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랜턴의 수수께끼를 풀고 포인트를 획득하고 적절히 보내세요.
랜턴의 수수께끼를 풀고 포인트를 획득하고 적절히 보내세요.
외도 또는 간섭
본업과 상관 없이 먹고 마시는 친구
담합하는 나쁜 놈
기술 소유
기술 소유
기후 반란군
봉건 시대에 군주에게 충성했던 관리
작은 충격
약간 소란 또는 소동
늑대처럼 잔인함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누군가를 기쁘게 함
절망은 개를 담을 뛰어넘게 함 - 궁지에 몰린 짐승은 절박한 일을 함
사육, 승마, 노래 듣기, 사격 등.
뜬금없이 참견하거나 간섭함
개죽음
읽을 수 없는 쓰레기
기후 반역자
무능/악한 조언자
개머리
좋은 일 뒤에는 나쁜 일, 두 부분은 매우 동떨어져 있습니다.
독한 마음과 행동
공격적인 행동, 새로운 나가두라
좋은 일 뒤에는 나쁜 일, 두 부분이 매우 불균형합니다.
공직자
공직자
가증스러운 괴롭힘
봉건 정부에 의존하여 남을 괴롭히는 나쁜 사람
권력자의 비호를 받는 괴롭힘
(사람이나 행동을 지칭) 비열한/비열한/비열한/비열한
(사람이나 행동을 지칭) 사악한/비열한/비열한/비열한
비열한 난잡함
토끼가 잡히면 사냥개는 먹이를 위해 죽임 - 믿을 수 있는 조력자는 무능해지면 제거됨
동물 관용구
근시안, 유령, 토끼의 죽음에 대한 호랑이의 눈, 여우의 슬픔
동물 관용구. 용과 봉황의 춤, 성공을 향한 뱀의 마음, 원숭이의 사소함.
장치를 피하기 위해 마우스를 던지고, 늙은 송아지는 호랑이를 풀어주고, 산으로 돌아가고, 교활한 토끼는 용의 눈을 그리기 위해 세 개의 동굴로 돌아갑니다. 말 펀치는 원숭이를 치료하고 닭 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머리를 손에 들고 뛰어다니며 과녁을 맞추고 앞뒤로 뛰고, 날아다니는 토끼는 늙어서 활과 뱀, 그림자와 교통, 무리 속으로 돌진하고, 날카로운 혀를 가진 원숭이는 닭을 기른다.
쥐처럼 겁이 많고, 소처럼 강하고, 용을 숨기고, 토끼를 기다리고, 용이 될 아들을 기다리고, 뱀을 겁주기 위해 천 군대를 동원하고, 양을 훔치고 닭을 죽여 원숭이를 겁주고, 닭처럼 머물러 있습니다.
개는 담을 뛰어넘고 돼지는 땅으로 달려들고 물고기와 용은 뒤섞이고 진주는 귀하다.
돼지와 개는 집에서 조각하는 것만 못하며, 희귀한 새와 짐승은 사슴을 말처럼 가리킨다.
늑대의 심장, 개의 폐, 봉황의 머리, 돼지의 뱃속이 최고입니다.
닭과 개를 훔치는 것은 우물 안 개구리처럼 돼지가 침묵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이다.
비만이 돼지에게 문제를 일으키듯 명성은 사람에게 문제를 일으킨다 - 명성은 문제를 예고한다
용 한 마리, 돼지 한 마리
비열한 사람
앞으로, 죽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기본 원칙을 지키고 에티켓을 지킨다.
울타리에 부딪힌 숫양처럼 뿔이 울타리에 걸린 것 - 딜레마
사물의 복잡성, 올바른 방향이 없으면 길을 잃는다
호랑이의 행동
루, 루, 조상의 사원에 가지 않고 양을 죽여서 처리한다.
양 머리를 걸어 개고기를 판다 - 차선책을 만든다; 좋은 일이라는 이름으로 나쁜 일을 한다; 좋은 일이라는 이름으로 나쁜 일을 한다; 양 머리를 걸어 개고기를 판다; 양 머리를 걸어 개고기를 판다
양 무리 속의 호랑이 - 강자가 약자를 억압한다
시의 분위기
갈림길에서 길을 잃은 어린 양 - 복잡한 상황에서 길을 잃다
인사 또는 축하.
