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광전의 근원에 이어
광전의 근원에 이어
광전의 역사는 척계광 항왜부터 말해야 한다. < P > 한 가지 기원은 민동남민이 척계광의 군대를 위해 준비한 건식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런 견해에 대해 절강성 자계의 한 명불경전의 전설은 오히려 약간의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 < P > 에 따르면, 치계광이 병사들을 이끌고 해적을 추격하며 용병의 신속함을 쫓고 있지만 행군 과정에서 솥밥을 짓고 많은 시간을 끌면서, 치계광은 또 다른 좋은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한 번은 자계용산 동문 밖으로 행군하면서 한 노농이 친척 < P > 을 위해 중간 구멍과 외부 참깨의 짠 떡을 많이 바쳐 위로해 주었고, 척계광에게 이 떡이 빛났다고 말했다. 밧줄로 < P > 를 끼고 옆에 있으면 배고플 때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소식이 전해지자 연해 각지의 백성들이 다투어 군대를 위해 광전을 만들었다. 광떡의 이름이 이때부터 전해져 왔다. 치가군 평왜공을 돕는 데 공을 들였기 때문에, 가정제는' 광전 계승' 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떡은 짠맛을 띠기 때문에 짠 광전이라고도 합니다. 기자는 현지에서 꽤 입소문을 내고' 광전에 이어 가장 잘 만든' 작업장을 찾았다고 한다. 주인은 황익종이고, 현재 57 세이다. 어려서부터 병에 걸린 황사부는 광병 생산에 종사한 지 3 여 년이 되었지만 그의 자녀 (두 남자와 한 여자) 는 그의 발우를 물려받지 못했다. < P > 황사부는 매우 비표준 표준어로 젊었을 때 신체적인 이유로 중육체노동에 종사할 수 없었고, 현지 계광빵의 작업장에서 사람들이 조작하는 것을 자주 보고, 나중에는 아예 남을 위해 의무공을 하고, "자신의 밥을 먹고 남의 일을 하라" 고 말했다. 천천히 몇 가지 기예를 익혔기 때문에 스스로 준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음식명언) < P > 그의 작업장은 이 시 양두사무소 양하마을의 한 작은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건설된 오두막을 묶어 부부가 경영한다. 가게에는 반죽하는 기계 한 대를 제외하고는 현대화된 기계가 없고, 순전히 수작업으로 조작한다. < P > 현지 골목을 분포하는 2 ~ 3 개 작업장에서 황익종의 계광빵에 대한 현지 대중의 평가가 좋다. 빵의 윗면은 풍만하고 매끄럽고 구릿빛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구릿빛, 구릿빛, 구릿빛, 구릿빛, 구릿빛) 케이크의 내부 층은 스폰지처럼 부드럽습니다. 밑바닥은 철처럼 딱딱하지만 초점이 맞지 않는다. < P > 기자의 관찰에 따르면 지난 3 월 11 일 오전 8 시 3 분부터 8 시 45 분까지 구워진 거의 1 개의 포개떡이 매진을 선언했고, 현장 바이어 중 남녀노소 중 2 명은 고급 승용차를 타고 왔다. 황익종에 따르면, 푸안시의 일부 정부 관리들도 빵을 사러 찾아옵니다. 심지어 북쪽에서 베이징까지, 남쪽에서 샤먼 등지까지 사람들이 모명으로 찾아온다. 황익종 부인의 말 한마디가 더욱 흥미진진하다. 그녀는 사람들이 집에 와서 빵을 사러 올 때 "너희 집의 계광떡은 발이 없는데, 왜 여기저기 뛰어다니느냐?" 라고 물었다. 광전은 현지 식법에 이어 극치로 번창했다. 현지 군중은 광병을 물에 담가 부풀게 한 다음 덩어리로 썰어 겨자 줄기, 고기 조각 등과 함께 솥을 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것은 현지의 명품이라고 한다. 이런 식법은 아직도 진행 중이다. 흥미롭게도 현지인들은 이런 짠맛을 조금 내는 떡을 장기간 먹으면 위병 등에 어느 정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조금 과장되었지만, 위병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적게 먹고 많이 먹는 것도 일종의 치료법이고, 광빵에 이어 딱 좋은' 적게 먹고 많이 먹는 것' 의 대상이다. 떡은 크지 않고 언제든지 먹을 수 있다. < P > 민들레 함광빵의 계절적 생산과는 달리 푸안의 계광전은 일년 내내 쉬지 않고 청명절까지 최고조에 달했다. 