일본의 침입을 억제했다. 그 이후로 댜오위다오 (WHO) 는 중국 대륙이 일본 침략과 해적 괴롭힘에 저항하는 중요한 진지가 되었다. 명대 정조가 그린 만리연해지도, 정약쩡, 저장지사 후종헌 * * * *' 해도편찬', 후모가 출간한' 중국 해방도',' 오북의 하이퐁 2 푸젠 연안산사도',' 건륭황제가 그린' 쿤옥전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