강함에 대한 약함, 힘의 불균형은 멸망할 것이다.
사과를 드러내는 것
양몰이하는 늑대처럼 사람들을 짓밟는 것
너무 많은 공무원
친절은 폭압과 야망을 타고, 그것은 나쁜 일입니다.
(지나가는 것을)가지고 도망친다
청렴한 관리
희생양
죽음에 가깝다
안 하는 것보다 나중에 하는 것이 낫다
작은 이익을 얻는다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 옆을 살핀다
<>.산은 좁고 구불구불한 길
양처럼 고집스럽고 늑대처럼 사납고 탐욕스럽다
결국
선량한 사람이 잘못하면 극도의 위험에 빠진다.
호랑이의 가죽을 입은 양 - 외모가 강하다
이것을 다른 말로 바꾸면
지정동투시집
뛰어오르는 토끼처럼 재빠르다 - 움직임이 빠르다
. 거북의 털과 토끼의 뿔 - 이름뿐인 것
동족의 죽음에 대한 슬픔
동족의 죽음에 대한 슬픔.
시기적절한 행동을 취하라
토끼를 보면 토끼를 불러라 - 중요한 순간에 조치를 취해도 늦지 않다
교활한 토끼는 구멍을 뚫을 구멍이 세 개나 있다.
빠르게 달려라
군대는 결혼한 여자처럼 행동하지 않고 토끼처럼 민첩하게 움직인다.
양쪽 모두
처녀처럼 지키고, 토끼처럼 민첩하게 - 꾸준하고 빠르게
횡재를 기다린다
빠른 행동
빠른 행동
사실, 별로 좋지 않다.
토끼가 잡히면 사냥개는 먹이로 죽고, 사냥개가 무력해지면 믿었던 조수들은 제거된다
여우는 토끼의 죽음을 슬퍼하며 원한의 대가로
시간이 흘러간다. 까마귀는 날고 토끼는 달린다-시간이 빠르다
동물에 관한 고사성어
생선에 관한 고사성어
유유자적(1)은 과거에는 통치자와 대신의 대우를 가리키던 말이었는데, 지금은 친구나 부부 사이의 좋은 관계를 묘사할 때 쓰인다. 친구나 부부가 사이가 좋다. (2)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묘사할 때 사용합니다.
양어장의 재앙은 이유 없는 고통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연못에 있던 물고기들이 이유 없이 휩쓸려 들어왔다.
(1) 물고기와 물은 남편과 아내의 화합에 대한 은유입니다. (2) 통치자와 신하 사이의 조화를 비유한 것이다.
물고기가 거위 속으로 가라앉는 것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을 비유한다.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것은 비유이다.
물고기와 쌀의 땅은 물가에 있는 비옥한 곳을 가리킨다.
어부 마을 사람들은 상륙한 양반들이 자기 마을 사람들을 괴롭힌다.
물속에 가라앉는 물고기는 아름다운 여인을 가리킨다.
일렬로 늘어선 물고기, 순서대로 줄지어 있습니다.
물고기와 거위는 편지의 교환을 의미합니다.
루유해는 단어의 유사성으로 인한 쓰기 오류를 말합니다.
흙탕물은 싸고 지저분하다.
누수는 범인이 아직 그물에 걸리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숲속에서 물고기를 구해도 얻지 못하는 것은 부질없는 일이다.
전복 우두머리는 나쁜 환경이나 악당이 모이는 곳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숲속 정원의 한가로운 이야기는 실제 행동이 없는 공허한 생각에 대한 비유입니다.
끓는 솥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는 어떤 상황의 위기를 비유하는 말
'새'의 한자 성어
일석이조는 한 가지 일을 하면서 두 가지 효과를 얻는 것을 비유하는 말.
