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린위탕의 가십 산문의 특징에 대한 간략한 해설
린위탕의 가십 산문의 특징에 대한 간략한 해설
린위탕: "유머는 삶과 문화의 일부입니다. 한 나라에는 어느 정도는 유머러스한 문학이 있어야 합니다." "유머에 길들여진 사람들이 있다면 그들의 문화는 점점 더 위선적이 될 것이고, 그들의 삶은 점점 더 사기적이 될 것이며, 그들의 사고는 점점 더 현학적이 될 것이며, 그들의 문학은 점점 더 메말라 국민의 마음속에 점점 더 고집스러워 질 것입니다." (1) 어떻게 유머 감각을 얻을 수 있을까요? 린위탕의 견해로는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우선, 유머, 삶은 차분한 철학적 태도로보고되어야하며, 이는 좋은 성질, 닫힌 마음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소위 삶의 철학은 상대적인 삶의 단점에 대한 인식을 솔직하게보고하고, 절대적인 고통을 피하고, 리와 점점 더 관련이있는 제한된 행복의 삶으로 퇴각합니다. 중국인 자신의 존슨이 점점 더 부관이 되고 있습니다. 유머는 자연스럽게 발생하고, 그들은 부지런히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으려고 노력하고, 그것을 정의하려고 노력합니다. 점점 더 많은 부관들이 유머를 재미있어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유교 황금 수탉은 애도 기간의 관 지지대의 두께에 대해 긴장한 존슨은 점점 더 닫힌 미소를 지으며 쓸모 없게되었습니다. 내 부관도 같은 경향이 있지만 유머, 왜? 린 유탕, 점점 더 철학, 냉소주의, 좋은 유머, 분노 질투, 상실감, 좋은 유머의 목적은 아니지만. 존슨, 나도 웃어요, 존슨의 웃음, 대담한 웃음; 나도 웃어요, 날카로운 웃음, 점점 더 유머러스합니다.
삶의 철학, 좋은 성질, 분리 된 태도, 특히 유머러스 한 산문. 촌극 '얀 지의 에세이'는 그러한 생각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그러한 단락은 개인의 이상적인 소망을 표현합니다.
연구가 있으면 평화롭게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비비의 모자를 수집하고 싶지만 세련된 롱 코트와 낡은 신발 두 켤레가 없습니다. 집에 도착하면 그냥 앉아있을 수는 없죠. 겨울과 여름에 욕실에 물을 데울 수 있는 히터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가족 구성원이 모두 같은 태도를 취하는 구조가 아니에요. 저는 아래층에서 일하고 위층에서 소음이 들리고, 아내는 위층에서 웃으며 일하고 있습니다. 아래층에서 소리가 들리고 아내가 웃고 있습니다. 천진난만한 아이들을 잃지 않고 빗속에서 뛰어놀아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저는 물그릇 같은 사람이에요. 풀이 자라고 흙이 숨길 수 없는 작은 정원을 갖고 싶고, 아이들이 벽돌을 나르고, 꽃에 물을 주고, 채소를 심고, 가금류 몇 마리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농가를 갖고 싶어요. 아침에 이상한 수탉 울음소리를 듣고 냄새를 맡고 싶어요. 주변에 울퉁불퉁한 나무를 탐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대나무와 매화나무 병원을 둘러보고 싶어요. 저를 돌봐주세요. 비가 많이 오는 여름 겨울은 파란 하늘을 볼 수 있을 만큼 맑았으면 좋겠어요.
나 자신이 될 수 있는 자유, 감히 나 자신이 되고 싶나요? 용기를 내세요.
이름도 필요 없고, 이해관계도 필요 없고, 그저 따뜻하고 편안한 집, 맛있는 음식, 취향에 맞는 책, 나무와 대나무와 매화, 높이 떠 있는 밝은 달이 있으면 됩니다. 가능한 한 평온한 마음, 타오위안밍의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본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철학에서 여가의 삶에 이르기까지입니다.
