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적절한 길이의 고전적이고 아름다운 기사 몇 개를 보내주시고 좋은 평가를 내리시면 추가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적절한 길이의 고전적이고 아름다운 기사 몇 개를 보내주시고 좋은 평가를 내리시면 추가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성타오의 산문 『소』 감상을 위한 두 가지 질문
[원문]
시골에 살았던 몇 년 동안 나는 소를 보았다. 매일. 하지만 지금까지 내 앞에 나타난 것은 소의 큰 눈뿐이었다. 겨울에는 소들이 문 앞에 묶여 햇볕을 쬐고 있습니다. 누워 있었고, 입이 계속 갈리고, 눈은 바쁠 때보다 더 넓어진 것 같았다. 소의 눈에는 흰색 함량이 많아 창백하다는 뜻입니다. 나는 그것이 창백하다고 말했다. 아마도 핏자국 때문일 것이다. 이 두 가지 색의 조합은 고인의 침묵과 애도자들의 절규가 결합된 형태로만 재현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의 눈은 너무 크고 튀어나와 있어서 겁이 날 정도입니다. 마당에 들어서면서 소 옆을 지나갈 때마다 소의 크고 부풀어오른 두 눈이 나를 쳐다보고 있는 것이 보였다. 이대로 쳐다보면 갑자기 일어나서 나한테 부딪힐 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었다. 그 눈에는 증오가 담겨 있다는 걸 느꼈어요. 그게 왜 나를 이렇게 쳐다보며 항상 멀리 떨어져 있는지도 이해가 된다. 가끔 어떤 행동을 할지 주목되기도 하지만 멍하니 쳐다볼 뿐인데 그 눈빛에는 뭔가 사람을 불편하게 만드는 뭔가가 있는 것 같다.
우리 마당에는 활기차고 순진하고 당연히 장난꾸러기인 아이들이 많다. 봄에는 나비가 날아옵니다. 여름에는 기장이 익었을 때 곳곳에 기름진 메뚜기가 있어서 그것을 잡아서 부엌에서 삶았습니다. 겨울에는 작은 생물들이 모두 사라져서 소들과 놀았습니다.
여러 번 소를 보고 화를 냈어요. 그것은 그것을 묶은 나무 말뚝 주위를 돌았습니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모퉁이를 기울이고 그 충격이 온 세상을 뒤집어 놓을 것처럼 모퉁이 아래에서 밖을 내다보았다.
아이들은 이렇게 놀았습니다. 한 명씩 멀리 서서 돌을 주워 소들에게 던졌습니다. 처음에는 돌이 별로 크지 않았는데, 소에게 던지면 피부가 곧 우리 입꼬리가 움직이는 것처럼 살짝 흔들렸다. 주운 돌은 점차 커지는데, 몸에 던지면 소가 돌아서서 쳐다봅니다. 아이가 특히 용감하고 영리하다면 대나무 정원에 가서 모소 대나무를 찾을 것입니다. 멀리 뻗어 소의 꼬리를 놀리고, 소의 엉덩이를 찌르고, 소를 화나게 합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이 소의 머리를 들어 올리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저 큰 눈에는 어린아이도 불안한 게 보이는 것 같아요.
게임이 끝나자 소가 일어섰고, 아이들은 펑 소리를 내며 달아났다. 나는 이런 종류의 트릭에 매우 익숙합니다.
한번은 장기근속자가 마당에서 나온 적이 있었는데, 나이는 서른 살이었는데도 여전히 어린아이처럼 노는 걸 좋아했다. 그는 아이를 붙잡고 “도망가지 마세요”라며 “소 보면 도망갈 거다. 그래도 언젠가는 농작물을 먹고 싶냐”고 웃으며 말했다. 소를 무서워하지 마세요. "그렇게 큰가요? 사람도 안 맞을 거에요. 소의 눈은 좀 달라요."
장기적으로 보면 이렇습니다. 직원이 나에게 말했다.
