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이시카와는 누구입니까?
이시카와는 누구입니까?
이시카와
이시카와, 남성, 1967년 9월 14일 충칭 출생, 상하이영화인협회 부회장, 상하이 연극 아카데미 교수, 박사 지도교수. . 상하이 대학교 영화 및 텔레비전 예술 기술 학부 부교수, 영화 석사 과정 학생을 위한 지도교수, 편집부 부국장; Artology' 시리즈, 중국 영화 협회 상하이 지부 회원, 중국 영화 평론가 협회 이사, 중국 고등 교육 협회 영화 및 텔레비전 교육 전문위원회 이사, 상하이 문화 발전 전문가 검토 위원회 회원 제9회 및 제10회 상하이국제영화제 영화선정위원회 위원, 제10회 상하이국제영화제 '유학생 단편영화전' 심사위원, 제14회 베이징대학교 학생영화제 전문심사위원 .
중국 이름: 이시카와
외국 이름: 리버스톤
국적: 중국
출생지: 충칭
날짜 출생: 1967년 9월 14일
직업: 교수
졸업 기관: 서남사범대학 중국미술연구소
주요 업적: 상하이 최우수상 교육공로상, 상하이대학교 우수교과 특별상
대표작: "중국신문학과·영화편수", "시에진선정영화", "영화사의 새로운 비전" 등 .
약력
이시카와는 1967년생으로 현재 상하이영화인협회 부회장, 상하이 연극학원 교수, 박사 지도교수를 맡고 있다. 1990년 서남대학교(구 서남사범대학교) 중국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중국예술아카데미 대학원에서 문학(영화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뉴욕시립대학교를 방문했다. 미국과 뉴질랜드 오클랜드 대학교에서 각각 1998년과 2006년에 학자로 활동했습니다. 주요 직위는 상하이영화협회 부회장, 중국영화협회 이사, 상하이 주요 문학예술창작지도실 문학고문, 상하이문화발전재단 전문심사위원, 영화 및 TV시리즈 심사위원회 위원이다. 상하이 문화전파국 국장, 교육부 예술학석사 운영위원회 위원, 상하이영화박물관 학술원장, 베이징대학교 학생영화제 전문 심사위원, 중국영화미디어대상 심사위원 등
이시카와 교수의 학술 연구 분야는 중국 영화사, 영화 비평, 영화 및 TV 산업, 아시아 영화 등이다. 최근에는 "Literary Research", "Contemporary Film", "Film Art" 등 주요 학술지에 50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또한 『중국신문학시리즈·영화편』(제5권, 1976-2000), 『세금선정영화』, 『청산유람, 늙지 않는 자: 서상초의 구술자서전』, 『서진의 구술자서전』 등을 편집, 출판했다. 영화사의 새로운 관점' 등 학술저서 9편. 그가 번역한 "영화 및 TV 감독"(1998년 푸단대학교 출판부 출판)은 2000년 상하이 우수 교육 성과 1등상과 상하이 대학 우수 교육 성과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시카와 교수는 미국, 영국, 일본, 한국,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홍콩, 대만, 마카오의 많은 대학을 방문하여 교환방문과 강의를 했습니다.
이시카와 교수는 상하이의 유명한 영화 및 TV 평론가이기도 하다. 그는 현재 중국영화협회 이론비평작업위원회 부이사, 중국영화비평가협회 이사를 맡고 있다. 그는 '인민일보', '광명일보', '해방일보', '원휘일보', '베이징뉴스', '남부인민주간', '삼련생활주간', '중국영화뉴스', '신민' 등에 출연했다. Weekly', 'Southern Metropolis Daily', 'Global Times', 'Hong Kong Literature', 'Film Appreciation'(대만), 'Shanghai Economy', 'The Bund' 및 영어 잡지 'ASIANCINEMASTUDIES', 'THAT'SSHANGHAI'에서 발행 ’ 등 국내외 신문과 매체에 300편 이상의 영화 및 TV 평론 기사를 집필했으며, 상하이 인문학 채널의 ‘빛과 그림자 공간’, ‘렛츠 워치(Let's Watch)’ 등 TV 프로그램의 기획자 또는 편집자로 활동했다. Xingshang 채널의 "오늘 밤 영화", 다큐멘터리 채널의 "Feng Yan Feng Yu", 산시 위성 TV의 "Opening Forum". 특별 평론가는 거의 100편에 달하는 영화 및 TV 리뷰 프로그램을 녹화했습니다.