이 철학적 태도는 그가 말한 것처럼 가장 높은 상태의 유머러스 한 산문 "무관심의 맛"을 추구하면서 "유머에 대한 욕망은 무엇보다도 광범위한 심리적 상태를 가지고 있으며 개념과 함께? 나는 동정심이 많기 때문에 기사가 덜 화를 내고 독자는 시원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론의 자유에 대한 기사 "②"가 아이러니합니까? 국민당의 파시스트 독재 정책에 의해 허용 된 언론의 자유입니다. 자유의 공식 텍스트에는 "'선량한 장교를 비웃어도 저주는 해치지 않는다'는 격언이 있는데, 언론의 자유와는 조금 다른 의미로 '선량한 장교'는 고통 속에서 코를 골고 비명을 지르더라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움직입니다." 장 중령의 두통은 여전히 음악이었습니다. 그는 두통을 치료하기 위해 교도소 부속 구역을 열고 12명의 죄수에게 무작위로 총을 쏘게 했습니다. 저자는 이에 대해 가벼운 농담으로 "이것은 유쾌한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음속의 분노가 기적처럼 온화한 성향으로 바뀌면서 독자가 너무 경솔해지지 않도록 강한 * * * 소리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유머는 종종 눈물, 눈물, 미소로 웃는 차분하고 먼 방관자입니다. 린위탕은 풍자와 유머가 가깝다고 생각하지만 풍자는 종종 매우 화가 나고 모든 문제가 종종 유머로 바뀌고 그 산성 때문에 감정, 유머, 풍자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산터우는 자신의 부당한 풍자를 남용하고 자신을 반성할 능력이 있는지 비웃습니다. 유머는 독립적이고 심오하지 않습니다. 웃음과 유머는 현명하고 진실의 침투를 기반으로합니다. 산 터우의 미소는 이기적이고 유머와 동정적인 말, 유머와 풍자, 학대, 산 터우의 미소 유머의 정체성은 미소를 제공하지만 눈물을주는 열쇠와는 다른 냉담한 먼 구경꾼의 정체성입니다.
웃는 눈물, 눈물을 웃는 유머 산문은 두 가지 종류로 나타납니다.
한편으로는 "고통스러운 여가를 보내기 위해" 자신의 분노와 현실의 우선순위를 유쾌하고 경쾌한 어조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국민당 관료의 약탈 스캔들을 폭로하는 것을 목표로 한 "국가의 끈적 끈적한 손가락"에는 날카로운 폭로와 비난이 없습니다. 먼저, 그는 진지하게 농담을 던지며 그럴듯해 보이는 증거와 함께 터무니없는 사실을 천천히 그리고 체계적으로 소개합니다. 구매 대학의 생물학 교수 인 모준은 중국의 미세 산성 점성 액체 크로마토 그래피와 분비관 분비 후 대뇌 틸라코이드가 아이 라인의 뇌와 직접 연결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눈은 금색, 은색, 청동색으로 번쩍이고 분비물이 더 많이 분비되어 특히 돈이 도착하면 자연스러운 반응을 유도합니다. 이때 분비되는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 액체의 점도가 달라집니다. 돈 손은 점토 손과 그의 손의 10 부분을 통과해야하며, 점토는 어쨌든 그렇지 않습니다. 짧은 부분의 결론은 "중국인이 아닌 개입하지 않으면"입니다. 다시 한번, 당신이 매우 유머러스하고 상황과 분위기를 연출하여 현실로의 복귀를 만드는 어리석은 사실에서 :최근 임신 한 회원의 홍수와 장개석의 샷 :동북 기부금 700 만 달러가 착륙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웃음의 눈물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당신을 그의 터무니없는 꿈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살 분대 프로그램의 꿈을 실현할 수 없습니다. 중국인들은 동중국해에서 매우 원시적으로 자살했고, 몰락한 국가의 지속적인 고통을 피하기 위해 비슷한 수준의 투자를했지만이 자살 그룹은 의심 할 여지없이 여러 구성원을 지명했습니다. 단체 여행 티켓과 경찰 프로젝트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살 회원, 예, 중국인은 확실히 큰 공제, 개인 지방, 수프 물건 공유, 자살 회원 여행 및 그들은 착륙하지도 자살하지도 않았습니다. 아아, 신의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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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당한 꿈 유머의 끝은 독자를 웃게 만들고 그의 눈은? 눈물의 맛. "정치병"과 "언론의 자유에 대한 이야기"는 모두 그러한 두드러진 분노의 현실을 나타냅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아이러니"는 어떤 사회 악에 대한 풍자와 비판이어야한다고 말하지만 저자는 매우 재미있는 일을 칭찬하는 어조로 묘사하거나 묘사하지만 그러한 모든 경우를 매우 심각한 어조로 묘사하는데, 이것이 바로 "의 사용입니다. 아이러니"는 산문의 언어입니다. 상하이의 노래 "조화로운 패러다임에서"가 아이러니한가요?" 콜리어는 "위대한 미스터리, 위대한 도시! 나는 당신의 위대한 노래, 피곤한 고기, 썩은 고기, 댄스 플로어, 당신의 신비를 찬양합니다! 위대한 도시, 위대한 도시를 찬양합니다. "찬양" "위대한"과 "미스터리"는 아이러니하며, 독자는 부정적인 결론으로 이어지는 진지한 설명으로 보이는 것에 경멸적인 웃음을 유발합니다.
