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 건물의 채색 패턴 요구사항
고대 건물의 채색 패턴 요구사항
고대 건물의 페인팅은 가장 기술적인 핸드 페인팅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기술 과정과 절묘한 장인 정신이 필요합니다.
1. 베이스 레이어 처리
기본 레이어 처리는 도색이 필요한 베이스 레이어를 처리하여 매끄럽게 만들고, 그 위에 떠 있는 기름 얼룩과 재를 닦아 제거하는 것입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바닥의 좋은 기초를 마련하는 단계입니다. 목조 구조물인 경우 린넨 1개와 재 5개, 천 1개와 재 4개 또는 재 1배치와 같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처리하여 일정 기간 내에서 갈라지거나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기간.
2. 구성
중국 전통 고대 건축 그림의 채색 패턴은 일반적으로 중심선을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이 대칭이 되도록 먼저 중심선을 찾아야 합니다. 나중에 구성의 초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전체 그림의 각 부분을 선택합니다.
3. 악보 만들기
먼저 준비된 크라프트지에 구성품의 실제 크기에 맞춰 그릴 패턴을 그린 후 악보의 구성을 정확하게 다듬고 시작합니다. 큰 바늘을 사용하여 가장자리를 다듬습니다. 점수선에 핀홀이 고르게 뚫려 있습니다.
4. 스코어 두드리기
스코어를 만들기 위해 묶인 템플릿을 부품 표면에 단단히 부착한 후 파우더 백을 사용하여 묶인 부분의 선을 따라 두드려 줍니다. 흰색 분말을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구성 요소를 핀홀을 통해 복사합니다. 결과 점수는 정확하고 명확해야 하며 패턴이 일관되고 왜곡되지 않아 착색을 위한 좋은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5. 크고 작은 파우더를 바르세요
금도금이 필요한 부분을 넣어서 패턴의 라인이 튀어나오게 하여 입체감을 강조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림의 원색과 부색, 금도금 후의 패턴이 질감이 선명하고 입체적입니다. 가루를 뺄 때는 머리띠 라인, 중심선 등 큰 가루를 먼저 빼낸 다음 작은 가루를 빼내야하며 작은 가루는 주로 패턴의 세밀한 장식 선을 나타냅니다. 크고 작은 분말에서 그린 선은 완전하고 매끄러우며 일관되고 두께와 높이가 일정해야 합니다.
6. 배경색 칠하기
준비된 악보에 필요에 따라 원하는 색을 칠한 후 작은 색 블록을 그립니다. 색상은 채도가 높고 균일하며 가장자리가 깔끔해야 합니다. 비어 있지도 않고, 소모되지도 않고, 퇴색되지도 않습니다. 이 과정은 균일한 베이스 컬러를 확보하기 위해 보통 2~3회 정도 소요됩니다.
7. 노란색 접착제로 감싸기
금박을 칠할 부분에 접착제를 바르십시오. 색상을 추가하는 목적은 접착제를 더 쉽게 만드는 것입니다. 금박을 바르십시오. 금박은 광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접착제를 바를 때 잘 조절해야 하며, 과소 도포된 부분이나 오버 슛된 부분이 없어야 합니다.
8. 후광색
후광색은 그림의 전체적인 부드러운 톤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색상 레벨의 전환을 통해 어두운 색에서 흰색으로의 전환 효과를 얻습니다. 색상은 빠르고, 색상 막대와 선의 색상 그라데이션은 직선이어야 하며, 고르고, 비어 있지 않고, 깔끔하고 아름답습니다.
9. 회화백화
백화에는 산수, 인물, 꽃, 화조, 풍경 등 채색화 속 다양한 회화 콘텐츠가 담겨 있다. Baihuo는 주로 수하물 중앙, 울타리 중앙, 연못 중앙, 회랑 중앙 등에 그려져 있습니다.
10. 수정 및 조정
전체 페인팅 프로젝트를 완료한 후 최종 수정 및 조정을 수행합니다. 잘못된 색상 블록 및 선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즉,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에는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