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마리오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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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형을 살리다' 로 불리는 푸젠티선 인형극은' 카리' 극,' 카리' 극, 고대에는' 곤돌라 인형' 으로 불렸고, 실극이라고도 불렸다. 이가' 와' 이가' 는 성대한 장례식에서의 큰절을 의미한다. 푸젠에서는 결혼, 생일, 아기 한 살, 새 건물 들보, 완공, 게임 영신, 감사의 소원을 빌면 인형극이 큰 선물로 공연된다. 그래서 예로부터 전주는 타이선 인형을' 이가' 와' 이가' 라고 불렀다. 이 연극은 푸젠에서 여전히 호황을 누리고 있다! 복건 취안저우 라인 인형은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푸젠 포태백극은 중국의 각종 포태극 중 유일하게 자신의 음악' 포태극' 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곡패의 거의 300 가지 멜로디와 남고, 공귤 등 고대 악기가 완벽하게 보존됐다.

푸젠 인형의 이미지 구조는 완벽하고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특히 인형의 머리 조각과 분채 기법이 독특하다. 취안저우 타이선 인형의 윤곽이 또렷하고 선이 정련되어 당송 시대의 조각과 회화 스타일을 물려받았다. 당대 인형 제작은 전통 기법을 바탕으로 과장과 변형에 더욱 신경을 쓰고 개성과 표현력을 강조한다. 유명한 중외 전통 공예의 보물이다.

일반적으로 취안저우 인형의 이미지는 16 선 이상이며, 심지어 30 여 개의 가늘고 긴 매달림 실이 있어 선이 다양하고 조작이 복잡하다. 중국의 대부분의 전통 인형극에 비해 기교 연기가 가장 어렵다. 당말 왕이 민에 입성하여 오늘 푸저우에서 왕이 되었을 때 궁궐을 지었는데, 중주는 많은 유명한 학자와 학생들을 초빙하여 궁중에서 오락을 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인형극이 뒤이어 취안저우 () 에 전해졌기 때문에' 카리극' 의 길은 중주 () 소리가 났다.

송대에 이르러' 카리극' 은 이미 취안저우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명대 취안저우 인형극은 한족 민간식과 더욱 결합해 큰 발전을 이루었다. 명대 취안저우 이정기는 인형극을 위해 한 쌍의 대련을 쓴 적이 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차를 몰고 천리, 고금의 사업이 하룻밤 사이에 있었다. 당시의 인형극은 내용이 풍부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천리를 표현하고 고금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청대 건륭, 가경에 이르자 전주' 이가' 극은 이미 매우 성숙해 단편, 곡예 공연에 속하는' 인형 연주' 형식에서 벗어나 규범적인 극본 체계를 형성하여 크고 섬세한 사극을 연출할 수 있었다. 고정 이미지는 36 개뿐이지만 업계는 이미 생 단 북 잡사 범주로 나뉘어 42 편의 드라마를 연출할 수 있다. 예컨대 전통드라마' 목련구모' 는 7 일 7 박 동안 공연할 수 있다.

청말민 초에 취안저우 인형극은 50 여 종으로 도시와 농촌에 널리 퍼졌다. 취안저우 동악묘, 관제묘, 원묘, 성황묘 등 4 대 사찰에는 모두 고정극반이 있어 축복을 기원하며 신을 감상하는 공연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예중재자로 불리는 임은 수재 양수매와 함께' 설악',' 수호전' 등 일련의 연극을 창작해 인형극에서 벗어나 혼상 경사계의 서클에만 봉사했다. 임, 연등은 또한 검 뽑기, 칼 꽂기, 뱀 때리기, 우산, 직물 짜기, 심벌즈 등 많은 공연 예술 기교를 창조하고 향상시켰으며, 포대 연극의 공연 예술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수천 년 동안 취안저우 포대극은 취안저우, 심지어 민난 민속 전체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기예와 멋진 공연으로 일반인과 문인 묵객들이 감상하고 사랑하는 한극 예술이 되었다. 취안저우 인형극은 수천 년 동안 끊이지 않는 전승과 축적을 거쳐 700 여 개의 전통극과 300 여 곡조로 구성된 독특한 음악' 인형조' ('압발북',' 공귤' 등 고대 악기와 그에 상응하는 연주 기법 포함) 를 보존하여 정교한 라인 조작 쿵푸, 절묘한 인형조각, 아이돌 조형예술을 형성했다

취안저우 포태백극의 전통극에는 고대 취안저우 한족의 혼상 축제, 민간 신앙, 풍속 습관에 관한 내용이 많이 담겨 있다. 고하로어' 와 민남어 비속어의 단어, 어휘, 고음을 보존했다. 송원시대 남극의 연극, 음악, 공연 방법, 공연 형식 등 많은 귀중한 자료도 보존했다. 이에 따라 송원 시대 민남 문화 민남 방언 남극에 대한 연구는 다학과 연구 가치를 지녔으며 국내외 전문가 학자들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취안저우 (WHO) 와 대만성 및 동남아의 특수한 지리, 역사, 문화관계로 인해 취안저우 포태극은 명말 청초에 대만성 및 동남아 화교 거주지로 전파되어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웠다. 민남 방언과 문화를 전파하고, 민족 문화의 전승을 이어가고, 양안동포와 동남아 각국의 화교 감정을 소통하고, 민족 문화 정체성을 증진시키는 데 중요한 교량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