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불교가 말하는' 빈' 과' 색' 은 무슨 뜻입니까?
불교가 말하는' 빈' 과' 색' 은 무슨 뜻입니까?
텅 빈 빛이 소리 없다. -첸 ziang 의 "느낌"
또 다른 예는 색신 (불어) 입니다. 색깔은 모든 유형의 사물, 색깔, 상, 즉 소위 물질이다. 육신, 즉 유형적인 혈육의 몸입니다. 사색 (흙, 물, 불, 바람) 과 오진 (색, 소리, 향, 맛, 터치) 에서 색체라고 합니다. 색이 비어 있다. 귀족 가정의 모든 색채 방법 (물질) 의 본질 (내적 진실성) 이 비어 있는 것을 가리킨다
손아) 공음역은 순약입니다. 불교의 시기마다, 파벌마다 공에 대한 해석이 다르다. 원시 불교에서, 공은 전체 불교 이론 체계의 일반적인 개념일 뿐이다. 불교시대에 이 개념은 당시 논쟁의 중점 중 하나가 되었다. 대승 불교 시절, 특히 반야경 체계의 대승 사상은 더욱 공허에 기반을 두고 있다. 부정적인 대상에서 공간은' 내 빈' 과' 법빈' 으로 나눌 수 있다. 저는 비어 있습니다. 즉, 모든 중생이 다양한 구성 요소로 수렴되어 있고, 끊임없이 흐르고, 소멸되기 때문에, 끊임없이 지배하는 주체는 없습니다. 저는 소승 불교의 관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법공은 모든 것이 일정한 원인이나 조건에 의존하여 존재한다고 생각하는데, 그 자체로는 질적인 규정이 없지만, 법공은 허무하지 않다. 그것은 묘사할 수 없는 실상이다.' 묘함' 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주로 대승중학교가 서술한 관점이다. 논증 방식에서 공은' 분석공' 과' 신체공시' 로 나뉜다. 공성의 분석은 통일체를 여러 부분이나 요인으로 분해하고 사물의 생멸적 변화로 사물의 비현실성과 불편함을 설명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는 주로 소승이 채택한 방법이다. 몸이 비어 있으면 모든 것이 분해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빈 이론으로 관찰하기만 하면 빈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주로 대승이 채택한 방법이다. 궁극적인 진리인지 아닌지에 대해 말하자면, 대승은 공백을' 그러나 빈' 과' 빈 것' 으로 나누었다. 하늘을 절대적인 허무로 여기면, 우리는 그것이 사실 일종의 존재 형식, 즉 아름다움, 즉, 하지만 공허함은' 악취빈' 이라고도 한다는 것을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반면에, 만약 우리가 사물을 깨달을 수 있다면, 빈 면도 있고, 빈 면도 있고, 시간도 없고, 텅 비어 있고, 기억 속에 시간이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면, 텅 비어 있을 뿐만 아니라, 중도라고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불교의 각 파는 상술한 대공의 기본 해석에서 출발하여 삼공, 사공, 육공, 칠공, 십공, 11 공, 12 공, 14 공, 16 공, 18 공, 19 공, 20 공을 유도했다. 그중' 대품반야' 와' 대지론' 에서 언급한 18 공은 영향이 크다. (방광창)
공색: 원시적인 시각의식 현상-무색과 색깔 (맑은 하늘 무지개, 흰색과 색깔), 사물에 대한 인식에 대한 변증 통일관-공중에는 사물이 있고, 기억에는 사물이 있다. 색깔은 빈 것이고, 공은 빛이다. 중국의 음양학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