이시카와 교수는 교육 및 과학 연구 외에도 영화 및 TV 제작 및 기획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1996년에는 10부작 TV 다큐멘터리 '티베트의 쓰촨인'의 각본과 연출을 맡았으며, 1998년 중국전파협회 우수 다큐멘터리상 2위, 쓰촨성 '51 프로젝트' 우수 다큐멘터리 1등상을 수상했다. 1997년 100부작 전기 시리즈의 감독을 역임했으며 2004년부터 2007년까지 "천위창"과 "서광제"의 감독을 맡았으며 각본, 연출, 각본을 맡았습니다. 대형 다큐멘터리 TV 시리즈 '상하이 중국영화'(40부작), '추억영화'(60부작), '사진시진'(18부작), 장편영화 '체리' 등을 기획했다. 그 중 2005년에는 영화 다큐멘터리 <기억의 영화>의 기획자로 활동했고, 이듬해 하와이 영화제에서 <다큐멘터리 특별공로상>을 수상했고, 2007년에는 장편영화의 프로듀서를 맡았다. 2008년 6월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 후보에 처음으로 오른 <상하이 공원>. 2009년 영화제 부문 부문에서 장편영화 <부양까지의 육백마일>의 기획자로 참여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2010년 상하이 국제 영화제 "아시아 신인상"에서 감독상, 2011년 제48회 대만 금마상 최우수 각본상, 2012년 중국 영화 미디어 어워드에서 여우조연상과 심사위원상을 수상했습니다. 2012년에는 장편영화 '스위트하트 초콜릿'의 수석기획자를 맡았으며, 25회 도쿄국제영화제 '아시안 스타일' 부문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 올랐다. 제13회 광주국제영화제가 대한민국에서 개최됐다.
이시카와 교수는 상하이의 유명한 영화 활동가이자 큐레이터이기도 하다. 2012년부터 2013년까지 그는 상하이 영화 박물관 준비팀의 수석 큐레이터로 근무하며 상하이 영화 박물관의 전시 콘텐츠, 문화 유물 및 문서의 기획, 디자인 및 전시 준비를 담당했습니다. 2013년 6월, 상하이 영화 박물관이 공식 개관된 후 이시카와 교수는 상하이 영화 박물관 학술 관장으로 임명되어 홍콩 영화 아카이브와 협력하여 상하이 영화 박물관의 첫 번째 영화 전시회를 조직하고 기획했습니다. 1940년 페이무가 만든 '아들 귀환' 감독의 고전 영화 '공자'는 상하이에서 촬영됐다가 이후 홍콩영화자료원에 의해 구조 복원돼 상영을 위해 70여년 만에 상하이로 돌아왔다. .
임면 정보
2018년 12월, 이시카와 렌은 상하이영화인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인물 집필
주요 논문, 단행본(번역, 편집자) 및 리뷰:
"홍콩 영화에서 '양키'의 이미지 문화 해석" , "문학 연구" 2007년 11호
2007년 10월 금계 백화 영화제 학술 포럼 논문, "중국 영화를 위한 다양한 자금 지원 시스템 구축에 대한 사전 논의".
"상하이국제영화제의 브랜드 장점과 특징적 포지셔닝에 대하여", "아트 리뷰" 9호, 2007.
"유링: 기억에서 지울 수 없는 이름", "New Films", 2007년 8호.
"블로그와 학문적 대중화", "해방일보", 2007년 8월 11일 05페이지 (칼럼 기사)
": 두 시대의 미학적 경계", "시에진의 Films" "Selected Plays", 상하이 대학 출판부 2007년 판.
": 글로벌 도시 배경의 성인 동화", "영화 예술" 제4호, 2007.
""신세대" 영화: 다양한 역설에 따른 서사적 변형", "문휘포" 칼럼 "100개 문학 학교", 페이지 8, 2007년 6월 24일.