그 기간 동안 황사부는 밤을 새워 바빴고, 그의 제자들도 도와주었다. 현지인들이 청명절에 조상의 성묘를 제사할 때, 거의 집집마다 12 개의 계광전을 가지고 와서 묘전을 받으러 온 아이나 성인에게 나누어 주기 때문이다. 이런 풍습도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현지의 한 황씨 () 에 따르면, 그는 어렸을 때 매년 할머니를 따라 무덤에 오르며 이런 떡을 보냈다고 한다. 노인은 자신이 올해 이미 76 세라고 말했다. 저장 () 남금향 (), 포성 () 등지는 명나라에서도 항왜의 최전방 진지였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배꼽, 짠 광반, 푸안이 역사 원상 () 에 더 가깝고, 계광전 () 이라고 불린다. < P > 이런 떡을 만드는 떡난로는 항아리로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 항아리는 일상용 물독과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물독의 입은 훨씬 크고, 떡난로용 항아리의 구경은 작아 보인다. 두 번째는 물독에 바닥이 있고, 떡난로의 항아리는 바닥이없는 것이다. < P > 떡난로의 항아리를 바닥이없는 나무통에 넣고 황토에 소금을 곁들여 채워 실린더가 뜨거워지면 깨지지 않도록 한다. 밀가루가 발효된 후, 잘게 썰어 스트립으로 비벼서 작은 반죽을 하나 따서 수류탄 같은' 떡갈이' 라는 도구를 통해 납작하게 둥글게 만든 다음' 떡갈이' 손잡이로 빵집에 구멍을 하나 눌렀다. 만든 후, 이 빵들은 난로의 적당한 불길에 난로가 익기를 기다리고 있다. < P > 집 뒤의 함광빵 작업장에서 진립모는 먼저 전난로를 일정 온도까지 태운 다음, 가공물을 난로통에 넣고, 눈병으로 재빠르게 항아리 벽에 붙여 물을 뿌리고 뚜껑을 빨리 덮었다. 이것은 먼저 떡을 쪄서 익힌 것이라고 한다. 5 분 후, 그는 한 바구니의 불을 화로에 넣고 민들레로 흔들어 구웠다. 이런 부채는 거꾸로 된 쓰레받기형으로, 경멸로 선반을 만들어 종이로 붙여 만든 것이다. 1 여 분 후, 진립모는 가장자리에 손잡이가 달린 작은 대야를 한 손으로 삽을 들고 난로 벽에서 짠 광병을 삽질했다. 여기까지 짠 광빵 한 난로가 바로 구워졌다. 진립모는 일반 전용 떡난로로 한 난로에 8 여 개의 짠 광전을 구울 수 있다고 말했다. < P > 복안에서 황익종의 방법, 도구는 기본적으로 이것과 일치한다. 그런데 이 떡을 만드는 방법은 도대체 어디에서 유래한 것일까요? 정말 복안에서 저장남 일대로 들어온 건가요? 복안에서 현지 역사를 잘 아는 일부 노인들은 광전에 이어 복안에서 외부로 전해진다고 말했다. < P > 이런 견해를 가진 차양강 하황씨 종사 (푸젠성 문보단위) 이사장 황귀진 씨는 명나라 왜병 때 복안양두인 황현이 가징 16 년 (1537 년) 중 거인 후 임온주부 (명, 청정 지사, 지사) 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이에 따라 황귀금은 저장남 일대의 광전 제작공예계 황현이 전파했다고 추정했다. 그리고 그는 푸안양두가 해방 전까지 푸젠성 수녕, 하포 등지, 우리 시 태순 등의 물자 집산지로, 그해 매우 번화했고, 현지 떡사부가 초청되어 출세하는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다. < P > 하지만 명만년 동안 편찬된' 푸안현지' 에서는 광전에 이어 관련 장구를 찾지 못했다. < P >' 부장소성문화재보호계획' (1999 년 6 월 제정) 에 따르면 명홍무 17 년 신국공탕과 명령을 받아 전국의 방왜성원 건설을 담당하고 있다. 명나라 jiajing 19 년 (154 년), 절강 은 이준춘을 지휘하여 민들레에 주둔하는 군대를 이끌고 수개월 동안 주둔시켰다. 전설에 따르면, jiajing 41 년 (1562 년), 안티 일본 영웅 치 지광 (qi jiguang) 은 수천명의 제나라 jijun 을 이끌고 푸문을 통해 민으로 해적을 추격했다. 우리 시의 관련 사료에 따르면, 가징 42 년 (1563 년) 3, 4 월, 절강성 총재 조병연, 더구나 푸저우 부지에도 관련 기록이 있어, 시계광이 민시로 들어온 시간이 황현이 온온한 시간 이후라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P > 이 역사의 진면목은 도대체 어떠한가, 고고학이나 사학계에 맡겨 해결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