유머의 세 번째 요소는 '자연스러움'입니다. 린위탕은 삶은 항상 고통, 성적 욕망,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고 유머는 삶의 일부이기 때문에 유머는 객관적이고 자연스럽다고 믿습니다. 이 유머러스한 산문의 또 다른 특징은 자연스러움입니다. 그의 유머 감각은 종종 냉소적이거나 농담이 아닌 웃음을 자아내지만, 삶을 획일적으로 포착하지는 않습니다. 사물이 유머러스하고 예술적으로 재현되고 작가의 태도와 감정에 통합되어 원래의 유머가 응축되어 있습니다. '내가 산 칫솔로 무엇을 할 것인가'는 광고 기법에 속아 넘어간 한 독실한 지식인의 이야기입니다. 저자는 칫솔을 사용하지 않고 천진난만한 기쁨을 잃어버린 채 행복하고 편안했던 어린 시절을 묘사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의사를 만나 세상의 문제는 49개의 부정한 치아라고 말하는 의사를 만나기 전까지는요. 그 이후로 그는 안전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지 못했습니다. 그는 가장 적절하고 과학적이며 과학적인 문명화되고 가장 건강한 칫솔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광고를 통해 머리를 안쪽으로 구부려 30도 안쪽으로 닦고 브랜드 칫솔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과학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안쪽으로 오목하게 들어간 곡선 모양이 아닌 바깥쪽으로 돌출된 거친 표면을 가진 칫솔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는 의사 웨스톨스토이에게 정반대의 해석을 제시했고, 수년간의 경험 끝에 칫솔은 안쪽으로 휘어진 치아를 바깥쪽으로 구부린 다음 다시 사서 가장자리를 따라 닦으면 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치아뿐만 아니라 눈의 바깥쪽 가장자리도 같은 방법으로 닦다가 문득 깨달았습니다. 그는 납작하고 손잡이가 곧은 칫솔을 사용하면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랐습니다. "명나라에서 가장 과학적인 남편과 가장 위생적인 칫솔을 연구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오늘날 어떤 수염이 존재합니까? 오늘 이전의 이익, 빈손. 독자는 웃습니다. 하지만 웃음을 자아내는 대사는 단 한 줄도 찾을 수 없고, 그저 조금 더 똑똑한 것처럼, 작자와 독자를 속인 것처럼 느껴져 고의적으로 웃게 됩니다.
'자연스러운' 산문의 유머러스한 요소는 언어를 통해서도 표현됩니다. 린위탕은 최고의 산문은 "폭풍 전날 벽난로에서 야오밍과 하오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이 자연스러운 리듬을 가진 믿을 수 있는 산문의 언어, 깊은 감동, 조화롭고 이해하기 쉬운 탄천 스님과 유명인처럼 일관되고 결코 나쁜 생각의 흔적이 없으며, 횡설수설하는 것 같은 읽을 수 없는 글을 제거하여 다른 사람에게 구현된 언어." (3) 린위탕의 산문을 읽다 보면 마치 작가가 자연스럽게, 쉽고 유쾌하게 농담하고 이야기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는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생생하고 유머러스한 그의 산문 언어의 미학에서 비롯됩니다.
