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Wang Xianzhi의 작은 정기 대본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무엇입니까?
Wang Xianzhi의 작은 정기 대본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무엇입니까?
가장 유명한 것은 왕셴지(Wang Xianzhi)의 '나신복십삼행'이다.
'나심부십삼행':
왕선지의 정규 대본의 대표작. 송대 이후에는 중기 13행만 남아 있어 대부분 사람들이 줄여서 '십삼행'이라고 부르며, 원작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이 기능은 직선적이고 강력하며 스타일이 아름답고 구조가 넓고 늘어납니다. 문자의 획과 같은 획은 매우 길게 연장되는 경우가 많지만 경박하고 약하지 않고 획의 끝까지 이어져 강력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글꼴은 대칭적이고 조화로우며, 각 부분의 조합에 미묘하고 생생한 변화가 있어 글자의 크기도 다르고 글자간격과 줄간격도 자연스럽게 변화됩니다. 문자의 함축과 글의 내용이 매우 조화롭게 어우러져 후세에서 '정규대본의 궁극의 표준'이라는 평가를 받는 걸작이다. 청나라 양빈의 "철한자서호"는 "문자가 우아하고 활기차고 둥글며 세계의 작은 정규 문자와 비교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왕헌지:
왕희지의 아들로 왕희지와 함께 '두왕'으로 불리며, '서성사성'으로도 알려져 있다. "는 왕희지, 종야오, 장즈와 함께 중국 서예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최고 수준에서는 서예계의 '소성인'으로 알려져 있다. 서예 분야에서는 왕희지 다음으로 지위가 높다. , 그는 후대의 서예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왕선지의 작품:
1. "추석의 넥타이":
왕선지의 필기체 대표작. 수묵 두루마리는 길이가 27센티미터이고 너비가 11.9센티미터입니다. 원래는 5행 32자였는데, 나중에 2행이 잘려 지금은 3행 22자만 남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고 펜을 둥글게 바깥쪽으로 돌리면 획이 앞면이나 측면 가장자리를 숨길 수 있으며 문자 전체의 획이 통통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늘고 강한 연속적인 획과 획이 어느 정도 보충되어 적절하게 촘촘하고 굵기도 다양해 보인다. 그의 붓놀림은 '한 획의 서예'와도 같이 우아하고 단번에 흐른다.
2. "Yatou Wan Tie":
Wang Xianzhi 필기체의 걸작. 비단에 먹, 길이 26.1cm, 폭 26.9cm, 2행 15자. 이 작품의 붓놀림은 매우 능숙하며, 바람과 기백이 여유로우며, 종이에 들어갈 때의 붓놀림은 솜씨 좋고 다양합니다. .잉크가 능숙하고 자연스럽게 사용됩니다. 잉크 색상이 건조하고 매끄러우며 변화가 풍부합니다.
구도에서 선의 간격이 넓어 듬성듬성 보이고, 규칙을 따르지 않지만 곳곳에 규칙이 있고, 매력적이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필기체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
3. "배를 보내는 넥타이":
Wang Xianzhi의 필기체 걸작. 이 게시물은 단어 사이에 연결 획이 많은 "추석"과 "Ge Qun Post"와는 달리 거의 모든 단어가 독립적이지만 "Jin"이라는 단어에서 획의 의미가 일관성이 있습니다. 획은 순서, 형태 및 의미와 함께 끝까지 일관됩니다.
예를 들어 'Jin'이라는 문자의 끝획은 아래로 왼쪽으로 내려가는 것이고, 'Send'라는 문자의 시작획은 가장자리를 따라 안쪽으로 이동하여 위쪽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성격. 스트로크는 분명히 닫혀 있지만 그 기세는 마치 계곡에서 나오는 산의 샘처럼 거침없이 쏟아져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