새를 죽인다는 것은 두 마리 새를 죽이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여자나 아이에 대한 순진한 소녀의 비겁한 모습이 사랑스럽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피곤한 새는 돌아가는 방법을 안다. 지친 방랑자를 묘사합니다. 또는 너무 오랫동안 자리를 비운 후 외출에 지쳐서 제자리로 돌아오는 것을 비유하기도 합니다.
피곤한 새가 집으로 돌아온다는 뜻으로, 떠돌다 지친 방랑자를 묘사합니다. 또는 직장을 너무 오래 떠나 있다가 외출에 지쳐서 자신의 자리로 돌아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다 (1) 사전 검토가 부족하고 무모하게 행동하는 어리석은 사람을 묘사할 때 사용합니다. (2) 또는 어리석은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먼저 행동하여 자신의 손을 더럽히지 않아야 함을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새가 사라지고 활이 숨겨졌다"는 말은 세상이 확립되고 영웅이 버려졌다는 뜻입니다. "죽은 토끼로 개를 삶는다"와 같은 의미입니다. 그러나 "모든 새가 사라졌다"의 의미는 더 가볍습니다.
새와 꽃은 봄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새 얼굴의 원앙"이라는 말은 오랫동안 굶주리고 지친 사람을 묘사할 때 쓰이며, "비둘기 모양의 원앙"이라고도 합니다.
새는 먹이를 찾아 죽고, 사람은 탐욕 때문에 죽는다는 뜻입니다.
새와 짐승은 같은 집단의 사람들을 지칭할 수 없습니다. 결국 사람들은 여전히 혼잡한 사회에서 살아야 하고 은둔 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새가 죽어갈 때 새의 노래는 슬프다. 이것은 사람이 죽어갈 때 양심을 찾아 친절한 말을 하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겁에 질린 새는 불행을 겪고 그로 인해 겁에 질린 사람을 비유한다.
"학"의 중국어 관용구
노란 학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떨림은 사람의 공포와 자기 경보를 묘사합니다.
진을 태우고 학을 요리한다는 것은 기품을 이해하지 못하고 경치를 죽이는 행동을 말한다.
뜬구름과 두루미는 초월을 의미하며 은둔자나 집에서 은퇴하여 한가로운 삶을 사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지피와 피부가 두껍고 하얀 것은 백발과 주름이 있는 노인을 묘사합니다.
학은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또는 유난히 키가 큰 사람을 묘사할 때 쓰이기도 합니다.
머리와 아이의 얼굴을 가진 학은 노년과 건강에 대한 은유입니다.
학은 길고 짧은 길이를 모두 가지고 있어 이질성을 묘사하기 어렵습니다.
"거위, 거위"에 대한 의태어
물고기와 거위는 여자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물고기와 거위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거위 발은 서로 연락하고 연락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은유입니다.
이 기러기들은 잃어버린 동생을 애도하기 위해 질서를 잃었습니다.
날아다니는 기러기들은 날개가 부러지면서 형제를 잃었다.
물고기와 기러기는 편지의 교환을 의미한다.
수천 마일의 거위 깃털이 멀리서 선물을 보낸다.
"나머지 새들"이라는 관용구는 비둘기가 까치의 둥지를 차지한다는 뜻으로, 다른 사람을 소유하는 것을 비유한다.
메추라기의 양복은 낡고 패치가 가득한 옷을 비유합니다.
부엉이 가지(1)는 욕심을 적게 가지라고 충고하는 데 사용됩니다. 요즘에는 흔히 "숲에 둥지를 짓지만 가지가 하나밖에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2) 또는 피난처에 대한 은유로, 주로 누군가에게 일자리를 구할 때 사용됩니다.
"루안샹 몬순"은 풍부한 인재를 비유하는 말입니다.
세상에 이런 설명은 거의 없습니다.
펑황위페이는 연인들의 노래를 상호 감탄에 비유하여 결혼식 축가로 자주 사용합니다.
연 날리기와 물고기 뛰기는 자연의 순리에 맡기는 것을 은유합니다.
침묵은 시끄러운 군중을 조용히 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백조의 의지는 "푸른 구름의 의지"라는 문구와 마찬가지로 높은 열망에 대한 은유입니다.
