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전통적인 어린이 미술교육에 존재하는 문제점

전통적인 어린이 미술교육에 존재하는 문제점

전통적인 어린이 미술 교육은 교육 과정에서 교사가 어린이에게 지식을 주입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하며, 어린이는 이를 상쇄하고 억압하는 죽은 표현 방식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직관적 이해의 역할도 아이들의 영감과 재능을 죽입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많은 아이들이 그린 완전히 다른 그림은 다양한 교육이 아이들의 발달과 이해에 미치는 다양한 역할을 보여주며, 다양한 교육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사람들의 능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재능 개발을 방해할 수도 있음을 증명합니다.

(1) 전통적인 미술 교육은 모방에 중점을 두고 어린이의 개별 표현을 무시합니다. 단순화된 그래픽을 이미지 표현의 모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간단한 그림을 배우는 것을 어린이에게 그림을 익히는 일이라고 합니다. "단어".

아이들은 커서 따라하는 것이 천성인데, 어른들이 선제적으로 어떤 고정관념을 그리라고 가르치면 아이들은 이런 이미지 공식을 배워서 적용하게 됩니다. 그림에는 모든 아이들이 똑같은 모양의 태양, 기러기, 꽃, 나무를 그렸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형태적 특징을 지닌 새들이 다르게 보인다는 것을 스스로의 관찰을 통해 발견할 수 없습니다. 영적인 감정.

(2) 전통 미술 교육은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무시하고, 교재 내용도 아이들의 현실과 동떨어져 있다.

예를 들어, 교재의 내용을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바꾸면, 어린이의 조형 능력 발달을 어른의 관점에서 보면, 사물의 모양이 단순할수록 더 쉽다고 생각됩니다. 어린이들이 익히고 받아들이는 것이므로 교재는 단순한 모양에서 복잡한 모양으로 배열되어 이해 과정을 얕은 것부터 깊은 것까지 반영하므로 교과서에서는 원, 사각형, 삼각형, 결합형 등 평면 모양으로 시작하도록 규정합니다. 도형... 이런 배열은 얕은 것부터 깊은 것까지 차근차근 따라가는 원리와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들은 지식을 갖고 태어나기 때문에 복잡하고 단순화된 도형을 통해서는 세상에 대한 이해가 발달하지 않습니다. 자신에게 익숙하고 관심이 있는 사람이나 사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기 시작하자마자 사람을 먼저 그릴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성장하는 사고는 종종 세상을 마스터하고, 세상을 이해하고, 세상의 마법을 증명하려는 충동을 낳습니다. 아이들의 그림은 종종 인간 발달의 다양한 단계의 창의성을 표현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해보세요. 연습을 통해 아이들의 그림 주제에는 복잡함과 단순함에 문제가 없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용 신발, 자전거, 중학교의 고대 건물 등 복잡하고 다양한 모양이 아이들이 받아들이기 더 쉽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교과서는 모두 아이들의 스케치입니다. 저는 또한 다양한 연령층의 고리버들 의자 그리기, 야채 그룹 그리기, 사람들 그룹 그리기 등을 실험하여 각 단계의 그림 능력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를 만들어 성공적으로 달성했습니다. 교육의 기대효과.

(3) 전통예술교육의 평가기준은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을 억압한다. 전통 미술교육에서는 유사성만을 숙제 평가 기준으로 삼고, 미술의 다양한 표현은 무시해 왔다.

예술교육은 다른 학문의 교육과 다릅니다. 예술창작에는 통일된 답이 없습니다. 예술 모델링은 인간 정신과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각적 언어의 산물입니다. 사람마다 삶의 경험이 다르고 그것을 표현하는 방식도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전통적인 미술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교사의 모형 그림을 따라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그 결과는 학생들의 숙제가 더디고 딱딱해지며 동일해집니다.

미적 관점, 미적 기준, 미적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미적 대상에 대한 미적 감정도 다릅니다. 아이들은 서로 다른 환경, 서로 다른 기질, 서로 다른 양육 방식에 영향을 받으며, 미적 취향과 능력도 서로 다릅니다. 미적 인식의 차이는 보편적이고 절대적입니다. 미술 창작 활동에서는 개인의 표현을 강조하고 독창성을 옹호해야만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전통 미술 교육에서는 항상 모양의 정확성을 강조하며 처음부터 정확한 비율을 그려야 한다는 것이 사실 아이들이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미적 교육에서는 실제 사물을 닮은 그림만이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사실, 보이는 그림이 아름답다는 뜻은 아닙니다. 전통 미술 교육은 기술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학생들이 관찰을 통해 다채롭고 생생하며 생생한 전형적인 이미지를 표현하고 자신의 삶에 대한 이해와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므로 어느 정도 어린이의 주도성을 억압합니다.

수년간의 어린이 미술 교육 실험을 통해 어린이 미술 교육은 다르며 전문적인 미술 교육과 관련이 있음을 깨달아야합니다. 어린이 미술교육은 주로 직관적인 지각의 발달에 기초하며, 관찰, 체험, 기억, 연상, 창작 등의 일련의 활동을 통해 인간의 모든 감각을 동원하여 어린이들이 스스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느끼고 표현하고 창조하도록 돕습니다. . 아동 미술은 아동을 교육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여 창조하려는 욕구와 충동을 갖고 아동의 자연스러운 발달을 따르며, 지식을 미묘하게 전달하고,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완성하도록 돕는 종합 교육입니다. 창조로 표현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