"예를 들어, 이 나무 말뚝을 보면 소의 눈에는 하늘 기둥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어 10에이커가 넘는 들판은 소의 눈에는 가장자리나 가장자리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눈.. 소의 눈을 통해 보이는 모든 것이 이전보다 훨씬 커졌습니다. 우리를 보면 그것은 네 개의 다이아몬드만큼 크고 두려워서 그 앞에 서지 못합니다. 그들은 감히 고집을 부리지 못하고, 손가락 두 개만으로 그것을 꼬집어 죽일 수 있고, 발가락을 들어 올려 구름 속으로 걷어차면 우리의 명령에만 복종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날씨, 비가 내리고, 밭이 자라고, 밭이 익고, 쟁기질 만하면 할 말이 없습니다. 다행히도 소는 그런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며칠 동안 밟으면 너무 아프다. 그런데 우리 다섯 명이라도 소 한 마리는 저항할 수 없다. 다행히도 소의 눈은 우리가 열두 마리도 저항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
이제부터 마당에 드나들 때마다 늘 소의 눈빛을 유심히 관찰하게 된다. 소를 보면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또 다른 의미를 알게 된다. 누렇게 탁한 눈동자, 항상 앞을 바라보는 눈은 모두 두려움의 표정을 짓고 있었고, 그 눈빛에는 증오가 슬픔으로 변해 있었다. 소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눈을 없앨 수 있다면 장님이 될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자유로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1. '소'의 주제와 표현에 대한 감상
예성타오 선생님의 '소'는 소가 '눈이 좀 작아서' 아이들이 가지고 놀고 즐기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다르다." 농부들에 의해 노예가 되는 상황은 체념하고 대담하게 저항하는 굴종의 심오한 해부이다.
소는 시골에서 '매일 볼 수 있는' 동물이다. 아이들이 재미삼아 소와 놀아주는 것도 흔한 현상이다. 평범하고 반드시 과학적 진실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사에 사용된 재료는 작지 않습니다. 그러나 “글은 작지만 그 목적은 크고 그 의미는 넓다고 한다.”
소의 이미지는 분명 옛 중국의 모든 비굴하고 무지하며 무감각한 사람들의 상징이다. 저자는 소의 이미지 창조를 통해 한편으로는 괴롭힘을 당하고 노예가 된 사람들이 목숨을 잃은 실제 이유를 분석한다. 반면에 통치자의 가혹함과 부드러움을 드러내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의 눈에 속지 않도록 격려하고, 다른 사람의 힘을 과장하지 않고, 자신의 명성을 파괴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 용감하게 싸우며 "한 번의 충돌이 온 세상을 뒤흔든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큰 힘으로 불행한 운명을 없애고 생명의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재는 작지만 주제는 웅장하고, 언어는 단순하지만 의미는 넓다.
2. 불행에 대한 슬픔, 싸울 수 없다는 분노 - "Cow"에서 "Cow"의 이미지 창조에 대한 감상
Mr. Ye Shengtao의 "Cow"는 "소"의 예술적 이미지는 "싸움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해 불행을 슬퍼하고 분노하는" 고대 중국 사람들의 비굴하고 무지하며 마비된 사람들의 복잡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작품 속 '소'는 "이렇게 크고 힘이 세다", "맞으면 온 세상이 뒤집어질 것 같다", "걸으면 며칠 아플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것은" ", 이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 뭔가가 있다", "보는 것이 모두 예전보다 커졌다"는 원래 인간은 "다섯 마리를 거부할 수 없다"지만, "소의 눈으로 보면 우리 중 한 마리도 그만큼 강하다"고 한다. 12개로." 개인". 바로 사람의 능력을 맹목적으로 과장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놀림과 괴롭힘을 견디고 받아들이며, 농부들의 예속 앞에서는 “감히 고집을 부리지 말고” “날씨가 좋고 비가 온다. 밭이 자라고, 밭이 익었고, 우리는 쟁기질을 해야 하고, 단지 쟁기질만 할 뿐,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소는 불행하지만 그 불행은 순전히 그 자체로 발생합니다. "이 눈을 없앨 수 있다면 눈을 멀게 할 가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것을 갖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소의 이미지는 분명히 고대 중국의 비굴하고 무식하고 무감각한 사람들의 상징임이 분명하지만, 작가는 소의 이미지 창조를 통해 노예들의 불행한 운명에 대한 애도를 표현한다. 그리고 저항할 수 없다는 분노.
