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머리핀 꽃을 든 여인의 사진에 대한 330단어 설명
머리핀 꽃을 든 여인의 사진에 대한 330단어 설명
당나라 화가 주방(周芳)이 그린 《비녀도》, 비단에 수묵채(손두루마리), 짙은 색, 세로 46cm, 가로 180cm. 붓놀림이 단순하고 그 매력이 고풍스럽습니다. 현재 요녕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은 봄과 여름이 바뀌는 무렵, 화려한 옷을 입고 꽃을 감상하며 정원을 방문하는 새로 장식된 귀족 여성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조용하고 텅 빈 정원에서 백학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이들 여성의 여유로운 삶을 보여줍니다. 나비. “개와 놀고, 꽃을 꺾고, 학을 가지고 놀고, 나비를 흩날리고, 하녀들이 부채를 들고 서로를 따라가지만, 그들은 여유롭고 만족스러워 보이지만, 그들의 모습을 보면 그들의 영적인 삶에 여유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머리핀을 쓴 다섯 명의 여인과 부채를 들고 있는 하녀가 그려져 있으며, 인물 중에는 양거 두 마리와 흰 학이 그려져 있으며, 그림은 호수 바위와 신이꽃으로 끝납니다. 왼쪽의 나무는 우뚝 솟은 구름빵, 폭신한 머리핀, 이마에 비녀로 되어 있으며 비녀(아래 부분은 애도) 사이에 모란이 있고, 모란, 연꽃, 수국 등의 꽃이 있고, 눈썹 사이에는 금색 꽃이 있고, 붉은색 석류꽃이나 후광꽃이 달린 긴 치마를 입고 있습니다. 5명의 여인과 1명의 소녀만 있는데, 높은 머리핀과 옅은 눈썹, 노출된 가슴, 두툼한 몸매가 언뜻 비슷해 보이지만 당나라 여인들의 특징을 부각시킨다. , 그들은 실제로 그들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옷과 자세뿐만 아니라 얼굴 생김새와 표정도 다릅니다. 오른쪽에서 첫 번째 사람은 주홍색 긴 치마, 보라색 거즈 블라우스, 주홍색 옷을 입고 있습니다. 머리에 스카프를 두르고, 왼손에 거품기를 들고 있는 모습. 맞은편에 서 있는 여성은 연한색의 주홍색 꽃무늬 스커트를 입고 있다. 흐르는 구름과 봉황 무늬가 있는 보라색 넥타이. 오른손으로 거즈 드레스의 칼라를 살짝 들어올리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둥근 부채를 들고 있는 메이드입니다. 옷과 헤어스타일은 눈에 띄지 않지만 표정은 차분합니다. 다른 관광객들과 확연히 대조되는 모습이다. 연꽃을 입고 흰색 망사 셔츠를 입은 귀족 여인이 오른손에 붉은 꽃가지를 들고 멀찍이서 걸어오는 듯하다. 머리에는 베고니아 꽃을 쓰고, 주홍빛 망토를 입고, 양손에 거즈 셔츠를 입고 있으며, 머리 장식과 옷이 매우 화려하고, 누구보다 우월해 보입니다. 그녀는 밝은 보라색 거즈 셔츠와 넓은 스커트를 입고 있으며, 흰 바탕에 원앙 문양과 화려한 구름과 학이 그려져 있으며, 오른손에는 갓 잡은 나비를 쥐고 있어 우아하고 우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등장인물도 강아지, 학, 꽃가지, 나비 등을 이용해 표현했는데, 등장인물들은 각기 다른 취미와 성격을 갖고 있으며, 권의 시작과 끝 부분에 등장하는 여인들은 모두 자신의 애완동물을 돌아보며 하나의 활동을 펼친다.
전체 그림 속 인물은 단순화되어 있고, 그림은 둥글고 강렬하며, 색상은 단순하면서도 우아하게 표현됩니다. 선이 강렬하고, 도형이 단정하고 유려하다. 번과 구렛나루는 털이 너무 가늘고, 붓놀림은 채색이 복잡하지만 층이 뚜렷하고, 겹겹이 겹쳐지는 관계가 있다. 실크의 질감은 매우 부드럽고 투명하며 피부는 매끄럽고 매끄 럽습니다. 전체 그림의 구성은 여성용 긴 거즈 스커트입니다.
이 책은 당나라 진원 시대에 그려진 비문이나 후기가 없습니다. 785-805), 남송 고종 조고우가 수집한 그림의 중앙에는 남송의 '소흥' 연속 염주 인장과 남송의 가시다오의 '월성' 박인장이 있다. 송나라. "시쿠바오지." "속편"은 Zhou Fang의 작품으로 녹음되었습니다. 북송 이후의 소장 인쇄물은 없으며, 원명대 사람들이 수집한 인쇄물도 없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양나라의 청표와 안기가 수집하였고, 건륭 시대에는 청나라 황실에서 수집하였다.
당말기의 작품, 혹은 오대(五代)의 흔적이라고도 전해진다. 또한 심종원(Shen Congwen)의 『고대 중국 복식 연구』에서는 이 그림이 주방(周昌)의 원작이 아니라고 믿고 있으며, 이는 송나라 사람들이 송 체계를 사용하여 추가한 당나라 최초의 그림이다. 오래된 Tang 사본에 있으므로 그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등장 인물의 외모는 여전히 당나라 스타일이고 옷도 당나라 스타일이지만 옷의 문양이 표준에 미치지 못합니다. 이런 비녀 스타일은 당나라에서는 우연이었지만 송나라에서는 불가피했습니다.
1972년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다시 설치됐다. 떼어냈을 때 원래 그림은 곧은 비단 3장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밝혀졌고, 왼쪽에는 개와 백학이 그려져 있다. 다른 실크 조각에서 잘라낸 흔적을 이에 맞춰 이동하여 그림을 완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