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조국 사랑 인민 사랑 고향 사랑' 에 대한 경기 징문 (4 자 정도)

조국 사랑 인민 사랑 고향 사랑' 에 대한 경기 징문 (4 자 정도)

어렸을 때' 강남이 좋다, 풍경이 늙었다','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과 같은 시구를 읽었을 때, 그들이 난징이라고 말하든 아니든, 내 마음속으로는 난징에 대한 칭찬으로 여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내 마음속으로는 남경지가 강남에 있고, 육조고도이며, 살구꽃 봄비와 얽힌 풍경이 그림 같은' 강남의 아름다운 땅' 으로 시적인 도시이다. < P > 초등학교에 다닐 때 어느 날 동창들과 장강대교에서 놀았다. 다리 위에 서 있지만, 대교가 웅장하고 장관으로 남북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강물을 내려다보니 강물이 동쪽으로 굴러가고, 강물이 배에 올라오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나는 갑자기 물이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맑지 않고 창장 양안도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푸르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어쩔 수 없이 내 마음을 좀 실망시켰다. 나는 고시에서 영영한 녹색 강남이 아마도 고대의 상황이라고 자신을 위로했다. 아니면 시인의 상상력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이미 공업시대인데, 도시가 어찌 과거처럼 시적으로 충만할 수 있겠는가. < P >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그렇게 생각하지만, 일상생활에서는 시적인 남경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봄, 나는 동쪽 교외로 가서 매화 구경을 한다. 여름, 나는 현무호에 연꽃을 보러 갔다. 가을, 나는 Qixia mountain 에 머무르며, 온 산의 단풍과 가을색에 도취되었다. 겨울에는 나뭇잎이 떨어지고 풀이 시들어 꽃이 시들어, 나는 늘 교외로 나가 기분 전환을 한다. 나는 밭머리에 쪼그리고 앉아, 잔록한 나물 마음을 쪼개서 채소의 마음이 작은 푸른 잎으로 싸여있는지 알아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나무 뿌리 밑에서 풀숲을 헤치고, 서리가 맞은 잔디가 뿌리줄기 밑에 아직 푸른 싹이 숨어 있는지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때로 나는 차를 몰고 시골로 가서 녹색 대나무 숲을 보고 농가 온실에서 푸르른 채소를 본다. 녹색이 있으면 나는 기분이 상쾌하고 기분이 상쾌하다.

나는 시적 생활을 숭상한다. 녹색이 없는 도시는 시가 부족하고 시적이 없는 도시는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나는 독일 낭만주의 시인 호르들린이 쓴 시를 떠올렸는데, 그 중 한 편의 시가 널리 인용되었다. "사람, 시적으로 대지에 살고 있다." " 생태 균형이 파괴되고 환경오염이 날로 심각해지는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이 시적으로 거주해야 한다면 가장 먼저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녹색-환경의 녹화와 미화이다. 남경 곳곳에 녹색, 사계절에 녹색이 있고, 정원처럼 아름다운 녹색 도시, 원림도시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 P > 마침내 어느 날, 신나는 단어가 내 눈에 띄었다-녹색 난징! 이것은 얼마나 상상력, 유혹, 생명력이 풍부한 단어인가! 녹색 난징-이것은 모든 난징 사람들이 수년 동안 기대했던 것이 아닙니까? 지금, 그것은 남경이라는 도시의 신세기 건설 발전의 목표가 되었는데, 이것은 얼마나 기쁜 일입니까! < P > 예나 지금이나 난징이 얼마나 많은 비바람을 겪었는지, 여러 차례 세대교체를 겪었고, 더욱이 수많은 건설창건을 경험했지만, 신중국이 건립될 때까지 남경은 결코 녹색이 아니었다. 이전 난징 (南京) 이 어떤 특별한 색채를 가지고 있었다면, 그것은 진화이강에 흐르는 육조 궁녀의 가루가 붉게 물들고, 대명왕궁이 반짝이는 금벽휘황찬란하고, 일본 도적성이 남긴 선혈이 ... 지나간 역사의 세월 속에서 남경은 시인이 목청껏 노래를 부르는 녹색 계절이 얼마나 되는가? 얼마나 많은 남경인들이 눈썹을 치켜세우고 숨을 내쉬는 녹색 시대가 있습니까? 여민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녹색 생활이 얼마나 되는가? 네, 아마 짧을 겁니다. < P > 강남 그린, 그린 강남, 역사상으로는 여태까지 소인 묵객의 상상일 뿐, 수많은 남경인의 망가진 꿈이다! < P > 남경은 육조고도라고 하는데, 육조-그게 어떤 시대야! 강산이 위태로워 아침저녁으로 통치자가 안정감을 느끼지 못하고, 서민들은 더욱 노예가 된 고통 속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때, 누가 남경을 미화하러 갈 기분이 있었는가? 남경이 타고난 아름다움에도 불구하고, 누가 또 그녀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기분이 있는가? 1 여 년 전, 만당의 유명한 시인 웨이장은 남경에서 대성을 유람하며, 대성의 변두리에 버드나무 청청이 바람에 흩날리는 것을 보고, 그는 기쁨이 아니라 슬픔에 잠겼다. "강우페이는 강초치에 의지하고, 육조는 꿈새처럼 공곡했다. 무정함은 타이성 류인데, 여전히 연기가 자욱한 우리 1 리 제방이다. " 봐라, 무고한 버드나무조차도 시인의 꾸지람을 들었다. 마지막 날에, 앞날이 암담하다는 것도 시인이 이런 감개무량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중국이 비약했다. 이제 난징시의 복숭아빛 버드나무는 더 이상 시인들의 터무니없는 비난을 받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도시 전체가 푸르고, 눈 가득한 생기가, 바로 고대 도시 남경이 청춘을 환하게 하고, 번창하는 상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색 난징, 우리의 화목하고 아름다운 집, 네가 있어야 우리는 시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