영적인 생각으로 가득한 환상의 꿈 - 헤세의 "호수산" 감상
저자: He Dengchuan 읽기 출처: 간쑤성 장예 제2중학교
p>
1946년 스위스 노벨문학상 수상자 헤르만 헤세. “그의 영감을 주는 작품은 한편으로는 매우 창의적이고 깊은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고상한 인도주의적 이상과 고귀한 문체를 상징합니다.”(노벨문학상 수상 이유) 그의 산문 “호수나무” 산"은 우리에게 환상의 꿈을 묘사합니다. 기사에서 저자의 "꿈"의 특징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따뜻함입니다. 푸른 호수, 푸른 하늘, 노란 꽃잎, 노란 나무, 고요한 하늘, 날아다니는 나비와 천사들이 미묘하면서도 실감나는 초자연적인 원더랜드를 만들어냅니다.
이 산문은 작가의 인도주의적 이상을 맡긴다. 방랑자, 신, 어머니 등은 모두 강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랑자는 삶에 대한 추구가 없는 영적인 "피곤한 사람"을 상징하고, 신은 인생의 멘토를 상징하며, 어머니는 사랑의 구체화입니다. 고요하고 조화롭고 평화로운 꿈, 호수, 나무, 산 등으로 구성된 '원더랜드'는 작가의 마음 속에 투영된 인간 세계를 생생한 색채로 표현합니다. 방랑자는 영으로 세례를 받았고, 독자도 영으로 세례를 받은 것 같습니다.
이 산문의 언어는 심오하고 간결하며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소년은 천사를 향해 날아가서 스스로 천사가 되어 어머니를 포옹했다." "방랑자"는 사랑의 영향을 받아 사랑의 화신이 되었다. 예를 들어, "이때 그는 점차 자신의 길과 목적,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게 되었다"는 '방랑자'의 생명의식의 각성에 대해 썼다. 예를 들어, "나무에 흐르는 작은 힘의 흐름", "그의 심장에 흐르는 작은 피의 흐름", "꿈에서 그의 몸을 통과하여 돌아온 약간의 황금색 액체의 흐름"은 서로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나무에 작은 힘의 흐름'과 '꿈에서 그의 몸을 통과했다가 돌아오는 황금빛 액체의 작은 흐름'은 같은 의미를 가지며, '조용히 자라는 식물의 생명'을 가리킨다. "심장에 피가 흐르는 소리"의 미미한 흐름'은 인간의 생명의식이 부활하고 꽃피우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소년도 따라잡으러 날아갔다, 빛나고 빛나고, 푸른 공간을 행복하게 날아갔다"는 짧은 문장을 사용해 소년의 즐겁고 유쾌한 기분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노란 나무에서 그에게 떨어진 꿈"은 시적 언어를 사용하여 독자들을 현실적이면서도 환상적인 꿈으로 안내합니다.
이 산문 수사는 생생한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하늘은 아치형 산 위에 조용히 쉬고 있다"는 의인화를 사용하여 하늘의 평온함을 쓴다. 예를 들어, "세상의 모든 동물이 여기 있습니다.... 만져보고, 물어보고, 다른 사람에게 주게 하세요." 평행법을 사용하여 꿈 세계의 조화와 평온함에 대해 쓰세요.
절묘한 발상도 이 산문의 큰 특징이다. 꿈-현실-꿈의 구조적 배치에 따라 저자는 '방랑자'가 꿈과 현실 사이를 오가도록 하여 그를 글의 단서로 삼는다. 이는 '형태의 분산과 집합'이라는 산문의 특성을 반영한다. 영혼". 기사의 전환은 자연스럽고 영리합니다. "방랑자는 눈을 비비고 다시 감았다", "방랑자는 잠에서 깨어나 천사에 대해 생각했다", "이때, 그 자신도 천천히 여유롭게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이 세 문장은 "The Wanderer"의 의미를 결합합니다. 방랑자' 꿈과 현실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동시에 이 세 문장은 '방랑자'가 혼란에서 의식으로 변화하는 심리적 변화 과정을 묘사하기도 한다.
