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양궁할 때 어떻게 자세를 안정시켜야 합니까?
양궁할 때 어떻게 자세를 안정시켜야 합니까?
양궁의 자세와 기교가 특히 중요하다. 단련과 훈련이 필요한 것은 하루아침에 하는 일이 아니다. 아래에 내 생각을 붙여 놓겠습니다.
(1) 활암을 잡는 동작: < P > 활의 무게를 극복하고, 활의 모멘트를 균형잡고, 현암의 견인력에 저항하고, 활을 안정시켜 원활하고 정확한 위치를 위한 조건을 만든다.
어깨, 팔꿈치, 손은 직선으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어깨, 팔꿈치, 손이 화살처럼 곧게 펴야 한다고 말했다.
활 암의 응력 특성은 정적 지지점에 속합니다. 앞쪽 지지력의 시작점은 어깨에 있습니다. 먼저 어깨 관절은 튼튼해야 하며 항상 대상 방향의 전면 지지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 P > 활을 안는 동작이 완료되면 궁수 등부터 궁수는 앞어깨보다 평평하게 또는 약간 높아야 한다. 맨 위 뷰에서 어깨 관절과 화살표 막대 사이의 수직 거리는 가능한 한 짧아야 클램핑 팔이 화살표의 연장선에 가까워집니다. 활 받침대 어깨 관절 각도 (쇄골과 정강이 각도) 와 어깨 관절 중심과 화살 (힘 팔) 의 수직 거리 길이는 양궁 기술의 합리성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각도가 클수록 어깨 관절 중심과 화살표 막대 사이의 수직 거리가 짧아지고 활 팔이 화살표 연장선에 더 가까워집니다. 이것은 직력의 원리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노력을 덜어주며, 조준과 투척 후 활암의 안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어깨 관절은 활암의 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술 사양에 따르면 사격선수가 동작을 할 때 팔에 어깨 붕괴 동작이 발생한다.
(2) 현암의 동작: < P > 활의 장력을 극복하고 활이 당겨지고 활이 변형되며 힘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P > 현팔 당기기 동작이 완료되면 양궁의 기본 위치를 결정합니다. 이제 훅, 훅, 활 맨 위와 맨 아래, 대상의 중심점이 지면에 수직인 표면을 형성합니다. 이를 양궁면이라고 합니다. 궁수 앞에서 보면 팔뚝이 화살표의 연장선보다 높아야 합니다. 팔뚝과 손목은 완전히 이완되어 팔뚝과 손목이 같은 평면에 있고 손목이 돌출되거나 오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맨 위 뷰에서 볼 때 현 팔 팔뚝의 세로 축은 양궁 면 (화살표의 연장선 위) 에 있어야 합니다.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면, 이론적으로나 실천적으로 그것이 가장 합리적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직력의 원리에 가장 부합하기 때문이다.
(3) 몸자세:
몸자세는 중간에 있어야 하고, 몸무게 중심의 수직선은 두 발 사이에 있어야 하며, 무게는 두 발 위에 균등하게 떨어집니다. 활과 현암의 대칭력을 유지하여 왼쪽과 오른쪽의 힘이 균형을 이루도록 하여 신체 자세가 "교차" 힘 상태를 나타내도록 합니다. 전체 힘은 위에서 아래로 무기한 늘어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