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금의 대련의 차이에 관한 논문 한 편
고금의 대련의 차이에 관한 논문 한 편
대련은 중국 특유의 문학 예술 형식이다. 그것은 한자의 의미, 모양, 품사성, 음운 등의 특징에 근거하여 형성된 것이다. 한 쌍의 대련에서 상하 대련은 글자 수가 같고, 구문이 비슷하며, 어성이 같고, 의미가 관련이 있고, 편평하고, 일일이 대칭을 이룰 것을 요구한다. 한자는 표의문자에 속하며, 단어당 단 하나의 음절만 있으며, 일반적으로 어떤 개념을 독립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병음도 아니고, 단어 연독도 연습하지 않는다. 세계 다른 민족의 병음은 대련을 형성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대련은 중국 특유의 귀중한 문학 유산으로 공부와 상속을 받을 만하다.
춘련은 일종의 풍습으로서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2005 년에 국무부는 대련풍습을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했다. 관련 소개 및 평가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련의 풍습은 중국 고대 중국어의 대구 현상에서 기원했다. 서진 시대 (기원 290 년경) 에 조화되고 정교한 대구의 출현은 그 형성의 중요한 상징으로 볼 수 있다. 1,700 여 년의 역사 유포 과정에서 대련문 율시 등 전통문학 형식이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참고한다. 북송, 명나라, 청조의 세 가지 중요한 발전기를 거쳐 형식이 점점 다양해지고 문화 축적도 점차 풍부해졌다. 대련은 대련과 연련과 대련과 같은 통칭이 있다. 명나라부터 사람들은 이를 대련이라고 부른다.
대련은' 부' 를 양사로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로 두 줄의 문장을 쌍으로 하여 나란히 세로로 표시한다. 위에서 아래로, 먼저 오른쪽과 왼쪽, 상반부는 오른쪽, 하반부는 왼쪽에 있다. 대련은 격율문학에 속하며, 여러 가지 신경을 가지고 있지만, 글자 수와 문장 수에는 제한이 없고, 적으면 한 글자, 많으면 천 글자이다. 문체적 특징은 상하 대결, 글자 수가 같고, 품성이 같고, 편평하며, 수사대응, 대립리듬, 형의가 결합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멜로디의 평성조와 품성 대립이 관건이다. 대련은 간결하고 우아하며 통속적으로' 시의 시' 라고 불린다.
대련은 문자를 내용으로 서예를 전달체로 하고, 제품 종류가 다양하며, 도배지, 액자, 목각, 석조, 죽각 등이 있다. 커플의 발전 과정에서 수많은 관련 작품들이 등장했고, 커플은 수만 가지가 있었다.
대련은 궁전, 파빌리온, 청당, 서점뿐만 아니라 명절, 비문, 축하, 추모, 무덤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기능에 따라 춘련, 수련, 풍경련, 자제련, 각종 기술련으로 나눌 수 있다.
대련의 풍습은 한자 문화의 연원이 있는 중국 지역과 민족들 사이에서 전승되고 전파되어 중화문화를 발양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대련의 풍습은 주로 다음과 같다.
춘련 풍습. 춘련, 고대의 춘련은 매년 설날 기간에 쓰고 게시하는 계절성 대련이다. 춘련의 풍습은 5 대에서 시작되어 송대에서 형성되어 명대에 매우 보편화되었다. 호남에서는 춘련을 붙이는 것이 설날 문화의 중요한 풍습이다. 춘련은 찬송성, 시효성, 목표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봄' 이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한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상인방의 가로목에 "이복" 이 붙어 있습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혼인 풍습. 결혼식 대련은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쓴 대련으로, 일반적으로 결혼식가의 대문, 동문, 청당 또는 화장당에 붙어 있다. 그 내용은 결혼 쌍방에 대한 열렬한 찬양과 아름다운 축원으로 짙은 길상희색을 띠고 있다.
생일 대련의 풍습. 생일 대련은 생일을 맞은 사람의 생일을 축하하는 전용 대련이다. 이들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생일을 찬양하는 사람의 공훈과 도덕 문장, 생일을 축하하는 사람은 복보, 장수, 애정이 따뜻하고 공경하는 내용이다.
연련의 풍습. 만련 () 은 애도련 () 이라고 불리는데, 만련 () 에서 진화한 것으로, 선조와 고인에 대한 추모와 애도를 표현하는 대련이다. 문 앞, 유골함 옆, 추모회 회의장 양쪽, 화환에 자주 붙어 있습니다. 보통 백지 검은 글자에 장엄하고 숙연하며 침통한 감정이 적혀 있다. 공통된 언어를 통해 고인에 대한 기억과 존중을 불러일으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