방랑자는 "피곤함"에서 "점차적으로 자신의 길, 자신의 목적,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는 것"으로 나아갔습니다. 실제로 그는 망설임에서 결단으로, 혼란에서 절주로, 우리 각자가 경험한 영적 여정에 대해 썼습니다. .
[원본]호수-나무-산
옛날 옛적에 호수가 있었다. 푸른 호수에, 푸른 하늘에, 녹색과 노란색의 봄 꿈이 있습니다. 저기, 아치형 산 위에 하늘이 조용히 쉬고 있습니다.
나무 아래 앉아 있는 방랑자. 그의 어깨 위로 노란 꽃잎이 떨어졌다. 그는 피곤해서 눈을 감았습니다. 노란 나무에서 꿈이 그에게 떨어졌습니다.
방랑자는 오후 정원에서 어머니가 노래하는 것을 들으며 움츠러들고 어린 소년이 되었다. 그는 푸른 하늘 아래 사랑스럽고 즐거운 노란색 나비가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나비를 쫓았고, 초원을 가로질러 달렸고, 개울을 뛰어넘었고, 호수로 달려갔습니다. 나비는 푸른 호수 위를 날아갔고, 소년도 그것을 쫓아 날아가며 빛나고 푸른 공간을 즐겁게 날아다녔다. 그의 날개에는 태양이 빛난다. 그는 노란나비를 따라 날아가고, 호수 위로 날아가고, 산 위로 날아갔고, 거기 구름이 있었고, 그 위에 하나님이 서서 노래하고 계셨습니다. 신은 천사들에게 둘러싸여 있습니다. 소년의 어머니처럼 보이는 천사가 튤립 정원 옆에 서서 꽃에 물을 주기 위해 녹색 물뿌리개를 비스듬히 들고 있습니다. 소년은 천사를 향해 날아가 스스로 천사가 되어 어머니를 품에 안았습니다.
방랑자는 눈을 비비고 다시 감았다. 그는 빨간 튤립 한 송이를 골라 어머니의 가슴에 올려 놓았고, 또 하나는 어머니의 머리에 꽂았습니다. 천사들과 나비들이 날고 있고, 세상의 모든 동물들이 여기에 있습니다. 누구든지 이름이 불리는 사람은 다가와서 소년의 손에 날아가서 그의 소유가 되고, 만지게 하고, 구하게 하고, 다른 사람에게 주게 하십시오.
방랑자는 잠에서 깨어나 천사에 대해 생각한다. 그는 나무에서 나뭇잎이 천천히 떨어지는 소리를 들었고, 황금빛 액체 속에서 위아래로 떠다니는 나무들의 미묘하고 조용한 생명의 소리를 들었습니다. 산이 그를 바라보았다. 산 너머로 갈색 외투를 입은 신이 노래하고 있다. 그의 노래는 호수 건너편에서 들렸다. 나무의 미미한 힘의 흐름과 심장의 미미한 피의 흐름, 그리고 그의 몸을 통과했다가 꿈에서 돌아온 금빛 액체의 미미한 흐름이 어우러져 하모니를 이루는 단순한 노래이다.
이때 그 자신도 천천히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그의 노래는 마치 공기와 파도 같았고, 그저 벌처럼 윙윙거리는 소리 같았다. 이 노래는 멀리서 노래하는 신, 나무들 사이에서 흐르는 유동적인 노래, 피 속에 흐르는 노래에 응답합니다.
나그네는 봄바람에 스스로 노래하는 종 모양의 꽃처럼, 풀밭에서 음악을 연주하는 허수아비처럼 오랫동안 이렇게 중얼거리며 노래를 불렀다. 그는 한 시간 동안, 어쩌면 1년 동안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어린아이처럼 노래했고, 나비와 그의 어머니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피와 나무의 피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그는 계속 길을 가며 이 따뜻한 땅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갔다. 이때 그는 점차 자신의 길과 목적,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게 되었다. 오늘은 화요일이고, 밀라노로 가는 기차가 그곳에서 운행되고 있습니다. 그는 호수 건너편 아주 먼 곳에서 노래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거기에는 갈색 코트를 입은 신이 서서 계속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러나 그 노래는 방랑자들에게 점점 더 들리지 않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