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음식 관습 - 입동, 소동파를 따라 큰 고기 먹으러 가자!

입동, 소동파를 따라 큰 고기 먹으러 가자!

문장 천고에 전해지고 아미 * * * 비율이 높다. < P > 세대 문호 소동파는 북송 문예계의 대변인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 바이두에서 소동포의 어구를 마음대로 입력하면 수시, 자첨, 호동파거사, 세칭 소동파, 한족, 북송미주 미산 (현재 쓰촨 성 미산시) 사람, 북송 유명 문학가, 서예가, 화가 ... < P < P > 문자는 장미 같은 향기를 풍기고, 세상 속물을 찬란한 별들로 승화시켜 천고에 전해질 수 있다. 마찬가지로, 소동포와 같은 문화적 먹거리는 먹거리라고 하지 않는다. 그것은 맛집 달인이라고 불린다. < P > 책을 날개로, 이렇게 재미있는 영혼과 함께 천 년 전, 그의 집의 향긋한 주방을 가로질러 가자. < P > 소동포의 격식으로 그와 함께 밥을 먹을 수 있다면, 찜양, 찜, 찜, 사슴꼬리, 화오리, 병아리구이, 구운 거위, 할로겐, 소금에 절인 오리, 장조베이컨, 송화소배, 널어 먹지 않을 것이다 < P > 그는 유일무이한 소동파이기 때문에, 그의 집 식탁 위의 요리는 분명 시와 같은 매력이 피어날 것이다.

1: 돼지고기찜, 동파육: < P > 은 깨끗이 씻고, 물이 적으면 땔감 연기가 나지 않는다. < P > 그가 익으면 그를 재촉하지 마라, 불길이 차면 그는 스스로 아름답다. < P > 황주 좋은 돼지고기, 가격이 흙처럼 싸다.

귀인은 먹기를 거절하고, 빈자는 삶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 P >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쳐서 자기 집 군모관을 배불리 먹었다. < P >-'돼지고기 송송' < P > 송신종 원풍 3 년 (기원 18 년), 오대시안에 빠져 소동파는 황주 (오늘 호북 황강 세대) 로 강등됐다. 당시 사회는 양고기를 주요 육식으로 삼았고, 황주의 외진 사람들은 가난했고, 평범한 사람들은 양고기를 살 여유가 없었고, 돼지고기의 요리방법도 몰랐고, 소동파가 도착한 후 직접 즐거운 주방쇼를 펼쳤다. 철솥 아궁이, 미화조림. 민간에 맛도 좋고 가격도 싼 성찬을 직접 전수하다가 나중에는 뚱뚱하고 느끼하지 않은 동파육으로 변해 이런' 돼지고기 송송' 이 나왔다. < P > 현재 소동포의 고향 소도시 미산, 거리의 작은 가게에서 파는 동파육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역사가 다시 한 번 증명한 바와 같이, 아무리 웅장한 점두 간판도 함축적인 문화 브랜드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2: 삶은 생선 < P > 는 여전히 황주에 있다. 지처장 강지하마 때문에 황주의 수산물이 비교적 풍부하다. 소동파는 황주에 있을 때' 생선삶는 법' 이라는 글을 쓴 적이 있다. < P > "황주에서 스스로 생선을 끓이는 법: 신선한 붕어나 잉어로, 찬물 아래. 교회 법 에 소금, dodder 펜 에, 여전히 진흙 에 들어갔다. 파백수 줄기는 반을 가리고 익혀서는 안 된다. 생강, 무즙, 술은 각각 조금씩, 세 가지는 같고, 골고루 섞이면 내려간다. 프로 요리, 오렌지 껍질 조각 에, 먹는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 P > 내용은 매우 상세해서 기본적으로 레시피와 같습니다. 아직도 후베이 장강일대에 전해져 내려오는' 강물이 강어를 삶는다' 는 관행은 천년 전 소동포와 다르지 않다. 생선을 깨끗이 치우고, 생선살을 썰어 칼을 썰고, 끓는 물솥에 다시 들어가 작은 불로 끓여 끓이고, 동시에 냄비에 생강 파 귤껍질 등의 양념을 넣고, 솥에서 나올 때 소금을 넣고, 국백육이 미끄럽고, 식감이 있다.