"한국영화를 본 국민표현전략", "신작영화", 2007년 3호.
"한국의 경험에서 상하이영화의 장르화 전략을 논하다", "신영화", 2006년 1호.
"SinginginElectricShadows:ASurveyofChina——뮤지컬."
성찰과 재구성: 중국영화 100주년 기념과 2005년 ACSS 연례회의에 대한 고찰, "아시아영화" Vol.17, No.1, Spring/Summer2006.
"왜 그렇게 '밝다' - 현재 중국 영화와 텔레비전 창작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전국인민대표대회 사본 자료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 2006년 2호
"개작 유명 작품: 고전문학의 계승"과 재건" "홍콩문학" 2006년 4월호 256호.
Zhang Zhenhua 및 Mei Duo 편집, 광시 사범 대학 출판부, 2006년 판 "영화를 보는 유명인: 1949-2005" 36페이지 "간결하고 먼 곳, 우아하고 심오한 미적 특성".
"오이공 다시 읽기: 시영화의 역사적 만남과 현실적인 딜레마" "현대영화" 2006년 3호
"글로벌 이미지 문화 향연", "원휘포" 2006년 6월 페이지 8일 17일
"'해방' 신화의 구축: 이념적 해석과''현대영화'' 2006년 5호
'중국 시청각비시장화 현황 산업과 대책연구" "예술학" 시리즈 3호, 2006
"중국 쿵푸영화: 세계화 시대 동양문화의 메신저" "신영화" 2005년 5호
" Zhao Dan: 중국 시적 사실주의의 거장" "New Films" 2005년 5호, "Wen Wei Po" 2005년 11월 16일 복사 자료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 3호, 2006
"반영과 재구성: 문화 간 관점에서 본 중국 영화와 아시아 영화" "현대 영화" 2005년 5호; 전국인민대표대회 복사 자료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 2006년 1호
"민속 "전설에서 적색 고전으로" "현대 영화" 2005년 5호
"타협과 자기 훈련: 장준샹의 영화에서 좌파 영화의 세기적 정당성을 살펴보다 Personality", "현대 영화" 2005년 4호, 전국인민대표대회 복사 자료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 2005년 11호
"상하이 영화 스튜디오의 황금기" "새 영화" 1호, 2005
"시에진 영화의 정치적 열정에 대하여" ""주간남방인민" 2005년 11호
"손위 영화에 나타난 작가의 재현과 내면의 갈등" "현대영화 " 2004년 5호
"중국 및 해외 전문가들이 공포영화를 중심으로 국내 장르영화의 발전 전망을 논하다" "현대영화" 2004년 3호
"Zheng Zhengqiu의 영화 초기 대중문화상품" "현대영화" 2004년 2호
"17년간의 영화제도와 관객" "영화예술" 2004년 3호
"역사를 여행하는 음유시인 : 정은남과 그의 위인의 전기" "예술학" 시리즈 창작에 대하여 2004년 2호.
"화면 위의 단풍잎: 캐나다 영화의 일면" 및 "다문화 영화 및 텔레비전 예술에 대한 에세이" 상하이 대학 출판부, 2002년판.
"생성 코드와 개인의 부활" "상하이 대학 저널"(사회 철학), 2003년 2호
""17년" 중국 영화사 연구 개발 " 집필" "영화예술" 2001년 5호
"샤옌의 영화수출에 대한 생각" "베이징영화학원저널" 1999년 4호
"Xie Jin's 영화 및 드라마 "선정 작품"(공동 편집), 상하이 대학 출판부 2007년판
"청산 여행: 늙지 않은 사람은 없다: 서상초의 구전 자서전", 중국 영화 출판사 2006년판
p>
"현대영화 "이론의 신조"(부편집인), 문화예술출판사, 2005년판
"20세기 중국문학총사"(공저) , 동양출판센터, 2003년판.
"여러 맥락의 신세대 영화"(편집장), Xuelin 출판사, 2002년판.
"영화사의 새로운 지평"(편집장), Xuelin 출판사, 2002년판.
'영화 및 텔레비전 감독'(번역), 푸단대학교 출판부, 1998년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