펑청완리는 리와 같은 다른 사람들의 밝은 미래를 기원합니다.
새의 노랫소리를 묘사할 때 숲의 꾀꼬리 소리를 사용합니다. 또는 여성의 유창한 목소리를 비유할 때도 쓰입니다.
잉잉옌옌은 많은 소녀들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사랑은 그 어느 때보다 사랑에 빠진 부부를 비유하는 말로, "서로를 지극히 사랑하는 부부"와 같은 뜻입니다.
도요새와 조개는 전쟁 중입니다. 두 사람이 싸우고 있는데 제3자가 이득을 보고 있다는 비유입니다.
중국 십이지의 사자성어 분석
첫째, '쥐'의 사자성어 '쥐'는 악기를 다칠까 봐 쥐를 때린다는 뜻으로, 어떤 일을 경계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급히 도망치다"의 관용구는 곤경에 처한 상태에서 도망치는 상황을 묘사합니다.
기술은 많지만 외골수일 수는 없습니다.
쥐의 이빨은 다른 사람과 싸우는 것을 비유합니다.
쥐의 간과 벌레의 팔은 지극히 겸손하고 작은 것을 비유합니다.
강물을 마시는 두더지는 많은 양이 아닌 적은 양, 즉 아무것도 없는 것을 비유합니다.
쥐와 사슴의 순서는 쥐의 머리와 눈 등 사람의 불길한 외모를 묘사할 때 사용됩니다. '날카로운 혀와 원숭이 얼굴'과 의미는 비슷하지만 '날카로운 혀와 원숭이 얼굴'은 추악함만 묘사하는 반면 '쥐의 머리와 쥐의 뇌'는 간교함과 교활함을 강조합니다.
둘째, '소'라는 사자성어는
9. '털'의 은유는 매우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홉 마리의 소와 두 마리의 호랑이는 큰 힘을 상징합니다.
퀴즈는 약간의 재능을 보이는 재능 있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고대에는 과녁 동맹이 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소 옷이 울고 있다는 것은 가난하게 사는 가난한 부부를 비유하는 말입니다.
(1)은 산악 지역의 모든 나무가 베어졌다고 묘사합니다. (2) 그 의미가 변형되어 사람의 대머리를 묘사합니다.
구석에 책을 걸어두는 것은 공부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대들보에 매달려 있다", "밤에 책을 읽는다", "벽을 파고 들어가 빛을 빌린다"와 같은 뜻입니다.
귀신 같다 (1)못생기고 무서운 사람을 묘사합니다. (2)터무니없고 악랄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사람을 비유.
(1)얼굴이 못생기고 무서운 사람을 묘사합니다. (2)터무니없고 악랄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사람을 비유.
황소, 말, 바람 먼지는 먼지가 많고 매우 피곤한 상태로 길을 달리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소나 말은 지위가 낮은 사람이나 사물에 비유됩니다.
소똥구이는 훌륭한 재능을 비유합니다.
황소의 머리는 말의 입에 맞지 않는다. 어울리지 않는 두 가지를 비유한 말입니다. 종종 관련 없는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을 묘사할 때 사용됩니다.
책이 많이 있습니다.
진흙 소가 바다에 들어간다는 비유는 흔적도 없이 돌아오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풍뎅이 소의 은유는 사물을 명확히 알고 일을 처리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에게 소가 되는 것은 스타일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는 것은 고집이 세고 막다른 골목에 갇히는 것이다.
새로운 송아지는 호랑이, 어려움 또는 악의 세력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두의 '사랑'은 자식에 대한 부모의 사랑을 심오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니우 리의 아들은 아버지의 사악한 아들에 대한 은유입니다.
바람이 부는 은유적인 문장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셋째, '호랑이'라는 사자성어는 아홉 마리의 소와 두 마리의 호랑이가 큰 힘을 상징합니다.
호랑이 세 마리에 대한 많은 은유가 있으며, 소문이 틀렸다고 해도 여전히 믿어지고 있습니다.
