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비파곡' 1 면 매복'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이렇게 감동적인 곡들은 어떻게 창작되었는가?
비파곡' 1 면 매복'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이렇게 감동적인 곡들은 어떻게 창작되었는가?
' 1 면 매복' 은 역사적인 장르의 대형 비파곡으로 중국 1 대 고곡 중 하나이다. 악곡의 창작 연대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아무런 논론도 없다. 자료는 당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백거이 (772-846) 가 쓴 유명한 장시' 비파행' 에 있다 일명' 회음평추' 로 불린다. 이 곡의 현존악보는 1818 년 추평초가 편찬한' 비파행'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악곡은 기원전 22 년 초한전쟁 준하의 결전 장면을 묘사한다. 한군은 1 면 매복 진법으로 초군을 쳐부수고 항우는 우강에서 자도해 승리를 거두었다. 명말 청초' 사조당집' 기와가 날면 떨어진다. 서경, 금북소리, 검궁 소리, 인마성 ...... 인마성, 인마성 ...... 인문자 시작, 분발, 그리고 두려움, 민물눈물도 어쩔 수 없다. 그 감동은 이렇다. "< P >" 해돋이는 비파, 해가 지고, 해가 지고, 비파를 가르치고, 밤에는 베개를 안고, 비파를 꿈꾼다. 기분이 좋고 비파를 사랑하다. 화가 잘 안 나고, 비파를 원망하고, 허리근이 손상되어 비파를 미워한다. " 유덕해가 생전에 쓴 타유시는 그의 평범하고 현란한 비파 인생을 다했다. 예칠십 년 동안, 신금 일체화는 정상적인 것이었지만, 이번에 그는 정말 떠났고, 처음으로 자신이 사랑하는 비파와 영원히 헤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민족 음악 발전의 길에 있는' 등산인' 은 자신의 맹세를 완성하고, 길이 끝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생명이 끝날 때까지 계속 기어내려갈 것이다.
위대한 예술가도 종종 논란을 동반한다. 구름화살을 입고 천군만마가 만난다' 는 청년 예술가들이 현재 흔히 쓰는' 십면매복' 은 여전히 유덕해가 197 년대에 개편한 버전이다. 그러나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것은 유덕해를 한 방 쏘게 한 이 곡이 탄생 초부터 구세대의 비파 연예인들의 비판을 받아 시장을 영합하고 전통을 존중하지 않고 고보 멋을 버리는 모자로 선정되었다는 것이다. 유덕해는 지난 일을 회상하면서 "최초의 창작은 매우 반항적이었고, 전통적인 것도 많이 바뀌었다" 고 고백했다. 비교적 과격한 것을 많이 했다. " < P > "미인의 아름다움, 미미, * *", 예술의 아름다움은 시대마다, 지역마다 답이 다를 수 있지만 초심을 고수하고, 정교함을 추구하고, 완벽을 추구하며, 아마도 모든 예술가의 공통점일 것이다. 유덕해는 국악의 패거리를 견지하며' 미래의 전통' 을 창조하는 길에 갈수록 멀어진다. 이런 고수는 당시 널리 인정받지는 못했지만 시간의 세례를 거쳐 더욱 소중해졌다. 한때 이경배교로 여겨졌던 개편판' 1 면 매복' 은 이제 사람들이 앞다투어 모방하는 모범이 되었다. 시간이라는 최고의 증인인 수많은 전통이 진적이 되고, 수많은 반항이 새로운 전통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