3: 복어 < P > 죽외 복숭아꽃 서너 개,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 P > 쑥은 땅속 노아가 짧아 복어가 오르려고 할 때이다. < P > 는 소동파가 절친한 친구 혜숭스님의 그림' 춘강 만경' 을 주제로 한 시로 중학교 교판 국어교재에도 등장했다. 그러나 원화에는 복어가 없다. 이른바' 복어가 올라갈 때' 라는 것은 소동파가 이 음식에 대한 한 번의 깊은 그리움에 지나지 않는다. < P > 소동파가 상주에 있을 때 필사적으로 복어를 먹는 웃음담을 남겼기 때문이다. 소동포와 동시대 손혁은 그가 쓴' 시범편' 에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P > 동포가 상주에 거주하며 복어를 매우 좋아하는데, 사대부의 집은 요리를 잘하는 사람이어서 툭하면 동포가 즐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여성과 어린이 덤핑 룸이 스크린에 모인 후, 한 언어의 품제를 듣고 싶다. 동쪽 경사면에서 젓가락을 크게 씹어 오랜 시간 동안, 적막한 사람 같다. (공자, 논어, 침묵명언) 주인이 어두컴컴하여, 화면 뒤에 모인 사람들은 실망하여 서로 보살폈다. 동포가 갑자기 젓가락을 던지며 큰 소리로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죽을 가치가 있어! 클릭합니다 큰 기쁨을 함께 누리다. < P > 하지만 상주는 강남에 위치해 있어 지금의 식습관이 달콤하고 싱겁다. 당시 소동포가 먹은 복어는 사오인지 청조였는지, 그의 학생인 장현이' 밍따오 잡지' 에 따르면 장강일대 토인들이 복어를 먹었다고 기재했다.' 그러나 쑥, 죽순, 노아, 배추 삼물로 요리했다. 따라서 직접 삼선조복어를 맛본 적이 없다면 소동파는 단연' 쑥 가득한 노아가 짧으니 바로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 라고 쓸 수 없다. 이런 시구.

4: 양갈비구이 < P > 송철종소성원년 (기원 194 년) < P > 하지만 음식에 대한 집착에 따라 소동파는 창조적으로 새로운 식법을 발명했다. 양 뼈 간격이 작기 때문에 척추 사이의 양고기는 다 발라낼 수 없다. 소동파는 저렴한 가격으로 양뼈를 매입한 후 먼저 양뼈를 삶아 술을 뿌린 다음 소금을 찍어서 불에 구워 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골의 고기는 매우 적기 때문에 구운 후 대나무 꼬치로 천천히 골라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따야' 하는데, 맛은 게처럼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 P > 역경에 처한 소동파는 아직 동생 소에게 나누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는 흥이 나서 혜주시가 적막하고 하루 양 한 마리를 죽였다. 뼈 사이에도 살코기가 있고, 삶아 뜨겁게 퍼붓고, 마음대로 술로 소금을 약간 쬐고, 약간 초조하게 먹고, 하루 종일 이를 따는 것이 게 아오일맛과 같다. 내 아들 교회 3 년, 전체 밀짚 오프 치아 없이 뼈, 깡패 는 이 맛 자이 를 알고 있습니까? 이 연극어는 매우 시용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개를 위해 먹이를 주는 사람은 듣기 좋지 않다. < P > 양갈비 굽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했을 뿐만 아니라, 마지막에는 유머를 잊지 않았다. 정의로운 마음 때문에 그는 조당의 동료들을 불쾌하게 했다. 양갈비 한 줄기 때문에, 그는 뜻밖에도 전 혜주의 개를 불쾌하게 했다. 대강동으로 가면 고금이 역경에 처해도 이렇게 여유로운 사람이 얼마나 될까?

5: 굴찜: < P > 3 년 후 소동파는 더 먼 해남도로 강등됐다 < P > 현지 원주민들은 이 외국인의 시와 서화에 별로 관심이 없을 수도 있지만, 소동포의 낙관적이고 활달한 천성이 결국 그들을 감염시켰고, 그들의 지도 아래 소동파는 스스로 굴을 요리하는 법을 배웠다. 그동안 내륙에 살던 문단 커피, 이때부터 해산물의 맛을 실감했다. 그는 심지어 친구에게 굴을 소개할 때 "중조 의사를 알 수 없다" 고 편지까지 썼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 P > 지금 보기에 소동파는 분명히 구복의 욕망을 추구하는 육식주의자이다. 심리학 분석에 따르면 육식주의자는 통상 쉽게 어울리고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강한 낭만주의 성격을 지녔으며, 소동파에서는 이 특성이 그의 개성에 대한 최고의 해석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붉은 먼지는 길고 인생은 짧다. 소동파는 우리에게 그 맛있는 음식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말로 현대인이 생활의 벤치마킹을 세웠다는 것이다 삶의 활달함을 실천하기 위해 몇 가지 초월을 사용하고, 여유롭게 삶의 발랄함에 녹아들고, 약간의 완화로 생명의 광활함을 체득하고, 약간의 태연으로 생명의 무한한 선기를 살 수 있다.