루쉰은 "유머는 중국 고유의 것도 아니고 중국에 오래 살지도 않았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고전 희극의 유머러스한 재치에서도 역사, 중국 문학, 유머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유머는 미적 범주로서 주관적 정신, 개인의 삶의 태도, 자의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사회 문화적 분위기 형성을 위해서는 상당한 수준의 정신적 자유와 표현의 자유가 필요합니다. 중국의 폐쇄적인 지리, 생산, 유교를 중심으로 한 사회정치적 구조와 씨족 중심의 법체계는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억압했습니다. 따라서 중국의 봉건 사회와 이념적, 정치적, 경제적 체제에서 의식의 유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1820년대와 1830년대에 '유머'는 강력한 산문의 한 형태였습니다. 유다푸는 "중국 국가는 유머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최근 린윈우 씨가 일반인의 마음속에 유머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유머 개념을 도입하는 방법도 알고 있으니 이는 당연히 큰 발전으로 여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5) 현대 유머 산문의 발전은 유다푸가 『신 중국 문학 산문』에서 체계적으로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첫째, 한 국가로서의 중국이 약간의 정치적 압력을 받고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전체 음악은 그가 탈출구를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유머만 할 수 있습니다. 정치적 상황에서는 긍정적인 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 입을 다물고 있을 수밖에 없죠. 한숨만 쉬고 자연스럽게 거칠고 편안한 긴 노래를 끝낼 수 있을까요? 중국인의 삶은 역사적으로 영문학의 영향을 받아 무미건조합니다. 린위탕의 유머러스한 산문이나 고통스러운 게으름을 보내는 것, 눈물을 흘리며 웃는 것은 모두 비참함 속에서 즐거움을 찾는 것으로, 긴 노래에 대한 반대의 구체적인 표현을 울음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린위탕은 반혁명 쿠데타가 일어난 5-4 시대의 급진적 '신천지'인 부르주아였고, 4월 12일 혁명의 고통스러운 실패와 좌절, 우울증으로 인해 그의 꿈은 산산조각이 났다. 이런 점에서 그는 항상 화이트 테러와 싸울 용기가 부족했지만 현실을 잊지 못하고 산문에서 이러한 모순을 열망하는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 그는 "약하고 불법적 인 지출의 무차별적인 적용이라는 머리가 하나뿐이라고 믿습니다. 그다지 중요하지 않지만 나쁜 결과의 재앙을 불러올 필요는 없습니다. (6) 반면에 그는 "류화는 교양 있는 여성이라고 말해야 하지만, 류화가 앉아서 말하는 것을 억압한다면 그것은 죽음을 기다리는 침묵이 아니라 묘비 위에 앉아있는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 (7) 이런 양가적인 마음 상태 때문에 그는 울 때면 긴 '유머'의 노래에 빠져들게 됩니다. 루쉰은 "특히 일부 '작가'가 노골적이고 은밀하게 '왕의 심복'이 된 상황에서 사회를 풍자하고 가문의 학문을 비교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했습니다. "누가 문자 그대로 감옥의 주인공이 될 생각을 하겠습니까? 그러나 죽지 않아야 한다면, 항상 입이 반쯤 삐죽거리는 그 위장은 웃음을 가장하여 뱉어낼 것이다." 오늘날 린위탕의 유머러스한 산문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영어 유머 산문의 도입은 우리나라의 네모난 정신 구조를 바꾸려는 칭찬할 만한 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작품에 경쾌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고, 우리나라 문학적 경직성을 해소할 수 있다. 하지만 유머는 적재적소에 적절하게, 그리고 부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는 유머가 심각한 사회적 갈등을 치료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옳고 그름을 쉽게 혼동할 수 있었습니다. 린위탕은 편에 서서 구름 위에서 삶을 바라보았을 때도 모든 것이 부조리하고 한심하다고 여겼습니다. 옳고 그름,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 일종의 초월적인 미소의 경계를 희석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루쉰은 "불평하거나 속삭임으로써 거칠고 마모된 것이 점차 부드러워진다"⑨고 말했듯이 유머는 정신과 마음의 잔인한 도살자이기 때문에 모두가 웃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머러스한 산문은 문학과 싸우고 비판해야 했던 시대에 부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
①②6 "은둔이 우월하다.
(3) 부유식 "수필의 유산"
(4) ⑧ 루쉰 "사이비 자유서: 풍자에서 진정 이성으로"
⑤ 위아푸 "중국 신문학 산문 입문 II"
⑥ 린위탕 "가위와 획" 서문
(7) 린위탕의 "어두운 향기"에 관한 오해.
⑨루쉰의 "남북 동원과 잡문 위기"
⑩루쉰의 "논어"의 "남북" 동원
BR/>; 치안동남사범대학 학술지(철학 및 사회과학 편) 국립 1994년판 3
린위탕 산문의 유머와 우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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