활기차고 용감한 제스처.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것과 같습니다. 더 무서운 것은 강자가 약자를 돕고 더 강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호랑이 입에 들어간 양은 죽음의 위험을 의미합니다.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면 사악한 호랑이가 자신의 영향력이나 영역으로 돌아가 다른 사람들을 다시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여우는 여우이고, 호랑이는 호랑이이고, 호랑이는 호랑이입니다.
그루밍 타이거, 히든 드래곤은 많은 뛰어난 인재를 비유합니다.
무리의 호랑이는 매우 강력하고 상대방은 전혀 저항이 없으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내 남은 인생은 큰 위험에 처한 생명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탐욕스럽게 쳐다보며 적절한 순간을 기다린다.
호랑이의 머리는 시작과 끝이 없는 일과 끈기가 부족한 일에 대한 비유입니다.
악에 공범이 되는 것은 은유입니다.
늑대 삼키는 것은 공격적이고 급하게, 무례하고 추하게 먹는 것을 묘사합니다.
호랑이 타기는 어떤 일을 하고 나서 멈추기에는 너무 늦었을 때 딜레마에 빠진 사람을 비유합니다.
호랑이를 타고 가다 큰 상황 때문에 멈추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가죽을 찾는 호랑이에 불가능을 비유.
성난 호랑이 펑허는 맨손으로 호랑이와 싸우고 배도 없이 강을 건너며 용감한 자의 용기를 비교합니다.
호랑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직접 경험해야 진정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뜻으로, 나중에 무언가를 두려워하고 당황하는 것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산에 있는 호랑이를 유인하여 사람들을 속여 어떤 목적을 위해 거처를 떠나게 하려는 계획.
호랑이를 키운다는 것은 적이나 사악한 사람을 탐닉하여 자신에게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배고픈 호랑이와 양은 매우 탐욕스럽다.
용음후소(龍音虎啄)는 용과 호랑이가 휘파람을 부는 것을 말하며, 매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부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용쟁호투는 이 두 세력 간의 투쟁을 동등한 것으로 묘사합니다.
용과 호랑이의 굴은 위험한 장소입니다.
용과 호랑이는 상황을 묘사하기 위해 장엄하고 위험한 곳에 살고 있습니다.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는 것은 악인이 다시 사회에 해를 끼칠 수 있도록 내버려두는 것입니다.
Four. "토끼"에 관한 관용구
옥토끼는 밤에 동쪽에서 떠오른다.
토끼를 기다린다는 것은 고집스럽고 융통성이 없는 것이다.
토끼털 아저씨는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일반적으로 노인으로 알려져 있었다.
죽은 토끼, 죽은 개, 문제가 생기면 재사용하고 문제가 생기면 파괴한다.
토끼의 죽음과 여우의 슬픔은 종족의 죽음과 패배에 대한 은유이며, 나도 슬프다.
하늘을 나는 토끼는 해와 달이 달리고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에 대한 은유입니다.
(1) 토끼의 민첩성을 묘사하기 위해 토끼가 날아올랐다가 떨어졌다. (2) 서예의 활기와 힘을 비교하기 위해.
동사(동사의 약어) "용"에 관한 관용구
활기차고 용감한 몸짓.
분주하고 활기찬 모습.
컨텍스트는 어떤 일의 전체 과정입니다.
그라우칭 타이거, 히든 드래곤은 많은 뛰어난 재능을 비유합니다.
살아있는 용은 그림, 조각품 또는 글을 극도의 사실감으로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사위는 만족스럽고 훌륭한 사위를 묘사합니다.
내 아들이 장차 훌륭한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용눈이의 은유를 그리고 중요한 곳에 획을 넣어 작품의 심오함을 더했습니다.
용의 성공은 재능이 인정받고 재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용이 없다는 것은 대중이 지도자를 잃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공 - 롱하오는 어떤 것을 사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랑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는 말로, 더 나아가서는 화려함을 뜻합니다.
용족에서 태어난 아홉 마리 용고대 전설에 따르면 용족에서 태어난 아홉 마리의 용은 외모와 기질이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은유적으로 말하자면, 모두 각자의 관심사가 있지만 정확히 같지는 않다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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