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세 다스 백골정이라는 스토리를 간단히 소개한다

세 다스 백골정이라는 스토리를 간단히 소개한다

당승사제 4 명이 서천에 가서 경을 얻어 완자산 앞에 왔다. 산 속 보월동 안의 요괴 백골정은 당승육을 먹고 싶었지만 신통이 광대한 손오공을 두려워하여 경솔하게 손을 댈 엄두가 나지 않았다. 당승육을 먹기 위해, 연이어 촌고모, 여자, 노부로 변해 손오공이 간파하고, 백골정이 무서워서 한차례의 바람으로 달아나고, 손오공이 촌고모, 여자의 가신을 모두 때려죽였다.

하지만 당승은 요괴를 가리지 않고 손오공이 제멋대로 흉악을 저질렀고 모녀의 두 명을 다치게 하고 계율을 위반했다고 비난했다. 세 번째 백골정은 또 백발의 할아버지가 되어 손오공에게 간파되었다. 당승은 비하서를 써서 손오공을 화과산으로 돌려보냈다.

확장 자료:

창작 배경

' 서유기' 의 저자인 명대 오승은 명대 중후반에 살면서 효종 홍지 무종정을 거쳤다

명나라 중후기의 사회상황은 개국 초와 크게 다르다. 정치상 계급 갈등, 민족 갈등, 통치계급 내부 갈등이 격화되고 있으며 점점 날카로워지고 있다. 사상문화상 계몽사상이 부상하고, 인성해방의 사조가 고조되고, 시민문학이 나날이 번창하고, 소설과 희곡 창작이 전면적인 번영기에 접어들면서 경제적으로 자본주의의 싹이 돋아났다.

저자고증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서유기' 의 저자가 오승은이라고 생각하는데, 후시와 노신은' 서유기' 저자가 회안인 오승은이라고 논증했다. 오승은 (약 1500-1582 년), 자여충, 호사양산인.

회안 푸산양현 (현재 장쑤 회안시 회안 구) 사람. 중국 명대 소설가. 어려서부터 민혜는 많은 책을 읽고, 특히 신화 이야기를 좋아했다. 과거 시험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하여, 가정에서 공생을 보충하다. Jiajing 45 년 (1566 년) 절강 Changxing 카운티 차장. 환로가 곤혹스러워 만년에 벼슬을 절대 뜻하고 문을 닫고 저술하다.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