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손자를 시중드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손자를 시중드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고대인의 손자가 손자가 보낸 부고가 아니라면, 고개를 들어 조상을 부르고, 하손자는 무거운 손자라고 자처하며, 나머지는 내손이다. 장손이나 장손이나 차손을 제외한 모든 손자녀는 손자녀라고 불린다.

손기 전통의 백사 예절은 1 년, 즉 효할 때, 제나라 는 전체 효도의 한 해를 가리킨다. 5 월 3 월과 달리 증조부모에 대한 효도는 5 개월, 증조부모와 부모님에 대한 효도는 3 개월이다. 한 사람의 할아버지 (혹은 할머니) 가 죽고 그의 아버지가 맏아들이라면, 이 사람을' 치기손' 이라고 부른다.

확장 데이터:

장례식에서 후배들이 어른에게 효복을 입힌 것은 주로 효도와 애도를 표하기 위해서였다. 이것은 원래' 주례' 에서 나온 것으로 유가의 예제이다. 나중에 죽은 사람에 대한' 면죄' 로 인용되었다. 각 가족 구성원은 고인과의 혈연 관계와 당시 사회가 인정한 형식에 따라 효복을 입고 효도를 착용하며' 순종과 순종' 이라고 부른다.

2000 년 동안 한족의 효복은 다양하게 입었지만 여전히 원래의 커스터마이징을 유지하고 있어 기본적으로 5 등급으로 나뉜다. 다진 것, 가지런한 것, 큰 것, 작은 것, 마입니다. 첫 번째 범주는' 참수' 라고 하는데, 오복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 "구름" 은 상복할 때 가슴에 입는 외투를 가리키며, 다음은 속치마라고 합니다.

잘게 썬 상의는 상하가 모두 가장 굵은 원마로 만들어졌으며, 좌우 옷은 옆과 아래에 꿰매어 파손된 부분을 드러내어 장식이 없음을 표시하므로 잘게 다졌다. "구름" 의 해석은 꿰매지 않는 것이다. 제군은 황제, 신하는 왕, 남자 미혼녀는 부모, 며느리는 시부모, 출산손대는 할아버지 할머니, 아내는 남편이다.

두 번째 효복은' 운기' 라고 불리는데, 굵은 천으로 만든 것이다. 그 이후로, 제도 이하의 상복은 어디까지 잘라도 손질할 수 있다. 밑단 가장자리가 가장자리에 닿았다. 손자 손녀는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효복을 입습니다. 중아들과 딸은 증조부와 증조할머니를 위해 상복을 입었다. 증조부와 증조할머니를 위해 상복을 입고' 운기' 의 예의를 따르다. 손자효는 빨간 솜볼을 모자에 못 박았고, 하나는 큰손자에게, 둘은 둘째 손자에게 주었다. 나머지 유추.

손며느리는 바오터우 삼화를 데리고 작은 빨간 축복을 꽂았다. 미혼 빗지 않은 손녀는 머리에 긴 효심대를 묶고 머리 뒤에 묶고, 머리의 나머지 부분은 등에 드리우고, 머리에는 붉은 축복이 조금 있다. 손자들의 효복에는 어깨에 붉은 천 한 조각이 박혀 있고, 어떤 것은 박쥐 모양으로 자르고, 어떤 것은 다른 도안으로 잘랐다.

고인의 성별에 따라 남좌여우이다. 그것은 "네일 레드 아이" 라고합니다. 큰손자의 모자에는 분홍색 솜볼이 박혀 있는데, 하나는 큰손자에게, 두 개는 둘째 손자에게 준다. 나머지 유추. 효복 어깨에 붉은 천 두 개를 못 박고, 남자는 좌우를 떠났다. "네일 더블 스티커" 라고 합니다. 손원은 그의 어깨에 세 개의' 못' 을 박았다.

대공' 은' 운기' 보다 더 가벼운 상복이다. 그것은 익은 리넨으로 만들어졌으며, 재료는' 구름' 보다 약간 가늘다. 이런' 큰 공헌' 의 상은 삼촌의 부모, 사촌, 미혼의 사촌, 기혼 고모 자매, 기혼 여성을 위해 어머니, 삼촌, 형제를 위해 입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